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의학이 발달하고 생활이 편리해지면서 이제는 '100세시대'라는 말을 많이 합니다.
하지만 정작 100세 시대에 살면서 나이가 들어 노후를 위한 준비는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젊었을 때에는 회사에 취직하고 결혼하고 아이를 키우는데 정신이 없이 보냈다 하지만 나이가 40~50세에 접어들게 되면 점차 건강에 대한 걱정이 더 많아지게 되는 시기이기도 할 겁니다.
올해 벌써 제 부모님의 연세도 칠순을 훌쩍 넘기신 나이인지라 잦은 병원비에 약값이 이만저만이 아니지요.
30세에 전후에는 주위에서 반가운 소식들로 잔칫집을 많이 가기도 했었고, 친구의 아이돌찬치 소식에 참석하는 일이 많았지만, 이제는 주위에서 안좋은 소식들로 친구들한테 연락이 오는 게 더 많아집니다.
나이가 한살 한살 먹는다는건 한편으로 점점 즐거운 일들보다는 슬프고 안좋은 일들을 접하게 된다는 것이기도 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해요.
무병장수 100세 시대를 어떻게 준비하고 계신가요?
얼마전 푸르덴션생명의 Plan Your Story 라는 것을 접하게 되었는데, 영상으로 나이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어서 눈길이 갔습니다.
회사에 다니게 되면서 보험이라는 것에 가입하게 되는데, 때로는 급한 돈이 필요할 경우에 가입해 놓은 보험으로 목돈을 만들어 쓸 수 있었던 적도 있었습니다. 중년의 나이가 되니까 요즘에는 '내가 들어놓은 보험이 어느정도 효과가 있는걸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해요. 간혹 친구들이나 아는 지인들과 이야기를 나누다보면 몇개 들어놓은 보험들이 중복보장으로 한개는 쓸데없이 돈이 들어간다는 말을 듣기도 할 겁니다.
인생 설계를 하면서 대형 보험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보험은 노후를 준비하거나 자녀의 학자금을 위해서 한두개씩은 들어놓았을 겁니다. 자동차를 운전하시는 분들은 자동차 전용 보험에 들어있듯이 말이예요^^
그런데 많은 보험들이 과연 맞춤형으로 자신에게 적합하게 안배되어 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푸르덴셜 하면 모르시는 분들이 없을텐데, 라이프플래너가 제시하는 다양한 베스트 솔루션을 경험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 싶어요~~
보험도 천차만별로 필요에 따라서 다양하게 유용하게 운용되어야 합니다.
낮은 월급쟁이 봉급으로 생활하다보면 생활비가 모라자 '언제 내집마련을 하지?' 하는 걱정이 들기도 하고 아이가 생기게 되면 아이의 학자금은 어떻게 준비할까 하는 고민에 빠지기도 할 거니까요.
미래는 아무도 모르는 일이니까요.
불확실한 미래를 위해서 준비해 두는 것이 소위 보험이라는 것이라고 볼때에 푸르덴션 라이프플래너가 제시하는 영상 솔루션을 보면서 '지금 필요한 것이 무얼까' 생각해 보는 것은 어떠세요~~
작년에는 친구들에게서 좋지않은 소식들이 들려오기도 했었는데, 부모님이 돌아가셨다는 부고소식이었습니다.
'아 벌써 이제는 이런 나이가 되었구나'
싶은 생각이 불현듯 들더군요.
집에 계신 부모님을 생각해보니 매일 관절이 아프시다는 얘기, 허리통증, 요즘에는 눈도 많이 않좋아지셔서 걱정이 많이 들기도 합니다.
푸르덴셜생명의 plan your story를 통해서 한번 제 인생에 대한 솔루션을 점검해 보기로 했어요.
내집마련이나 아이학자금 걱정보다 이제는 건강을 더 많이 생각하는 중년인지라 '나이가 들면 어떻게 하지? 벌어놓은 돈도 많지 않은데, 병원비에 약값은....' 하는 그런 걱정거리들 말이지요.
프루덴션생명의 plan에 접속해 나만의 이야기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이름을 기입하고....
연령대별로 다양한 에피소드가 있더군요.
20~30대에서는 뭐니뭐니해도 취업과 결혼이라는 데에 관심이 많을 수 밖에 없는 나이일 겁니다. 40~50십대에는 내집마련과 아이의 교육비 그리고 회사에서의 위치에 대해서 신경이 쓰이는 나이지요. 개인적으로 40~50대에 해당하는 고민들에 해당하는 연령대이기는 하지만, 요즘들어서 칠순을 넘기신 부모님의 건강이 걱정되는지라 '나는 어떻게 될까?'에 신경이 쓰이기도 합니다.
보험이라는 게 현재가 아닌 미래를 준비하는 것이기도 하니까요.
종신보험과 건강보험을 들어놓기는 했지만, 미래는 알수 없는거잖아요. 특히 보험에 가입한 분들이라면 한두번쯤 생각에 빠질 듯해 보이기도 하는데 '내가 들어놓은 보험만으로 충분할까?' 하는 점일 거예요.
나이가 들면 아픈곳도 많아지겠고, 제대로 보상받을 수 있을까 하는 의문들도 생길 테니까요.
아직 멀기만 한 노후를 미리부터 걱정하는 게 이상하게 생각될 수도 있을 텐데, 제 나름대로는 경험이 있답니다.
2년여전에 종신보험 하나를 가입하게 되었는데, 당시 모 생명사의 플래너로부터 자세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명보험을 2개 가지고 있었는데, 당시 아는 지인의 소개로 플래너를 소개받았던 적이 있었어요. 대체적으로 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플래너들이 '자기네 보험이 최고!' 라는 식으로 설명을 하는데, 의외로 많은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보장되는 특약이 겹치는 것이 있는데, 그럴경우에는 중복되기 때문에 한쪽에서밖에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얘기였지요. 결론적으로 쓸데없이 보험비를 납입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면서 병원에서 진료를 받을 경우에 간병이나 혹은 입원비, 약값 등에 대해서 보장이 누락되어 있는 부분을 추가해서 설계를 해주었습니다.
종신보험도 사실 꼼꼼한 설계를 해 주어서 들게 되기도 했었습니다.
푸르덴셜의 라이프플래너가 제시하는 솔루션을 영상을 보게 되니까 적시적소에 필요로 하는 맞춤형이라는 단어가 떠올랐습니다.
사실 전문 보험 플래너가 아닌 다음에야 일반인들은 보험에 대해서 자세한 것은 잘 알지 못할 겁니다.
좋다고 들었지만 약관이라고 주는 안내서의 단어 하나하나가 전문용어로 도배되어 있으니 제대로 계약되어 있는지도 의아할 때가 많을 테니까요.
한가지 예를 들어서 자동차 운전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두개쯤은 자동차 보험에 가입되어 있을 거예요. 사고를 당했던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공감하는 부분이 많이 있을 거라여깁니다.
제 이야기를 푸르덴션 plan your story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모두에게 똑같은 것이 아니라 제 개인의 이야기라는 게 왠지 신뢰감이 들기도 해서 페이스북에 공유했답니다^^
개인이 만든 영상을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게 되면 다양한 경품행사까지 이루어지는지라서 뜻밖의 욕심이 생기기도 했어요~~ 맥북에어에서 바디샴퓨, 마스크 4종 선물세트와 스타벅스 기프트콘까지^^
미래 인생설계를 해보려 했었는데, 다양한 경험에 더 욕심이 생기기도 했다는~~
1월만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이니 한번 푸르덴셜 라이프플래너가 제시하는 다양한 엉상 솔루션을 만나보세요~~
이벤트로 한가지 더 있는데, 푸르덴셜에서 제공하는 영상솔루션 11가지에서 마음에 드는 영상을 추천하게되면 하나투어 200만원 여행상품권에서부터 캐논 EOS1000, CGV 영화관람권을 준답니다^^
인생설계도 받아보고 경품의 행운까지 1석2조의 이벤트가 아닌가 싶어요~~
보험은 왜 가입하는 걸까요?
불확실한 미래를 대비하는 것이 보험이라 할 수 있을거예요. 그런데 필요한 혜택을 받지 못한다면 그것또한 가입자로써는 억울하고 기가막힌 일일겁니다. 매달 꼬박꼬박 납입된 보험료는 보험료데로 손해는 손해데로 받는다면 불필요한 것일테니까요.
연령대에 맞게 다양하게 제공되는 보험에 대해서 알기쉽게 소개하는 푸르덴셜의 영상 솔루션을 만나보세요~~
반응형
'PR블로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쭈꾸미 창업, 가족외식으로 쭈꾸미 요리는 어떠세요? '오아라쭈구미' / 샤브샤브창업 (0) | 2014.04.10 |
---|---|
우르·오스, 아침부터 저녁까지 촉촉 '남자피부 느낌 아니까~' (0) | 2014.02.18 |
중부권의 떠오르는 배움의 전당 ‘선문대학교’ (0) | 2013.10.29 |
밥 한그릇 뚝딱~~ 최고의 밥도둑일세! [삼대명가 간장게장] (1) | 2013.10.15 |
KFC 더블갈릭치킨, 고소한 마늘소스 든든한 점심식사로~ (0) | 2013.06.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