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내비게이션을 경험하고 맵피 AP1으로 태어난다>
카피하나만으로 상당히 이용하고픈 충동이 생기는 <맵피AP1>입니다. GPS 수신이 검증된 미국 SiRF사의 차세대 수신방식인 V6 GPS를 사용하여 SiRF3의 한계를 뛰어넘는 빠르고 정확한 수신을 자랑한다는 <맵피AP1>. 운전자라면 누구나 한번쯤 가지고 싶어하는 <맵피AP1>을 바이럴블로그(www.viralblog.co.kr)에서 진행하는 체험단에 선정되어 출시 이전에 먼저 사용해 볼 수 있게 된 행운이 만났습니다.

자동차 운전자라면 누구나 내비게이션에 대한 불만과 욕심은 한두번씩 가지고 있었을 겁니다. 생뚱맞게도 바로 코앞인데 내비게이션의 음성 안내는 돌아돌아 다섯블럭을 우회전..우회전...우회전...좌회전 하라는 일도 많았었고, 길을 찾지 못해 헤매던 경험도 많았을 겁니다. 3년전에 차를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 내비게이션이 하나 있는데, 최근에는 왠만하면 내비게이션을 끄고 운전을 합니다. 늘상 가는 길이야 익히 알고 있는 관계로 내비게이션이 필요없지만, 처음가는 낯선 길은 도로사정을 모르니 어쩔 수 없이 껴놓고 가는 경우가 있지만, 그것도 잠시 차안에서 잠깐 내비게이션으로 길을 탐색해보고 거점을 확인해 본 후에 운전을 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꼭 목적지가 가까워지면 골목으로 유도하는 바람에 낭패를 본 적이 몇번 있어놔서 왠만하면 내비게이션을 신뢰하지는 않는 편입니다.

바이럴블로그(www.viralblog.co.kr)에서 실시한 <프리미엄 캠페인>을 통해 맵피AP1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신청을 했었습니다. 요즘이야 워낙에 자동차 운전자들이 많다보니 신청자들이 많을 거라 여겼지만 일단 욕심이 나니 클릭질을 했더니만 ~~

맵피AP1 개봉기

내비게이션에 어떤 프로세서가 들어가있는지 어떤 컨텐츠가 들어가 있는지에 대해서는 그리 관심이 가지는 않습니다. 중요한 건 얼마나 편리하게 운용되는가, 또 얼마나 정확하게 위치를 안내해 주는가가 아닐까 싶어요. 부가기능들이 많다고 해서 내비게이션이 좋다라고 할수는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운전하면서 TV를 볼것도 아니고, 영화를 보는것은 더더욱 아니니 일단 내비게이션의 기능이 충실하다면 그것만큼 좋은 것은 아닐거라 생각이 들어요.


바이럴블로그 프리미엄 캠페인에 선정되고 받은 <맵피AP1>입니다. 검은색의 멋스러운  케이스를 받고 나서 두근두근 하면서 조심스레 케이스를 열어보았습니다. 우선 열기전에 케이스에 부착이 된 정품 확인서 라벨(^^).  그리고 케이스에 선명하게 써있는 <KBS 모젠 TPEG>이라는 글이 보입니다. 아시다시피 교통량 등을 알려주는 컨텐츠로는 KBS 모젠 TPEG가 단연 신뢰도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유고, 사고에 대한 정보를 알려줌으로써 빠른 길찾기에 유용하다는 거 아시죠~~


검은색 케이스를 개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에는 맵피AP1에 대한 설명서를 포함해 2개의 빨간색 케이스가 들어있습니다. 하나는 AP1 LCD 모니터가 있는 들어있는 케이스와 또 하나는 모니터와 연결할 수 있는 악세서리가 들어있는 케이스입니다.

  
자 이제 케이스를 개봉해서 본격적으로 구성품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까요~~~
LCD모니터 케이스에는 본체인 <맵피AP1> 모니터가 들어있고, 나머지 다른 악세서리 케이스에는 세개의 악세서리가 들어있습니다. 시거잭으로 불리우는 전원잭 1개, 메모리 카드를 읽을 수 있는 SD리더기 1개, 그리고 마지막으로 차량에 붙일 수 있는 장착대 1개가 그것이죠. 악세서리 구성이 이렇게 3개이고, 나머지 맵피AP1을 사용하는데 도움을 주는 사용책자가 하나 들어있습니다.
어? 근데 이상하네요. 악세서리 구성품치고는 상당히 간소한데, 무언가 빠진게 있어 보이기도 하고 아닌것 같기도 하고...... 혹시 잘못된 불량케이스?


알고 봤더니 다름아닌 이것 때문에 착각을 하게 된 듯 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내비게이션에는 본체의 맵을 유도하기 위한 GPS수신기가 따로 있었거든요. 위성에서 신호를 받을 수 있는 GPS 수신기가 별도로 수신기로 되어 있었는데, <맵피AP1>에는 GPS 수신기와 지상파 DMB 수신단이 일체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면 빨강 동그라미 표시부분이 다름아닌 GPS수신단이 되는 것이겠죠. 다른건 몰라도 받았을 때 가장 맘에 드는 것이 바로 이 부분이었습니다. 기존 제품을 사용하다보니 GPS수신기와 전원잭을 연결하고 나면 차안이 온통 케이블 투성이었는데, <맵피AP1>을 개봉하고 나서 본 순간 케이블이 별로 없네라는 점이 마음이 들더군요.


LCD 모니터는 손바낙만한 크기입니다. 검은색 바디로 이루어져 있어 고급스러움이 묻어나는 듯한 느끼이 들더군요. 딱 순에 잡히고 무게도 무겁지 않은 손안에 들어오는 크기였어요. 모니터만으로는 정말 PMP처럼 들고 다니면서 사용해도 손색이 없을 것처럼 보였습니다. 디자인도 내이게이션이라는 투박한 느낌이 들지 않았구요.


기존에 제가 사용하던 내비게이션인데 참고적으로 비교를 휭해서 찍었습니다. 기존 제품은 4.3인치 모니터인데 반해 바이럴블로그에서 받은 <맵피AP1>은 7인치 크기로 2배의 LCD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한 옆사이즈의 모습도 동일해 보일정도로 슬림 두께라는게 마음에 들더군요. 무엇보다 기존 제품과 무게감에서 분명히 크기는 커졌는데, 동일할 정도로 무게감이 적다는 게 특징이더군요. 참고로 기존 내비게이션은 3년전 모델이라서 막 출시된 <맵피AP1>과 비교한다는 게 무의미하겠지만, 제 기준으로 한번 비교사이트를 만들어 본 것이니 이점은 이해해주시면서 읽어주시길 바래요~~
특히 모든 메뉴얼링이 LCD 모니터를 통해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모니터 자체적으로도 디자인이 심플하게 만들어졌습니다. LCD 창 외에서 조작할 수 있는 메뉴는 딱 3가지로 보입니다. 전원끄기 기능과 음크기 조절, 그리고 무음처리하는 기능은 케이스 사이드면과 후면에 있어서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차량에 부착할 수 있는 지지대는 매우 심플하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전면 유리창에 부착할수 있는 흡착부(사진에서는 나와있지 않지만)와 길이를 조절할 수 잇는 몸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몸체의 길이를 조절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차량 유리에 부착해 놓고 간단하게 운전자의 위치에 따라 약간의 길이를 변경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럼 이제 구성품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니 본격적으로 차량에 부착하도록 해 보겠습니다.

차량 장착기


LCD 모니터 부와 차량 지지대를 부착하는순서는 크게 차이가 없을 듯 합니다. 지지대를 우선 차량 앞유리에 붙이고 나서 LCD모니터를 장착해도 되고, 우선 장작대에 모니터를 끼우고나서 전체를 유리창에 붙이든 상관은 없다는 것이죠. 제 경우에는 우선 장착대와 모니터부를 장착하는 일을 먼저 했습니다. 끼우는 방법도 간단하게 되어 있어 홈에 끼우고 옆으로 밀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1초도 안되서 결합 성공~~

모니터부와 장착대를 먼저 끼운 건 유리창에 적당한 위치를 고려해서 한꺼번에 붙이는 게 용이할 듯 보여서 제 경우에는 그렇게 한 것이예요.


장착대에 모니터를 연결시키고 흡착부를 유리창에 부착시키고 나사를 이용해서 적당한 높낮이로 맞춥니다. 그리고 LCD 모니터를 적당하게 운전자에 맞추어 돌려 놓으면 완전하게 마무리가 됩니다. 멋스럽게 자동차의 내부가 바낀 모습입니다.

맛보기로 내비게이션의 전원을 켜 보도록 할까요?


참고로 <맵피AP1>은  자동차 전원이 켜져 있을 때에만 켜진다른 사실. 때문에 시거 전원을 연결해서 네비게이션의 전원을 온 시켜야 합니다. 또한 시거전원잭이 연결되어 있으면 자동차 시동을 켜는 순간 맵피가 자동적으로 로드됩니다. 이거는 참 ~ 편리하더군요. 별도로 전원을 끄고켜지 않아도 자동차 시동을 결면 자동적으로 "맵~피..." 하면서 전원이 들어오고 시동을 끄면 자동적으로 <맴피AP1>도 함께 전원이 오프되니까요.

주행기

그래도 우선은 자동차에 장착을 했으니 어떻게 운영되는지는 살짝 공개해 보는게 좋을 듯 하네요^^
그래서 <맴피AP1>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을 찍어서 올려봅니다.


우선 DMB 기능을 켠 상태에서 네이케이션의 경로선택을 지정해 보았습니다. 좌측으로는 맵이 지원되고 좌측으로는  컨텐츠가 올라옵니다. 눈길을 끈 것은 역시 누가 뭐라해도 TPEG일 듯 합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진행 상황을 알려주는 내비게인션 기능, 그리고 DMB 기능 3가지가 가지런하게 아이콘 메뉴를 통해서 운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더군요.

OK~ 여기까지~~
한꺼번에 너무 많은 것을 적기에 <맵피AP1>의 기능이 너무 많은 것 같은데, 우선적으로 구성품들과 간단한 장착기에 대해서 올려봅니다. 다음회에서는 본격적으로 <맵피AP1>의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익하셨다면 아래 손가락을 클릭해 주세요^^ 보다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뷰티살롱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보기에도 무척 깔끔한거 같네요.
    네비게이션은 안쓰지만 맵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이 보이네요..

  2. 안녕하세요^^하데스비기닝님*^^*
    맵피 AP1 입니다~~ 하데스 비기닝님의 소중한 리뷰 맵피 AP1 블로그로 스크랩 해가겠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리뷰 기대할께요~~
    http://blog.naver.com/mappy_ap1/150067363612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wcs.naver.net/wcslog.j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