본문 바로가기
버라이어티리뷰

위대한탄생2, 전은진 탈락이 주는 아쉬움

by 뷰티살롱 2012. 3. 24.
반응형


MBC의 오디션 프로그램인 <스타오디션 위대한 탄생2>가 이제 결승전만이 남아았습니다. 시즌 1이 김태원 멘토에 의해서 기적을 만들어냈다면 시즌 2에서는 이선희에 의한, 이선희를 위한 그야말로 '엄마표 이선희'의 프로그램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듯 싶어 보이네요. 이선희 멘토를 호도하거나 뭐라 하는 것이 아니라 그만큼 이선희 멘티들이 차지했던 생방 무대에서 가장 많은 골든티켓의 주인공이 다름아닌 구자명과 배수정이었었죠. 특히 배수정은 예선에서의 한번의 탈락이라는 고배를 마셨던 도전자이기도 했었는데, 생방송 무대에서는 누구도 실력에 대해서는 반박할 수 없을듯한 실력을 뽐내고 있습니다.

이선희 멘토는 2명의 멘티를 나란히 결승무대에 올리게 되었는데, 마치 집안싸움이 되는 듯하기만 한 모습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지난 TOP3 무대에서는 개인적으로 탈락자인 전은진의 무대가 눈에 띄더군요. 이미 탈락했기 때문에 일종의 동정표가 생겨나서가 아니라 TOP3 무대에서의 전은진은 자신의 무기는 어둠의 마성을 끌어낸 모습이기도 했습니다.

그동안 생방송 무대가 진행되면서 가장 아쉬움이 들던 도전자이기도 했었고, 한편으로는 기대가 높았던 도전자 중 한명이었습니다. 하지만 전은진의 본선 생방송 무대에서 불리워졌던 노래들을 살펴보면 전은진표 마성의 목소리를 찾아보기가 어려울 듯해 보였던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심사위원이나 혹은 멘토들이 심사평에서 말하듯이 '어둠의 마성'의 매력을 보여주었다고는 하지만, 예선에서 보여졌었던 전은진이라는 도전자가 선보여주었던 처음의 느낌에는 근접하지 못했던 모습이었습니다. 그렇기에 더더욱 예선에서의 느낌이 다시 살아나기를 바랬던 것이기도 했었죠.

하지만 생방송 무대가 진행되면서 도전자인 전은진은 감기 등의 좋지않은 몸상태와 선곡상에서의 다른 느낌이 나는 노래들을 선보여주었습니다. 물론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나쁘지는 않겠지만, 왠지 낯설게 보여지기도 하더군요. 그래서인지 도전자 전은진에게 응원을 보내기도 했었습니다.


그런데 TOP3에서의 무대는 과거 매혹적이었던 전은진의 모습을 다시 볼 수 있었던 무대였다고 느껴졌습니다. 특히 전은진의 어둠의 마성이라는 음색은 특유의 꺽기기술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기도 하는데, TOP3무대에서는 여지없이 자신의 무기를 과감히 드러내 주었습니다.

사라 맥라클란의 <아디아>를 보인 전은진은 스페셜 듀엣무대에서는 다른 모습을 선보였는데, 마성의 음성이라는 특유의 무기가 아닌 생방송 무대에서 그간 보여주었던 싱어송 라이터의 실력을 유감없이 보여주며 팔색조같은 모습이었습니다. 다른 도전자들이 한가지 무기만을 갖고 있는 점에서 볼때에는 도전자 전은진의 매력은 음악적 실력과 특유의 무기를 겸하고 있다는 것일 겁니다. 그래서인지 아쉽게 결승무대를 밟지 못하게 된 전은진의 탈락이기도 했습니다.


달리 생각해보면 <위대한탄생2>에서의 예견된 탈락수순으로도 보여지기도 한 TOP3의 무대였습니다. 에릭남과 샘카터, 푸니타 등의 강력한 우승후보자들이 조기탈락하면서 점차 긴장감이 증가되기보다는 긴장감이 없어지기까지 했던 <위대한탄생2>의 모습이었는데, TOP3의 무대가 진행되기 이전부터 전은진의 탈락은 예고되어 있었던 듯해 보이기도 합니다. 시청자 문자투표를 통해서 통해서 결승진출이 뒤바뀔 수도 있다고는 하지만, TOP12가 시작될때부터 하나둘씩 생겨난 탈락자들의 순위는 변하지 않더군요.

시즌1에서는 심사위원들의 평가와 시청자들간의 소통상에서 반발력이 크게 작용했던 모습이 엿보여지기도 했었지만, 시즌2에서는 오디션 프로그램치고는 너무도 착한 느낌이 들기만 한 모습이기도 했었죠. 사전인기투표에서의 결과는 생방송으로 진행된 후까지도 결과가 엇갈리지 않고, 그대로 유지되어 결과적으로 사전투표 3위였던 전은진이 탈락한 모습이었습니다.


이제 결승무대는 이선희 멘토의 두 제자인 배수정과 구자명 두명의 경쟁만이 남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TOP3에서 아쉽게 탈락한 전은진의 특색있는 마성의 목소리는 반갑기만 했습니다. 비록 탈락하기는 했지만, 전은진이라는 도전자는 가수로써의 새로운 출발을 시작하고 있다고 여겨집니다. TOP3에 들기가 쉬운 일은 아니니까요.

<유익하셨다면 쿠욱 추천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글쓰는데 힘이 된답니다. 아래 구독버튼으로 쉽게 업데이트된 글을 보실수도 있답니다^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