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해외여행

신혼여행지의 스탠다드 '하와이'

by 뷰티살롱 2016. 11. 1.
반응형

 

결혼을 한 신혼부부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 중 하나가 하와이다. 요즘에는 보라카이나 혹은 동남아로 신혼여행지를 잡는 경우가 많은데, 하와이는 신혼여행지로 가장 손꼽히는 곳이라 여겨진다.

 

1959년 8월 21일 미국의 50번째 주가 된 하와이는 연중 온난한 기후를 갖고 있어 전 세계인의 휴양지로 각광 받는 곳이다.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뿐만 아니라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어서 신혼여행 지역으로도, 관광지로도 인기가 많다.

 

환상적인 와이키키 해변, 선상에서 멋진 저녁을 하며 석양을 바라볼 수 있는 크루즈, 와이키키의 상징적인 공연이자 하와이 최고의 폴리네시안 마술공연, 깨끗한 바다에서 윈드서핑과 제트스키 등 볼거리·즐길 거리가 끝없는 곳이 바로 하와이다.

 

하와이는 미국 본토에서 3700km 떨어져 있는 해외 주이며, 미국의 최남단 주에 해당한다. 하와이는 하와이 섬, 마우이 섬, 오아후 섬, 카우아이 섬, 몰로카이 섬 등의 주요 8개의 섬과 100개 이상의 작은 섬으로 구성돼 있다.


오하우 섬
우리가 보통 하와이 하면 떠올리는 곳이 바로 오하우 섬이다. 8개의 섬 중 세 번째로 크며 제주도보다 약간 작은 규모다. 호놀룰루와 와이키키 해변이 이곳에 있으며 하와이 전체 인구의 80%가 오하우 섬에 살고 있다.

 

 

와이키키 해변을 비롯해 원주민들의 생활을 엿볼 수 있는 폴리네시안 민속촌,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장소 하나우마 베이(Hanauma Bay) 해양공원 등이 유명하다.

 

하와이 섬(빅 아일랜드)
하와이 섬은 큰 섬, 젊음의 섬 또는 난의 섬, 화산의 섬이라고도 불리는데 다른 섬 전부를 합한 면적보다 크기 때문에 ‘빅 아일랜드’라고 부르고 있다. 기후와 지형의 변화가 풍부해 열대우림과 만년설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섬이다.

 

마우이 섬
마우이 섬은 하늘을 찌를 것 같은 높은 산과 깊은 계곡, 넘쳐흐르는 바다, 화려한 태양이 눈부신 곳이다. 하와이 제도 중 두 번째로 큰 섬이다.

 

 

 

세계 최대의 휴화산인 할레아칼라 국립공원이 있으며 산과 계곡 등 변화가 심한 지형으로 형성돼 계곡의 섬이라는 애칭을 갖고 있다. 자연 환경이 아름다워 미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 10선에 뽑히기도 했다.

 

카우아이 섬
약 550만년전 생성된 카우아이 섬은 하와이 제도 중 가장 오래된 섬이다. 세계 3대 다우지역 중의 하나로 알려진 와이알레알레 산이 섬 중앙에 위치해 있는데, 이곳에서부터 흘러내리는 빗물은 섬을 흐르는 7개의 강에 골고루 충분한 물을 공급해준다.

 

 

그로 인해 섬 전체가 수목으로 울창해져서 예로부터 ‘정원의 섬’이라는 별칭을 갖게 됐다. 영화촬영지로도 명성이 높아 블루 하와이, 킹콩, 가시나무새, 쥐라기 공원 등을 이곳에서 촬영했다.

 

몰로카이 섬
몰로카이 섬은 단층운동으로 인해 섬 한편이 급경사의 절벽을 이루는 산지가 형성됐다. 길이 38마일·폭 10마일의 작은 섬으로, 인구도 적고 신호등이나 엘리베이터 등 현대 문명의 영향을 받지 않은 조용한 곳이다.

 

 

이 섬은 4구역으로 나뉘어 있는데 사막에서 열대우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자연환경을 선보인다.

 

라나이 섬

이 섬은 한적하고 여유로운 분위기의 섬이다. 골퍼 그렉 노먼(Greg Norman)과 테드 로빈슨(Ted Robinson)이 설계한 ‘코엘레 경험(The Experience at Koele)’이라는 18홀의 골프 코스가 유명하다.

 

1924년 파인애플 산업의 중심지로 개발됐으며 현재 이곳에 거주하는 주민 수는 2,800여 명 밖에 되지 않는다.

 

<본 글은 Electric Power Journal 11월호 휴가지 정보로 소개되었습니다. 사진출처=하나투어, 하와이관광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