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장과 축구장이 서 있던 서울의 명물이었던 동대문운동장이 철거되고 그 자리에 첨단 디자인센터가 들어서게 됩니다. 지난주에 서울시에서 주최한 서울 블로거데이에 참가해 달라지는 동대문운동장 역사공원을 찾아봤습니다.


지하철 역도 이제는 동대문운동장 역에서 동대문역사공원역으로 바뀌어져 있습니다. 지하철 역에서 내려 안내센터를 찾았었는데, 그곳에는 DDP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내용을 볼 수 있었습니다.


DDP역사문화공원 사업은  서울성곽 및 이간수문(8,030㎡), 야외 유구전시장(4,373㎡), 유적 전시관(1,180㎡) 크게 세 부분으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업에 대해 전반적인 모습을 이곳 안내센터에서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서울에 대한 각종 사업들인 한강르네상스나 남산르네상스, 거리르네상스에 대한 전체적인 설명도 함께 전시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곳에서는 DDP사업에 대한 전체적인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PDP 터치 스크린을 통해서 앞으로 축조하게 될 동대문역사공원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역사문화공원에는 야구장과 축구장을 철거하면서 드러난 서울성곽과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는 실내외 전시관이 마련되어 있는데, 이곳은 누구나 관람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단 실내 전시장의 경우에는 출입이 통제되는 날이 있으니 미리 관람가능한 날짜를 알아보시는 게 좋을 듯 싶어요. 서울시내에 마련되어 있는 실외 전시장에는 야외에서 발굴되었던 여러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교육의 장으로써 뿐만아니라 한적한 모습이어서 연휴에 찾아가기에 더할나위 없이 좋은 곳이란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특히 서울 외곽으로 빠져나가기 위해 복잡한 도로위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보다 지하철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곳이어서 데이트 장소로도 손색이 없어 보이기도 했습니다.
사진 자료가 많은 관계로 실내외 유물전시장 관람기는 따로 포스팅을 하도록 할께요^^

<유익하셨다면 쿠욱 추천해 주세요. 글쓰는데 힘이 된답니다. 아래 구독버튼으로 쉽게 업데이트된 글을 읽을 수도 있어요^0^> 

Posted by 뷰티살롱

댓글을 달아 주세요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wcs.naver.net/wcslog.j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