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 채널인 tvN에서 방송된 시즌1의 <오페라스타>라는 프로그램을 기억하고 있는 시청자들이 많이 계실 겁니다. 시즌1에서는 가수 테이와 JK김동욱, 임정희, 문희옥, 신해철, 선데이, 김창렬이 오페라 곡에 도전해 인기를 모았던 프로그램이었는데, 최종적으로 테이가 우승을 차지하며 영국 로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스페셜 앨범 제작의 기회를 거머쥐었었죠

2012년에 새해 벽두에 연예계에서는 반가운 소식이 들려오는데, 바로 tvN의 <오페라스타 시즌2>의 방영소식입니다. 오는 2월10일 금요일 밤 9시에 첫 방송되게 된 <오페라스타 2012>의 첫번째 도전자로 확정 알려진 가수는 박지윤입니다. 이번 시즌에는 어떤 방식이 도입되게 될지 궁금하기도 한데요, 새로운 멘토들로 교체되었다고 합니다. 시즌1에서는 테너 서정학의 '고마워요~'가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 시즌2에서는 누가 멘토로 등장하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가수들에 의한 서바이벌 프로그램은 공중파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기도 합니다. MBC의 <나는가수다>가 그것이라 할 수 있고, KBS2의 <불후의명곡2-전설을 노래하다>가 주말 시간대에 방송되어 시청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프로그램이기도 하죠. 지난해 3월부터 시작되었던 <오페라스타 시즌1>은 MC로 이하늬와 손범수의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아 품격있는 음악프로그램으로 자리하기도 했었는데, 시즌2에서는 진행에서도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여지기도 하더군요. 첫번째로 공개된 것은 가수 박지윤의 출연사실이죠.

가수들의 오페라곡 도전기라 할 수 있는 <오페라스타>는 새로운 감흥을 시청자들에게 안겨다 준 프로그램이기도 했을 겁니다. 흔히 고급문화로 인식되는 것이 오페라라는 장르인데, 마치 정장을 입고 관람해야만 할 듯해 보이는 귀족적인 느낌이 들기도 하죠. 무엇보다 대중가수들과 오페라가수들의 발성은 다르다는 게 특징입니다. 두어번인가 생방송을 관람하기 위해서 시즌1 <오페라스타>의 현장을 찾아갔었는데, 직접 가수들이 노래하는 아리아곡을 들어보니 오페라 가수들이 부르는 것과는 차이가 있더군요. 일종에 대중가수들이 아마추어 가수들에게서 느끼는 음정의 불안과 음이탈이 전해지기도 했습니다. <위대한 탄생>이라는 프로그램을 보게 되면 인기가수들이 도전자들의 노래에 대해서 평가하면서 '음이탈'이니 '음정불안' '호흡의 불안정' 등을 얘기하곤 하는데, 대중가수들에게도 오페라곡을 도전할 때에는 이러한 요소들이 보여지더군요.


가수 박지윤씨는 오페라스타2012 출연에 대해서 '기회가 주어진다면 꼭 오페라에 도전해보고 싶었는데, 마침 출연제의가 와서 흔쾌히 받아들였다'며 '첫방송 일까지 남은 기간동안 최선을 다해 연습하겠다'고 각오를 밝혔습니다. 국내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보이지 않았던 가수 박지윤의 출연에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데, 어떤 곡들을 보여주게 될지 궁금해지기만 합니다.

새롭게 시작되는 tvN의 <오페라스타 2012>는 2월 10일 첫방송될 예정인데 심사위원과 MC 모두 새로운 인물들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최고의 음악 프로그램 전문 제작진이 참여해 서바이벌 요소를 더욱 보강하고 무대도 더 화려하게 꾸며질 예정이라고 하더군요.

시즌 1에서는 가수 문희옥을 응원했었는데, 참여했었던 가수들보다는 가수 개인적으로도 하나의 도전하는 모습이었기에 내심 응원을 보냈었죠. 특히 트롯트 가수라는 점에서 다른 출연가수들과 색다른 도전가수였던지라 눈길이 가기도 했었습니다.


첫번째 가수로 공개된 가수 박지윤은 1990년 말에서 2000년대 초 대표적인 미녀가수의 아이콘이기도 했습니다. 요즘의 아이돌이나 혹은 걸그룹이라는 아이콘이 가요계의 아이콘이듯 말이죠. 그래서인지 더욱 기대가 되는 도전가수이기도 합니다.
 
tvN의 <오페라스타 2012>는 시즌1과는 달리 서울 서초동에 위치한 한전아트센터에서 생방송으로 금요일 9시에 방송된다고 합니다. 기즌 시즌1이 늦은 밤에 방송된 것과는 달리 시간대를 앞서 편성했더군요. 금요일 밤이면 공중파에서 방송되는 MBC의 오디션 프로그램 <위대한탄생>이 방송되는지라 시간대에서는 경쟁이 될수밖에 없는 불안요소를 안고있기도 해 보입니다. 이번 시즌2에서는 어떤 가수들이 출연하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유익하셨다면 쿠욱 추천버튼(손가락)을 눌러 주세요~~ 글쓰는데 힘이 된답니다. 아래 구독버튼으로 쉽게 업데이트된 글을 보실수도 있답니다^0^>
Posted by 뷰티살롱

댓글을 달아 주세요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wcs.naver.net/wcslog.j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