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사람들에게 스마트폰은 생활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족쇄처럼 여겨질 때가 많습니다. 특히 어른들에게 새로운 스마트폰의 사용은 새로운 기능들을 습득해야 하기때문에 귀찮은 물건(?)이기도 할 듯해요. 물론 아이들에게는 최고의 놀이감이 스마트폰일 겁니다.

얼마전에 시내 카페에서 노트북을 켜놓고 문서를 작성하던 중에 희안한 광경을 보기도 했었어요. 보통 일상적인 모습이라 여길 수도 있는데, 젊은 남녀가 함께 카페안으로 들어와서는 커피를 각기 시키곤 테이블에 앉아서 나갈때까지 이야기 한마디 안더군요. '헐~'이라는 표현이 이상하기는 하지만 마주보고 앉아있는 젊은 남녀는 계속해서 손으로 무언가를 만지작 거렸는데, 다름아닌 스마트폰이었어요.

특이한 광경은 아니라고 얘기하시는 분이 있다면 분명 신세대일 겁니다. 요즘 데이트 세태는 마주보면서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아니라 함께 있어서 메신저나 카카오톡으로 문자를 주고받는다고 하더군요. 약간 당황하기도 했는데, 역시 나이가 많이 먹긴 먹었나 봅니다.

1세대 이동전화기에서부터 3G를 넘어서 이제는 스마트폰까지 사용해보았는데, 개인적으로 들고다니면서도 업무를 볼 수 있다는 스마트폰이 삶의 자유를 가져다주기보다는 오히려 더 바쁘게 생활을 바꾸어놓았다는 생각을 하곤 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는 이동전화의 요금역시 과거에 비해서는 놀랄만큼 높아졌다는 데에 한숨이 나오곤 하지요.


일종에 요금이 많아졌다고 해야 하겠는데,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즐기지 않은 기성세대들에게는 아무리 좋은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스마트폰이라 하더라도 역시 전화기일 수밖에 없다는 인식이 강합니다. 문자를 보내고 상대방과 통화를 하는 용도로 주로 사용하거나 간혹 인터넷을 이용한다는 게 달라진 것이라 할 수 있지요.

또 하나는 외부에서 급한 소식을 이메일을 통해서 열어볼 수 있다는 것은 편리하기는 하지만, 그 또한 일상화된 생활이 아니라 간혹 생겨나는 일들입니다. 새로운 어플을 다운받아서 이용한다는 게 그다지 시간적으로 여유롭지 않음이 있기도 합니다. 하루 낮동안을 회사 업무를 보기 때문에 전화기로 게임을 즐긴다는 일상의 탈출요? 꿈도 못꾸는 일이지요.

스마트폰과 사용요금를 놓고 소비자의 입장에서 본다면 통신비는 소비지출대상에서 큰몫을 차지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더구나 아이들이 있는 가정이라면 휴대폰 요금은 생활비 지출명목에서는 상당한 퍼센테이지를 지닌다고 볼 수 있어요. 아이가 둘이라면 통신비 부담은 더 많이 들거구요.


얼마전부터 헬로모바일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한달에 한번씩 영화를 무료로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아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다른 통신사의 요금은 사실상 가시적으로 보여지는 혜택이 그리 많지가 않았던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외식을 자주 하거나 혹은 쇼핑을 즐기는 편이 아닌지라서 각종 할인이 된다는 음식점이나 쇼핑몰에서의 할인은 많이 받지가 못했던 것이라 할 수 있었어요.

헬로모바일은 CJ가 만든 문화컬쳐라 할수 있는데, 영화한편을 보더라도 포인트 적립이 높아서 포인트를 모아 다시 영화를 볼 수도 있고, CJ계열의 다양한 컨텐츠에서 쇼핑과 음식을 포인트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물론 CJ ONE 카드는 필수겠지요^^

헬로모바일에서 새로운 요금제가 출시되었는데, 바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만든 새로운 요금제입니다. '헬로LTE 청소년윙'이라는 요금제인데, '윙'이 어떤 뜻일까요? 날개?


청소년윙 19/24/34/43 요금제는 어른들은 사용할 수 없는 청소년 전용 요금제입니다. 청소년윙 19는 말 그대로 1만9천원 요금제로 기본적으로 윙이 20000윙을 지급하는 것이지요. 도대체 윙이 무엇일까요?

윙은 요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것인데, 이통사에서 사용자에게 주었던 '알'과 같은 기본을 지니고 있는 것이라 할 수 있어요. 윙으로 문자를 보낼 수도 있고,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것이지요.


청소년윙 요금제의 경우에도 기본윙이 다른데요 42요금제의 경우에는 52000윙을 제공하며 데이터 역시 1.5GB를 준답니다. 가장 낮은 요금인 19요금제가 20000윙에 300MB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상당히 큰 폭을 주는 것이라 할 수 있어 보이기도 해요.

물론 올레 Wifi는 청소년윙 요금제에서는 무료로 사용할 수가 있는데, 헬로모바일이 KT 이동통신망을 임대해서 서비스하기 때문에 통화품질면에서나 데이터 처리 면에서는 직접적으로 KT 이동전화 가입하고 서비스받는 것과 동일합니다.


헬로LTE 청소년윙 요금제는 어른들은 사용할 수 없는 요금제예요. 특별한 것을 좋아하는 청소년들에게는 그들만의 세계라는 독특한 세계를 만들어 주는 요금제라 할 수 있는데, 그렇다면 청소년이 성인이 되면 어떻게 될까요?

당연히 헬로LTE 청소년윙 요금제를 사용할 수가 없답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는 헬로LTE 청소년윙 19/24/35 요금제는 ☞ 헬로LTE 34요금제로 변경되게 되고, 청소년윙 42 요금제는 ☞ 헬로LTE 42요금제로 변경되게 된답니다.

이런 저렴하고 효과적인 요금제를 가지고 싶어도 어른이 되면 가질 수 없다니ㅜㅜ

 
헬로모바일에서 청소년만을 위해서 새로운 윙요금제를 만들어내다니~~

정말 인기끌지 않을까요?

특히 통신비 요금으로 가계지출에 힘들어하는 학부모들에게는 저렴한 비용으로 이동전화를 아이에게 줄 수 있으니 가계부담이 줄지 않을까 싶어요^^

<유익하셨다면 쿠욱 추천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글쓰는데 힘이 된답니다. 아래 구독버튼으로 쉽게 업데이트된 글을 보실수도 있답니다^0^>
Posted by 뷰티살롱

댓글을 달아 주세요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wcs.naver.net/wcslog.j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