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나라

장강7호(2008), 주성치 영화의 최대 반전은 이것!!

by 뷰티살롱 2008. 8. 11.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엽기발랄, 코믹액션의 대명사가 된 주성치의 새로운 영화 <장강7호>가 국내 개봉한다. 소림축구와 쿵푸허슬 단 두편의 영화를 보더라도 주성치의 영화는 코믹의 지존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법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성치의 새로운 영화인 <장강7호>는 기존 소림축구나 쿵푸허슬에서 보여지던 액션위주의 코믹에서 잔잔한 가족영화로 선회한 듯 보이는 영화다. 가난하게 살지만 아들만큼은 명문학교에 보내고자 공사장에서 힘들게 일하는 아버지(주성치)와 그의 소중한 아들 샤오디(서교)를 주인공으로 한 <장강7호>에는 스티븐 스필버그의 <ET>에서 등장한 외계 생명체가 등장한다. 지독한 가난으로 학교에서 따돌림을 당하는 아들을 위해 아버지 티는 쓰레기 더미에서 주워온 정체불명의 장난감을 선물하고 아들 샤우디는 그 장난감에 장강7호라는 이름을 붙여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화의 재미는 아들 샤오디와 우주 생명체이자 애완동물로 명명한 <장강7호>에 맞추어져 있다. 기존 주성치 영화에서 주연으로 모습을 보이던 주성치는 이 영화에서 조연으로 밀려난 듯한 모습이 다분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처음에는 그저 인형으로만 여긴 쓰레기 인형이 움직인다는 데에 아버지 티와 아들 샤오디의 행동이 코믹하게 그려진다. 주성치 특유의 코믹을 발견할 수 있는 부분도 어쩌면 이들 부자와 장강7호가 처음 만나는 부분이 아닐까 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장강7호>에 등장하는 배우들 중 눈길을 끄는 것은 아역배우인 서교지만, 무엇보다 여교사 미스위안으로 등장하는 장우기라는 배우다. 멀리 카메라에 잡힌 장우기의 모습은 한국배우 송혜교를 닮은 듯 보여기는 외모를 지니고 있는데, 다름아닌 성형수술을 통해 송혜교와 비슷한 외모를 지니게 됐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성치 영화를 보게 되면 언제나 그렇듯이 행복해진다는 느낌이 든다는 점이다. 주성치라는 배우가 알려지게 된 <도협>이나 <도학위룡> <가유회사> <희극지왕>에서 보여지듯이 주성치의 코믹연기는 다소 과장된 듯한 모습이 역력하지만, 그 과장된 모습이 주성치의 매력이기도 하다.  또한 최근작인 <쿵푸허슬>이나 <소림축구> 등에서도 그의 영화는 해피엔딩을 주제로 닮는다.

어찌보면 주성치 영화의 최대 매력은 반전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법하다. 소림사 무술을 축구에 결합시켜 놓은 것이며, 까까머리 골키퍼를 등장시켜 놓고 영화의 마지막을 장식시켜 놓은 영화나, 절대무공의 소유자들을 돼지촌이라는 마을에 은둔시켜 놓은 영화에서 보듯이 주성치의 영화에는 알게 모르게 묘한 웃음을 유발시키는 요소들이 등장한다.

그에 비해 <장강7호>는 전작들에 비해 시끄러운 코믹을 배제하고 잔잔한 가족애로 승화시켜놓고 있다. 그렇다고 주성치 특유의 코믹액션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다.

영화의 최대 반전은?

주성치의 새로운 영화인 <장강7호>는 가난한 부자의 행복찾기라는 제목이 어울릴만큼 잔잔함을 보여주고 있지만, 영화를 보면서 과객들은 아들 샤오디 역을 맡고 서교라는 아역배우에 대해 아들이라는 배역에 의심을 하지 않을 법하다.
그만큼 리틀 주성치로 통하고 있는 서교는 사실상 남자 아역배우가 아닌 여자라는 사실을 관객들은 알고 있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10,000:1의 경쟁율을 뚫고 <장강7호>에서 티의 아들 샤우디 역을 완벽하게 해 낸 서교의 연기를 보는 것도 이 영화를 즐겁게 보는 포인트인 듯 싶다.
반응형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