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링크프라이스 통해 블로그 수입에 도전해 보세요

by 뷰티살롱 2010. 4. 5.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여러 글들을 통해서 과연 블로그가 돈이 될까 하는 의문이 드는 때가 많습니다.
어떤 파워블로거 분들의 글을 읽어보면 한달에 몇백만원을 벌었다는 소식도 읽을 수 있고, 천만원이라는 어마어마한 광고수익을 올렸다는 글도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블로그를 통해서 많은 수익을 낼 수 있을까 싶습니다.
솔직히 블로그를 운영한지 벌써 2년이란 기간이 지났지만, 아직도 스킨에 대해서는 오리무중인 초보나 다를바가 없는 형편인지라 광고 수익에 대해서는 많이 고려하지 않는게 사실입니다.

간혹 블로그로 수익을 많이 올렸다는 글을 읽을 때마다 부러울 따름이죠.

블로그로 수익을 내는 방법은 몇가지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구글의 애드센스(Adsence)가 아닐까 싶어요. 웬만한 블로거 분들이라면 자신의 블로그의 상단에 애드센스를 달고 있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으니까요. 애드센스에 대한 수익이 많이 떨어졌다고 하는데, 어찌되었건 아직까지는 구글의 애드센스가 가장 많은 수익을 내는 블로그형 광고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 밖에도 여러 광고 컨텐츠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애드워즈라는 곳도 있겠고, 다음 애드센스도 있는데, 현재는 사이트 개편중이라고 하더군요. 7월에 재오픈된다고 하길래 기대됩니다. 이 밖에도 수익을 낼 수 있는 블로그형 광고들이 몇가지 있는데, <링크프라이스>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일종의 쇼핑몰을 블로그에게 전달해주는 형식이기도 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도 링크프라이스(www.linkprice.com)의 광고를 기재하고 있는데, 다른 광고사이트와 다른 것은 커미션이 있다는 점이라고 보여집니다. 특히 컨텐츠형태(박스형)가 다양해서 블로거들이 자신의 블로그 유형에 맞게 선택적으로 광고를 달 수 있습니다.

컨텐츠 형태의 광고 뿐 아니라 텍스트형으로도 달 수 있는데, 애드박스를 통해 블로그 한쪽에 일괄적으로 설치를 해 놓으면 자연적으로 텍스트형태의 광고들이 딸려오게 되어 있습니다.

블로그에 광고를 달고 수익을 내는 많은 블로그들이 있기는 하지만, 개인적으로 블로그 광고에 치중하기 보다는 글을 통해 리뷰를 올려놓고 있습니다. 수익이 많이 생긴다면 더할나위없이 좋겠지만, 인터넷 공간에서 방문자들이 공감하는 바가 있어야 인기를 얻는 것이 사실이겠지요. 그렇지만 인기를 쫓자니 자극적인 글을 생산해 내는 것이 최우선이 되겠고, 그렇지 않고 자신만의 만족감을 쫓자니 수익이 따라오지 않는것이 다반사입니다.


링크프라이스의 장점은 텍스트형의 광고와 컨텐츠 형태의 광고를 블로거가 선택해서 설치해 놓을 수 있는 것이 마음에 들더군요. 일일이 수정이나 업데이트가 없이도 한번 설치해 놓음으로써 계속적으로 업데이트가 되니까요. 특히 인센티브를 통해 방문자가 물건을 구매하게 되면 그에 따른 커미션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기도 합니다.

큰 수익은 아니더라도 한번 링크프라이스(www.linkprice.com)를 통해 수익을 창출해 보세요^^
벌써 링크프라이스가 창립10주년이 되었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블로거들에게 보다 많은 수익을 만들어주었으면 하는 바램이예요. 그렇지만 너무 수익에 치중하게 되면 블로그의 개성이 없어질 수도 있으니 그러한 점은 운영하는 블로거 분들이 자제가 필요하겠지요^^

즐거운 하루가 되었으면 바램입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쿠욱 추천해 주세요. 글쓰는데 힘이 된답니다. 아래 구독버튼으로 쉽게 업데이트된 글을 읽을 수도 있답니다^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