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화장하는 것이 여자들의 특권처럼 여겨질 때가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현대의 사회에서 화장은 여자들의 전유물만은 아닌듯한 모습이죠. 화장하는 남자가 오히려 TV 광고매체를 휩쓸고 있는 듯 보여지기도 하고, 여자들의 경우에도 과거와는 달리 개성강한 아이라인을 연출하며 자신만의 특색을 과감하게 표현해 내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눈길이 끄는 것은 어쩌면 눈 주위를 검게 화장하는 스모키 메이크업이 아닐까 싶더군요. 과거에는 눈주위를 검게하면 복이 없다는 인상을 가졌다고 해서 눈주위를 화사하게 하는 화장법이 유행이었습니다. 남들보다는 보다 더 밝게 화장함으로써 화장의 기초는 마치 눈 주위를 밝게 함으로써 얼굴 전체를 화사하게 하고 밝게 나타내 보이는 것이 표준이었습니다. 눈이 맑고 화사하면 사람의 인상이 달라보이기도 했었기 때문에 눈 주위를 밝게 하는 화장법은 화장의 기초처럼 되었습니다.

현대의 화장법은 과거에 비해 다양한 모습으로 변해있는 모습입니다. 또한 화장이라는 것이 여자들만의 특권이 아닌듯한 모습이죠. 최근들어서는 남자 연예인들도 심심찮게 스모키 화장을 하는 모습이 자주 눈에 뜨이기 합니다.

                                                           <사진 : 영화 '캐러비안해적'의 조니뎁>

스모키 화장으로 주목을 받은 배우는 아마도 영화 캐러비안해적에서 조니뎁이 열연했던 해적 잭 스페로우를 빼놓지 않을 수 없을 듯 합니다. 여자배우들도 그리 쉽게 소화하지 못할 소모키 화장의 진수를 보여주었던 조니뎁의 화장은 영화만큼이나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2003년에 개봉되었던 영화였는데, 지금의 <스모키 메이크업>은 일반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모습이라 할 수 있지만, 그 당시의 모습에서는 상당히 센세이션한 모습이었죠.

눈을 검게 보이게 하는 화장법은 사실 사람의 인상을 어둡게 만들어 걱정거리가 많은 사람으로 보이게 하기도 합니다. 그 때문에 눈주위가 검은 사람들은 근심이 많아보인다고 해서 화장에서도 기피하던 모습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최근들어 아이돌그룹 가수들의 모습을 보면 스모키메이크업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브라운아이드걸즈(브아걸)의 맴버인 가인은 스모키 화장으로 인기를 얻기도합니다. 과거의 생각과는 달리 스모키 화장법은 작은 눈을 크게돋보이게 하는 효과를 가져다 주기도 하는 모습입니다.


특히 성형수술에서 가장 일반화된 쌍커플 수술을 통해 눈을 크게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 스모키화장은 이러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대안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맥에서는  올 가을 <블랙 스모키 메이크업>을 완성시킬 수 있는  스타일리시한 블랙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블랙의 과감한 표현을 통해 엣지있는 화장연출을 통해 나만의 화장법을 완성시킬 수 있는 <맥 스타일 블랙컬렉션>은 올 가을 트랜드를 완성시키는 화장법으로 변신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다가올 듯 보여집니다.

                                                     http://www.maccosmetics.co.kr/

올 가을 변화의 중심에 서 보시겠어요^^
<맥 블랙 스모키>를 통해 엣지있는 모습으로 변신함으로써 자신만의 스타일을 완성해 보아~요.
Posted by 뷰티살롱

댓글을 달아 주세요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wcs.naver.net/wcslog.j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