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버라이어티리뷰

우리결혼했어요 브아걸-2AM, 가인-조권 결혼으로 전성기 찾을까?

by 뷰티살롱 2009. 10. 5.
반응형
                                                               <사진 = MBC 우리결혼했어요>

추석특집으로 보게 된 <우리결혼했어요>에서 뜻하지 않게 브라운아이드걸즈의 가인과 2AM의 조권이 가상커플로 맺어져 오랜만에 신선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우리결혼했어요>는 한때 일요일 저녁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인기를 얻기도 했던 프로그램이었지만, 최근들어 시청자들에게 이렇다할 재미를 안겨주지 못하고 있는 모습이었다. 가상커플로 등장하는 연예인 커플이 보여주는 환상적인 로맨스에 매료되기도 했었고, 사실같은 가상의 컨셉이 방영초기에는 시청자들에게 인기를 얻기도 했었지만, 점차 밋밋하고 지루한 전개 등으로 눈길에서 벗어난 결과를 보인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기도 하다. 특히 가상커플들의 보여주는 가상결혼 생활이라는 점이 점차 식상하게 변한 것이 아닐까 싶다. 그중에서도 계속적으로 반복되는 듯한 갈등이나 남녀관계의 모습은 시즌 1기에서 보여주던 모습에서 크게 발전하지 않았다는 점이 실패의 요인이라 할 수도 있을 것이다.

<우리결혼했어요>는 최근 가상커플이 아닌 실제 커플을 투입함으로써 새로운 시도를 하고는 있다지만, 일련의 생활상은 1시즌에 크게 벗어나지 않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도 하다는 것이 단점이라 할 수 있다. 브라운아이드걸즈인 가인과 2AM의 조권이 등장하는 모습을 보게 된 것은 사실 우연하게 채널을 돌리던 중에 보게 된 모습이었다. 그 중에서도 최근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아이돌그룹 중 하나가 브아걸이라 시청하게 되었다.

브아걸은 최근 시건방춤으로 인기몰이를 하는 아이돌 그룹이다. 그 중에서도 가인의 인기는 브아걸 중 어쩌면 가장 돋보이는 맴버가 아닐까 싶다. 그러한 아이돌 그룹의 출연이라는 점만으로도 <우리결혼했어요>는 사실상 시선을 고정시키기에 충분해 보였다. 최소한 개인적 견해로써는 말이다. 거기에 남자 아이돌 그룹으로 사회적으로 이슈를 일으킨 바 있는 2AM의 인기는 최고라고 할 만하다. 그중 조권의 등장은 어찌보면 최근 가요계를 대표하는 아이돌그룹이 등장했다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파격적인 모습이었다 할만했다.

추석특집으로 브라걸의 가인과 2AM의 조권이 만남 첫 만남은 과거에 인기를 모았던 초창기 <우리결혼했어요>의 모습을 보는듯하기도 했다. 아이돌 그룹같은 풋풋함이 담겨있는 듯 보이기도 했었고, 남녀가 처음 만나 드러나게 되는 어색함보다는 오히려 웃음을 안겨주는 모습이었다. 특히 새로운 신혼집으로 마련한 컨테이너로 이동하게 되면서 보여지는 두 사람의 모습에서는 가식적인 모습보다는 앞으로의 기대감이 더 높기만 해 보였다.


신상녀 서인영 신드롬을 일으키기도 했었고, 김현중과 황보의 연상연하 남녀커플이 빗어내는 신선하고 풋풋한 과거 <우리결혼했어요>는 버라이어티 연애 프로그램으로 인기몰이를 했던 때가 있었다. 시청율 뿐 아니라 인터넷 상에서도 우결의 인기는 폭발적이었던 때가 있었었는데, 가인-조권의 모습은 어찌보면 과거의 인기를 만회하고도 남음이 있음직한 모습이었다.

특히나 10~20대, 30대팬까지 두고 아우르고 있는 브아걸이라는 타이틀만으로도 가인과 조권의 가상결혼은 시선을 집중시키기에 남음이 있어 보인다. 그리고 특히 두 사람의 관계가 과거 연상연하 커플이었던 김현중과 황보의 모습을 생각하게 되기도 하지만, 그보다 더 어린 세대라는 점에서 주목되는 부분이기도 하다.

그렇지만 확실하게 조권-가인 커플이 <우리결혼했어요>의 정식적인 커플로 자리하게 될 것이라는 점에서는 미지수로 보여진다. 추석특집으로 마련된 코너였다는 점에서 볼때, 우결의 제작진의 결정에 의해 합류할 것인지 아니면 하차하게 될 것인지가 결정되기 때문이다. 개인적인 기억으로는 <우리결혼했어요>라는 코너가 명절 특집으로 잠깐 등장한 특집프로그램이었던 것으로 기억된다. 어찌보면 새롭게 시작되는 시험대같은 모습이기도 했었지만, 첫 시작은 나쁘지 않았다고 보여진다. 하지만 한편으로 과연 가인과 조권의 합류가 결정되게 된다면 최근 아이돌 그룹의 스케줄이 우려되는 부분이기도 하다.
 
소녀시대나 2AM, 브아걸, 카라, 티아라에 이르기까지 최근 가요계는 아이돌 그룹의 전성시대라 할만하다. 또한 방송채널을 보게되더라도 이들 아이돌 그룹의 출연은 엄청난 횟수를 보이고 있다. 추석맞이 특집프로그램들에서도 아이돌 그룹들의 등장은 채널을 막론하고 무분별하다 시피 했었다. 실제로 브아걸의 가인과 2AM의 조권이 <우리결혼했어요>라는 프로그램에 가상커플로 합류하게 된다면 반가운 일이기는 하지만, 한편으로 아이돌그룹의 스케줄에도 관리가 무엇보다 필요한 부분이 아닐까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