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연 행사리뷰

멘탈 매직 심리 승부쇼! '이준형의 멘탈리스트 쇼'

by 뷰티살롱 2014. 4. 23.
반응형


사람의 심리를 이용한 고도의 마술쇼를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흔히 마술은 관객의 눈을 속이는 순간적인 기술을 요하는데, 과거의 마술쇼는 관객앞에서 눈속임을 보여주는데에 그치는 쇼 형태의 모습들이 많았었는데, 최근에는 관객들을 직접 무대위에 올리거나 혹은 즉석에서 관객들과 함께 하는 마술들이 인기를 끌고 있고, 주류를 이루고 있다고 할 수 있을 겁니다.

이준형 이라는 마술사를 아시나요?

개인적으로 마술사 이준형을 처음으로 직접 본 것은 지난해 2월경이었어요. 김강우와 김범 주연의 스릴러 범죄 영화인 '사이코메트리' 쇼케이스 행사에서 마술사 이준형의 멘탈마술을 처음으로 직접 보게 되었는데, 배우 김강우를 놓고 관객과 함께 카드숫자를 맞추는 속임수에 웃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10여년 전의 일인데, 마술쇼를 보면서 경이적인 모습에 놀랐던 적도 있었어요. 외국의 유명 마술사였는데, 국내 모 호텔에서 진행되었던 마술쇼는 흔히 심리게임이 아닌 흔히 마술이라 할 수 있는 순간이동이나 사물을 변형하는 마술쇼였습니다. 무대에서 펼쳐지는 마술사의 손놀림을 직접 보면서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 신기하기도 하고' '마술사가 사라졌다가 관객들의 뒷편에서 나타나는 모습' 들을 보면서 감탄사를 연발하기도 했었지요. 마지막 쇼는 눈송이 쇼로 끝을 맺었는데, 정말 환상적인 모습이었습니다.

헌데 외국인 마술사가 마술을 끝마치고 한 말이 아직도 기억이 남기도 합니다.

"마술은 파악하거나 관찰하려고 애쓰지 마세요. 그냥 즐기시면서 즐겁게 관람하시면 더할나위없이 마술사들에게는 영광입니다"

라는 말이었어요. 그전까지만 하더라도 마술쇼를 TV에서 시청할 때마다 '어떻게 하는 걸까?' '아하~ 저건 내가 아는 트릭이네' 하면서 마술을 파악하면서 시청했었는데, 그 뒤로는 그저 마의 신기함을 즐기는 걸로 쇼를 즐겁게 시청하거나 관람하는 태도를 갖게 되었답니다.


마술사 이준형의 멘탈마술은 많은 분들이 아실거라 여겨집니다. SBS의 스타킹 마술쇼를 통해서 시청자들에게 익히 알려진 마술사이기도 한데, 특히 지난해에 방송된 MBC '일밤 이것이 마술이다'에서 멘탈마술을 선보인 바 있기도 한 마술사입니다.

마술사 이준형은 관객과 심리승부를 펼치는 멘탈리스트 쇼가 유명한데, 청담동 유시어터에서 오는 4월 25일부터 5월 25일까지 한달간 '이준형의 멘탈리스트 SHOW'가 펼쳐집니다. 마술사와 한판승부를 할 수 있는 재미있는 마술쇼인데, 멘탈마술 하면 생각할 수 있는 것이 카드게임일 거예요. 상대방이 가지고 있는 카드의 숫자와 무늬를 맞추는 모습을 TV에서도 많이 보셨을 텐데, 멘탈리스트 쇼란 관객이 쇼의 맴버가 되어 함께 스토리를 만들어가는 마술쇼입니다.

영화 '사이코메트리' 쇼케이스를 이준형은 관객과 함께 김강우를 속이며 행사장을 웃음바다로 만들기도 했었는데, 일종에 마술이라는 차원을 그저 바라보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관객을 참여시킴으로써 쇼에 일원으로 무대를 만들어가는 방식이라 할 수 있을 겁니다. 일종에 마당극과 같은 마술쇼라 할 수도 있지 않나 싶어요.


청담 유시어터에서 펼쳐지는 '이준형의 멘탈리스트쇼'는 관객들에게 재미있는 멘탈매직으로 숨막히는 5번의 심리게이을 선사해줄 겁니다. 5번의 승리를 거둔 최후의 1인에게는 어마어마한 선물이 기다리고 있는데, 다름아닌 꿈의 도시 라스베이거스 여행상품권이 주어진다는 것이죠.

카드게임은 고도의 심리전이라 할 수 있는데, 홍콩영화에서 과거 1980~1990년대 유행했던 영화 중에 주윤발 주연의 갬블러 영화가 있었지요. 상대방이 높은 패를 쥐고 있다해도 심리전을 이용해 낮은 패로도 상대를 죽게 함으로써 승리할 수 있었던 장면이 떠오르는데, 대학에서 MT를 갈때에 늦은 밤 카드를 각자의 이마에 붙이고 어느 카드가 높은지 게임할 때에도 심리전을 이용합니다. 자신의 패를 알지 못하고 상대방만이 카드를 볼 수 있는 형태의 카드놀이인데, 심리전에 말려들면 낮은 패를 이마에 붙이고 있으면서도 상대방의 부추김으로 최후까지 남아있게 되면 패자가 되는 게임입니다.

멘탈마술을 선보이며 TV에서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았던 이준형의 '멘탈리스트 쇼'는 흥미로운 심리게임과 명품반전 예언마술 그리고 감각적인 미디어쇼 등을 선보이게 됩니다. 최후의 승자에게 라스베이거스로 떠날 수 있는 특권을 주게 됩니다.

 
강남 청담동은 데이트하는 연인들이 모이는 카페들이 많은 곳이기도 하고, 삼성동을 중심으로 비지니스 맨들이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데이트하기에 적당한 식당이나 공연장을 찾기가 쉽지는 않은데, 이준형의 멘탈리스트쇼를 연인과 함께 찾게 된다면 아마도 환상적인 마술쇼를 만나게 되지 않을까 싶어요. 샐러리맨들에게도 마술쇼를 통해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재미있는 시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술을 보는 것에만 그치는 것이 아닌 멘탈매직의 대표주자인 이준형 멘탈리스와의 심리승부쇼 '이준형의 멘탈리스트쇼'. 생각만 해도 기대되는 마술쇼가 아닐까 싶어요.

강남구 청담동 유시어터에서 오는 4월 25일부터 5월 25일까지 한달간 펼쳐지는 마술사와의 심리게임에 도전해 보세요. 연인과 함께라면 재미있는 환상의 마술쇼를 경험하게 될 것이고, 혹시라도 바이어를 접대하는데 고민하고 계시다면 마술쇼를 통해서 비지니스가 술술 풀리지 않을까요.
 
혹시 아나요?

라스베이거스의 여행티켓의 주인이 될수 있을지 말이예요^^

<※ 세월호 침몰 애도로 공연이 잠정 연기되었다고 합니다. 일정은 확정되면 포스팅에 알리도록 할께요. 혼선 없기를 바래요~~>

<유익하셨따면 쿠욱 추천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