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드라마리뷰

투윅스 이준기, 똑똑한 장태산? 스파이질하니 흥미롭네

by 뷰티살롱 2013. 9. 6.
반응형

MBC의 수목드라마 '투윅스'의 추격전이 흥미롭다. 10회를 넘어선 장태산(이준기)의 도주는 드디어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든 모습이기 때문이다. 기존까지만 하더라도 도망자 장태산에게 느껴지는 점은 무엇이었을까? 경찰인 임승우(류수영)뿐만이 아니라 검찰인 박재경(김소연)에게까지 쫓기는 신세였는데, 사면초가가 따로없었다. 거기에 악당인 문일석(조민기)와 조서희(김혜옥) 의원에게까지 생명을 위협받고 있는지라 안스럽기까지 할 정도였다.

억울하게 살인누명을 쓴 장태산이 할 수 있는 일이라고는 오로지 자신의 몸을 숨기는 것 뿐이었다. 딸 수진(이채미)의 골수기증 수술날을 기다리며 오로지 숨어있기에만 급급하던 장태산이 10회를 넘어서면서 확연하게 달라진 모습이다. 일종의 반격을 가하고 있는 셈이다.

조서희, 문일석, 임승우와 박재경에 이르기까지 장태산의 신변을 확보하고자 하는 이유는 하나다. 박재경과 임승우는 장태산이 가지고 있는 디카의 동영상을 확보해 조서희와 문일석을 한꺼번에 잡아내려 하는 것이었고, 반대로 조서희와 문일석은 자신들의 비리를 숨기기 위해서는 반드시 장태산의 디카가 필요했다.

헌데 장태산이 디카의 행방을 직시하게 되면서 3각구도는 묘하도록 장태산의 영리함으로 치닫고 있다. 물론 극의 긴장감도 한꺼번에 상승시켜 놓은 모습이기도 하다. 초반의 모습을 떠올려본다면 장태산은 도주와 도망을 하면서 힘겨운 도망자 신분으로 감히 문일석과 조서희에 맞설 생각은 꿈도 못꾸지 못했었다.

헌데 자신과 서인혜(박하선)의 통화가 도청당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장태산은 서인혜를 통해서 교묘하게 경찰을 가지고 놀았다. 문일석의 수하인 김선생과 맞닥드리는 위기를 맞기도 했지만, 장태산의 영리함은 초반의 도망자 신분에서 생각해 본다면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된 듯하기만 하다. 위장술에 제법 머리까지 쓴다.

자신의 신분을 노출시키지 않기 위해서 인혜를 대동해 디지털 카메라를 찾아오려 했었는데, 경찰의 미행을 따돌리는 사전의 치밀한 구상은 완전히 다른 사람으로 달라져 있는 느낌이 들기만 했다. 장태산이 머리를 쓰면 쓸수록 드라마 '투윅스'의 재미는 배가되는 느낌이 들기도 한다. 사실상 조서희와 문일석 같은 거물과 대적하기 위해서는 인간 장태산은 너무도 나약하기만 했다. 헌데 서인혜를 앞세운 치밀한 디카 탈취작전은 능히 문일석과 조서희를 위기에 빠뜨릴 수도 있겠다는 강한 확신마저 들던 모습이다.

도망자였던 장태산에게 강력한 무기가 손에 들려졌다. 자신의 살인누명을 벗기 위해서 가장 필요했던 증거자료를 가지고 있는 디카가 그것이다. 헌데, 디카안에 동영상이 여전히 남아있기는 한 걸까? 어쩌면 사진들을 모두 지우면서 동영상 파일까지 삭제되었을 수도 있지 않겠는가.

만에 하나 장태산의 손에 쥐어진 디카안에 문일석과 조서희의 모습이 담겨있지 않다면, 이제부터가 장태산에게는 두뇌게임을 시작해야 할 시점이다. 빈 껍데기뿐인 디카를 들고 마치 진짜 동영상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위장해야 하니 진짜배기 심리전이 시작된 것이라 할만하지 않을까. 동영상이 있다면이야 문일석과 조서희를 궁지에 몰아내는게 손쉬울 일이겠지만 말이다.

헌데 디카 안에는 정말 동영상이 담겨있는 것일지 궁금하다. <사진은 인용을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MBC 수목드라마 '투윅스'>

유익하셨다면 쿠욱 추천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글쓰는데 힘이 된답니다. 아래 구독버튼으로 쉽게 업데이트된 글을 보실수도 있답니다^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