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드라마리뷰

마이프린세스1회, 넋잃고 시청했던 애교덩어리 구걸태희

by 뷰티살롱 2011. 1. 6.
반응형



MBC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마이프린세스>는 꽃남 송승헌과 대한민국에서의 최고의 미녀라 칭하는 김태희 주연의 드라마입니다. 아마도 두 배우의 이같은 수식어는 과하다고 말하지는 못하겠지요. 요즘에야 젊은 신인연기자들이 많이 보여지고 있고, 특히 여성배우의 경우에는 성형의 덕분인지 꽃미녀들이 TV 안방극장을 점령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미모와 지성을 갖춘 여배우를 거론할 때에는 김태희라는 여배우가 많이 입에 오르내립니다.

개인적으로는 배우 김태희에 대한 연기력에 대해서는 특별하게 연기파에 속한다고는 말하지 않습니다. 그동안에 출연했던 작품들에 비한다면 김태희라는 여배우의 인기도는 이상기류같은 인기가 아닌가 싶기도 하죠. 발연기라는 말이 자주 거론되는 여배우 중에 한사람이기도 할 겁니다. 그럼에도 몇 작품에 출연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최고의 여배우의 대열에 올라선 듯한 배우였을 겁니다. 특히 TV드라마로 이병헌과 정준호 등이 출연했던 <아이리스>라는 드라마에서조차도 김태희라는 여배우의 연기력이 빛을 발했다고는 볼 수 없었고, 또한 존재감도 높아 보이지 않았던 드라마였다고 느낍니다. 그렇지만 연기력과는 무관하게 인기도면에서는 여배우들 중 탑클래스에 해당하는 배우일 겁니다.


그런데 <마이프린세스>에서의 김태희의 애교스러운 연기는 다른 느낌이더군요. 그동안의 드라마나 영화에서의 캐릭터들에 대한 울분이라도 토해내듯이 김태희가 열연한 이설은 사랑스러움의 극치를 달리고 있는 캐릭터였습니다. 어쩌면 김태희라는 배우의 비주얼 때문에 연기력과는 무관하게 리모콘을 잡고 있었던 것은 아니었을까? 곱씹어 볼만도 한데, 혹은 함께 출연한 송승헌과의 화보같았던 비주얼덕에 넋을 잃어버린 것인지 모르겠죠.

그렇지만 한편으로 김태희라는 배우가 지금까지 출연했었던 영화나 드라마들을 돌아볼때, 배우 김태희다운 캐릭터가 몇개가 있었나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일종에 우월한 비주얼에 의한 무리한 캐릭터 연기덕에 자주 발연기라는 구설수에 오르지 않았었나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여배우 김태희는 대한민국 남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매력이 있는 여배우죠. <마이프린세스>의 내용이 궁금해서가 아니라 송승헌과 김태희의 닭살스러운 애교와 비주얼을 한동안 넋잃고 시청하기도 했습니다. 완벽한 커플이라는 말이 따로 있을까 싶을 정도로 두 남녀 배우의 모양새는 드라마 내용의 전개보다도 두 배우가 함께 서 있는 모습을 보는 것 자체에 황홀하게 보여지기만 하더군요.

예상대로 김태희의 애교덩어리 연기는 벌써부터 화제거리가 되는 듯해 보입니다. 달리 말한다면 김태희의 사랑스러운 비주얼이 <마이프린세스> 초반진입에 성공적으로 먹혀들었다는 얘기겠죠. 도도해 보이는 캐릭터가 아닌 박해영(송승헌)에게 막무가내식으로 들이대는 구걸태희의 모습이었다고나 할까 싶더군요. 특히 박해영의 프로포즈 대상자였던 오윤주(박예진)에게 거짓 여자친구라며 매달리던 이설은 흡사 연애 컨설턴트가 된 듯한 모습이기도 했었죠. 



드라마 <마이프린세스>는 단순한 로맨틱코미디 드라마입니다. 재벌 3세와 숨겨져있던 조선왕조 마지막 황실 공주의 사랑이야기겠죠. 그렇지만 몇가지 인기를 끌어모을 수 있는 포인트가 숨겨져 있는 드라마이기도 할 듯해 보입니다. 단순하게 송승헌과 김태희의 비주얼에만 몰입되어가기 보다는 복잡한 내용을 담고 있어 보인다는 얘기죠. 

남녀의 사랑이야기라는 진부함만을 내세우지 않고, <마이프린세스> 첫회에서는 황실재건이라는 주제를 보여주었습니다. 황실의 재건을 놓고 정치권으로 충돌하게 될 것이라는 것을 미리 보여줌으로써 단순히 남녀의 로맨틱 코미디를 벗어나 정계의 충돌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정치적 후풍폭을 배경으로 공주와 재벌3세의 사랑이 전개되어 갈 듯해 보이더군요.

수목드라마는 어느 드라마가 수성하게 될지는 미지수로 보여집니다. 각기 독특한 소재를 담고 새롭게 시작되는 드라마들로 채워져 있으니까요. 그중에서도 SBS의 <싸인>은 법의학이라는 소재를 통해 마치 미드의 CSI와도 비슷한 구조를 갖고 있는 드라마로 벌써부터 수목극 경쟁이 후끈 달아오른 모습입니다. 특히 박신양과 김아중이라는 인기배우가 출연하는 작품인지라 MBC의 <마이프린세스>와는 최대 경쟁작이 될 것으로 보여지더군요.

첫회가 방송된 <마이프린세스>는 일단 시청자들의 눈길을 잡아내는데는 성공을 한 모습입니다. SBS의 <싸인>과 근소한 차이의 시청율을 보이고 있으니까요. 먼저 스타트를 시작한 KBS2 채널의 <프레지던트>는 순위권에서 다소 밀려난 듯한 모습이더군요. 최고의 자리에 오르게 될 드라마는 어떤 드라마가 될지 기대가 됩니다. 특히 MBC의 드라마 <마이프린세스>가 성공을 거두게 된다면 MBC로써는 오랜만에 수목극에서 선두탈환을 하게 되는 셈이기도 합니다.

<유익하셨다면 쿠욱 추천해 주세요. 글쓰는데 힘이 된답니다. 아래 구독버튼으로 쉽게 업데이트된 글을 보실수도 있답니다^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