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티스토리 블로그, 이미지에디터 Error #2032 간단하게 해결!!!

by 뷰티살롱 2009. 8. 4.
반응형
                                                 <사진 = 짠이아빠의 세상이야기 블로그>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몇몇 블로그 분들이라면 아마도 저와 같은 경험으로 컴퓨터와 씨름을 하고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다름아닌 사진을 올리는 기능인<파워이미지에디터>의 에러 문구인 인터넷익스플로러 에러 #2032라는 지겨운 문구때문이죠. 블로그를 방문하는데는 별 지장은 없습니다만, 자신의 블로그를 운영하는데는 신경쓰이게도 사진을 올릴 수가 없다는 치명적인 에러가 아닐 수 없을 것입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티스토리의 툴에 있어서 오류라 생각이 되어 고객문의센터에 문의를 해 보았드랬습니다. 그런데 희안하게도 현재 쓰고 있는 pc에서는 에러가 일어나는데 다른 컴퓨터를 사용하게되며 에러가 뜨지 않고 제대로 돌아간다는 게 특징이죠. 이는 일종의 PC의 운영체제가 문제가 일으키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티스토리측의 문제가 아니라는 얘기가 되는 것이겠지요. 그렇지만 무언가 잘못된 프로그램으로 인해서 이미지 에디터가 충돌하거나 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선 플래시플레이어라는 게 있는데, 문의한 답변에는 삭제하고 재 설치하라는 답변이 있었습니다. 만약 그렇지 않으면 사용하는 운영체제와 브라우저의 정보를 보내주면 상세하게 알려준다는 답변이 있더군요.

운영체제와 인터넷 익스플로러!!

개인적으로는 프로그래머가 아닌 관계로 상세한 정황에 대해서 설명할 수 없겠지만, 이 두가지 즉 운영체제와 익스플로러 간에 무언가 충돌이 일어나 플래시 플레이어가 작동되지 않는다 한다고 보여지더군요.
아마도 해결하지 못한 블로거 분들이라면 예전에 제가 했었던 <어도비 플래시플레이어>를 삭제하고 다시 깔아보고 재부팅에 이러한 일을 반복할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아마도 저처럼 <Flash Player 10 ActiveX>와 구글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툴바>를 몇번이나 삭제하고 재 설치한 분이 많으셨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다음 지식IN에 보니까 <Error #2032>라는 메시지는 다름아닌 이미지 에디터의 충돌이라는 글이 눈에 보이기도 하고 구글의 툴바와 충돌되는 현상이 일어나 벌어지는 것이라는 분석글이 눈에 보이더군요. 저 또한 이러한 관계로 세가지 파일을 여러차례 지우고 깔고를 반복했었죠.


이미지 에디터 에러의 모습을 간단히 보자면 바탕창은 뜨지만 그림을 삽입할 수 있는 <2번안에 있는 명령어들이 보이지 않고 고동색으로 보인다는 데 있겠죠. 이거 엄청 화나는 모습이더군요. 아예 보이지 않으면 그런데로 에러라고 생각할 법한데, 그건 아닌것 같으니까요.

해결방법은 의외로 간단한데 있더군요. 제가 결론지은 것은 이미지에디터와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명령어가 충돌을 일으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호환을 바꾸어놓은 것은 아닌가 생각이 되더군요. 다른 블로거 예를 들자면 이글루스나 확장형 블로그, 테타툴즈의 블로그를 방문하게 되면 이러한 에러 메시지는 뜨지 않기 때문이죠. 그런데 티스토리에서 로그인을 하고 티스토리 유저의 블로그를 방문하게 되면 에러메시지는 여지없이 뜨더군요.

티스토리에서 제공되는 이미지에디터가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충돌을 야기시킨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림에 2번에 있는 티스토리의 이미지에디터의 버전이 1.1인데,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름아닌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버전업시키는 방법이죠.

1. 먼저 해야 할 일은 시스템에 있는 플래시플레이어를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이방법이야 쉽게 할 수 있을 겁니다. 시작-기본프로그램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삭제하시면 되니까요.
1. 두번째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버전을 업데이트 해 보세요. 저의 경우에는 기존에 익스플로러6 였는데, 8로 버전을 업데이트 시켰습니다. 처음에는 윈도우를 밀어버리고 다시 깔까 고민했었는데.... 마이크로소프트로 접속해서 인터넷익스플로러를 버전업시켜 보세요.
1. 그리고 나면 재시동을 묻거나 할 겁니다. 재시동을 하고나면 인터넷을 열어보세요. 액티브X의 설치여부를 묻는 창이 뜨는데 그대로 설치하시면 자연적으로 플래시플레이어가 설치되게 됩니다.

단, 에러가 올라오는 상태에서 어도비의 플래시플레이어만 계속해서 다운로드에서 설치한다면 해결되지 않더군요.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점검해 보고 난 후에 플래시플레이어를 깔아야 합니다.
이제 끝~~~

티스토리를 접속하시고 로그인해도 에러문구가 뜨지 않더군요.
결론적으로 얘기해본다면 아마도 인터넷익스플로러6와 이미지에디터, 그리고 구글툴바의 접속에 의한 장애가 아닌듯 보여지더군요. 지난번 구글에서 툴바에 대해서 업그레이드를 실시했다고 들었는데, 그 이후부터 에러가 발생한 듯 보였거든요. 현재 쓰고 있는 PC외에 피난으로 다른 컴퓨터를 이용해 블로깅을 했었는데, 그 PC의 경우에는 익스플로러가 8 버전이었습니다.

제가 찾은 방법이 100% 맞는 것은 아닐거라 보여지긴 하지만 블로깅하는데 어쩌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올려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