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웰빙 시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좋은 식재로로 만든 좋은 음식을 먹고 행복하게 살고자 하는 욕구가 높아진 시대라 할 수 있습니다. 옛날에야 하루 한끼는 아니더라도 먹고사는 것이 걱정거리였었지만, 요즘에는 영양과다로 인한 비만의 걱정이 더 높아진 시대라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좋은 음식을 찾아 먹으려는 사람들의 늘어나고 있지만, 그에 따른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죠. 주말이면 산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유산소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공원을 찾더라도 늦은 저녁시간이면 빠른 걸음으로 걷는 사람들이 눈에 띄게 늘어난 모습이기도 하죠. 개인적으로 사는 곳 가까이에 공원이 있어 저녁이면 나가서 한시간씩은 트레이닝 겸 뛰기를 하기도 하는데, 운동장 주변으로 걷는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서로 부딪힐 정도로 많아졌습니다.

운동중에는 근육을 강화시키는 트레이닝도 있을 수 있고, 심폐량을 늘리기 위한 수영 등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걷기보다 좋은 운동은 없다고들 말합니다. 그만큼 웨이트 트레이닝도 좋지만 유산소 운동이 건강에 가장 좋다는 말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단거리 달리기 등으로 몸을 단련하는 방법도 좋지만, 중장거리를 호흡과 함께 천천히 걷는 운동도 건강에는 더할나위없이 좋습니다. 특히 높지않은 등산로를 따라 걷는다면 더할나위없이 좋겠죠.


최근 들어 웨이트 트레이닝 등의 과도한 운동량을 통해 근육량을 늘리는 운동보다도 천천히 자연과 함께 벗삼으며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들이 많이 소개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 중에서도 걷기 운동은 가장 흔히 등장하는 운동법이라할 수 있습니다. 호흡에 따른 곤란이나 나이들어서 심하게 운동하기 보다 천천히 자신이 걸어온 길과 시야에 펼쳐져 있는 풍경을 즐기면서 걷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죠.

사실 올레길이라는 것을 처음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프로스펙스 W>의 <올레길워킹화>라는 제품을 접하고서야 올레길이라는 것이 제주도에만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죠.  올레라는 말이 대문에서 큰길까지 이르는 작은 길을 뜻하는 제주 사투리지만 최근 제주도의 걷기 여행코스의 이름으로 사용되고 나서부터 <도보여행을 즐길 수 있는 비포장 자연길>을 통칭하는 단어로 흔히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 올레길을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인 <1박2일>에서 시청해서인지 올레길이 제주도에만 있는 길인줄 알았는데 말이죠. 

올레길 워킹이란 이러한 올레길을 오랜시간 걷는 도보여행 트레일 워킹의 한국적 표현이라고 하네요. 그런 의미에서 본다면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올레길을 한두번쯤은 걸어봤을 거라 여겨집니다. <프로스펙스 W>의 새로운 <트레킹화> 인  <올레길워킹화>가 새로 출시되어서 반가운 소식입니다.

등산을 좋아하는 편인지라 간혹 높지 않은 산을 등산하기도 하면서 주말이면 건강에 대해서 나름대로 관리하고 있는 편이었는데, 산을 오르려면 일반화로는 사실 발이 아파서 힘든 때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등산화를 신고 등산을 하곤 하지만, 주중에는 공원을 이용해 걷기 운동을 많이 하는 편이죠. 그렇지만 평지를 걷기에는 등산화는 불편하기 이를데가 없습니다. <올레길워킹화>는 장시간 걸어도 피로감을 줄여주는 걷기 전용 신발입니다.


공원같은 곳을 걷는 것은 정리된 길을 걷는 것이라 일반적으로 운동화를 신고서도 운동이 되기는 하지만, 야외로 나가서 풍광을 즐기는 때라면 일반화로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강원도로 여행을 간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계곡을 따라서 산책길을 따라서 걸어본 경험이 있다면 아실 겁니다. 계곡의 물줄기를 따라 걷기를 계속하다보면 으례히 마주치는 것이 비포장 도로입니다. 자갈밭을 걸어야 할때도 있죠. 2시간 가량을 걸어가다 보면 일반화로는 발바닥이 뜨거워지고 쉽게 땀이 차기도 하고, 발목까지도 아플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프로스펙스 W> <올레길워킹화>는 불규칙한 바닥면에 최적화된 공법으로 만들어져 있는 모습입니다. 특히 비포장 도로를 걷게 되면 으례히 미끄럽고 발목이 흔들려서 오랫동안 걷게 되면 발이 아픈 것을 방지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미끄럼 방지와 좌우 발목의 흔들림을 방지해주는 브릿지 구조로 되어 있어서 부상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특히 장시간 걸었을 때, 발 등에 전해지는 무리를 <올레길워킹화>는 고강도 TPU 필림을 다이렉트 접착방식으로 강공하여 경량성 및 측면강화를 이루어 놓았습니다. 장시간 걸어도 발의 피로감이 없게 만든 <트레킹화>가 아닌가 싶은 모습이예요.  

   
               
<
http://www.prospecs.com/>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은 것은 모든 사람들의 소원일 겁니다. 몸이 건강해야 하는 일도 술~술 풀리기 마련이죠. 설령 일이 안된다 하더라도 몸이 재산인데, 건강한 몸을 갖고 싶은 것이야 당연한 것이지요. 건강해지기 위해서 운동을 하고, 보다 더 풍요로운 생활을 누리기를 원합니다. 그렇지만 노력없이 이룰 수 있는 것은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되도록이면 운동을 빠뜨리지 않으려고 하죠.


<프로스펙스W> <올레길워킹화>는 장시간 걸어도 피로감을 줄여주는 공법이 체온조절 및 방습, 투습을 위한 신소재를 적용시킴으로써 발의 언제나 쾌적한 상태를 유지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특히 추진력 강화를 위한 무브 플러스 인솔로 바닥면에 내디딜 때의 충격을 완화시켜 주는 쿠션효과로 무리감이 덜한 듯 합니다.

건강을 지키려는 운동만큼 운동을 100% 효과적으로 만들어내는 것도 중요하다고 보여집니다. 단순한 걷기운동이지만 운동법과 그에 따른 적절한 도구의 작용도 중요하다고 보여집니다. <프로스펙스 W> <올레길워킹화>로 효과적인 운동을 병행해 보세요^^
<유익하셨다면 쿠욱 추천해 주세요. 글쓰는데 힘이 된답니다. 아래 구독버튼으로 쉽게 업데이트된 글을 읽을 수도 있답니다.^0^>
Posted by 뷰티살롱

댓글을 달아 주세요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wcs.naver.net/wcslog.j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