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이야기

가을단풍 기행길에 만난 '2015 속리축전'

by 뷰티살롱 2015. 10. 26.
반응형

복잡한 머리속을 비울겸 가을단풍 여행을 떠나봤어요~

그저 복잡하고 심란할 때는 아무 생각없이 떠나는 여행이 최고인 듯^^

어디로 갈까 하다 정이품송으로 이름난 속리산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속리산 하면 법주사로도 유명한 관광명소인데, 문장대와 천왕봉으로 산행을 떠나도 좋은 여행코스입니다.

문수봉, 정법대와 신선대, 입석대 등 등산을 계획하고 있다면 볼거리도 많아 보은군 속리산으로 가을여행을 떠나면 제법 단풍구경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주말을 맞아서 보은군 속리산면으로 찾았는데, 한편으로는 걱정이 들기도 했어요.

ㅜㅜ 하필이면 떠나는 날 새벽에 비가 내렸으니까요...

걱정도 잠시^^

속리산에 도착했을 때에는 때마침 산행하기에 적당한 선선한 날씨로 변했다는~

 

서울에서 버스로 이동해서 속리산 입구에 도착했는데, 주말인파로 입이 쩍~~

알고보니 지난 10월 24~25일에는 속리축전이 열리고 있더군요.

뜻하지 않게 지자체에서 열리는 축제를 구경하게 됐네요^^

 

주차장에서부터 속리산 잔디공원까지 길 양쪽으로 노점상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는 모습입니다.

찾는 이도 많고 그야말로 '사람의 바다'라는 말이 생각나는 모습이기도 했습니다.

 

천천히 걸어가니 주먹만한(거짓말 조금 보태서) 대추를 건내며 한번 맛을 보라는 상인들의 유혹 ㅋ

보은 하면 대추로 유명한 곳인데, 때마침 주말 축제가 더해져서 볼거리가 많았습니다.

 

10월의 마지막 주말이라서인지 가을 단풍이 막바지로 다다른 듯한 모습이기도 했어요.

언제 시간이 이렇게 흘렀는지....

노랗게 물들어 있는 인도 길가의 은행나무들은 말할 것도 없고, 속리산은 형형색색으로 변해 있는 모습이었어요.

도시에서 생활하다 보니 언제 단풍이 물들었는지 감을 잡지 못했는데...

 

사실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유일하게 가을로 접어들고 있다고 인식하는 건 양쪽 길가에 즐비하게 서 있는 플라타나스 잎사귀들이 떨어지는 모습이기도 할 겁니다.

 

큼지막한 잎사귀들의 차도와 인도를 덮고 있으니 '가을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게 되기도 합니다.

 

이곳 속리산에 도착해서야 산의 색깔이 변했다는 것을 알게 됐네요....

 

완전 축제의 한마당이었어요.

속리산 단풍 작은 음악회 뿐 만이 아니라 속리산 충북 알프스 등반축제까지 10월 24일에 열리고 있었으니 말예요.

축제를 위해서 보은군수가 나와서 행운권 추첨까지~~

 

잔디공원에 많은 사람들이 모여 축제를 즐기고 있었습니다.

나이드신 분들이 많이 눈에 띄였는데, 지역에서 오신 어르신들 같아 보이기도 했어요.

혹은 법주사에 들르기 위해서 오신 분들이기도 해 보였구요.

 

보은군에서 대추축제가 한창 열리고 있다고 하는 얘기도 하더군요.

잔디공원까지 걸어오면서 길옆에 서있던 노점상에 흔하게 보였던 큼지막한 대추들을 보니 이곳 보은에서 수확하는 대추의 생산량이 엄청 많다고 여겨지기도 해요.

 

축제에 대한 보은군수의 인사말과 관계자 분들의 축하인사가 끝나고 국가중요무형문화재 제29호 서도소리 일명 배뱅이굿 이라고 부르죠.

 

김경배 명창의 초청 공연이 이어지고 속리산 속리축제의 절정으로 볼거리를 만끽했던 속리산 여행이었습니다.

 

 

판소리 마당 공연을 공연장에서 본 적이 있기는 한데, 야외에서 보게 되니 색다른 느낌이 들기도 하고^^

 

 

속리산에 들렀으니 법주사에 들러봐야겠네요.

가족나들이를 나온 사람들의 가벼운 옷차림들의 이곳저곳에서 쉽게 눈에 띄기도 하고, 특히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 나온 분들도 많았습니다.

 

 

이름난 산에는 명승사찰이 자리하고 있는 게 우리나라의 관광지의 특징이기도 할 거예요.

이곳 속리산에서도 법주사가 있어서 주말에 사찰을 찾는 관광객들이 많이 몰리는 곳 중 하나입니다.

불교를 믿지 않는다 하더라도 명승사찰을 찾게 되는 건 역사적 유물을 마주할 수 있게 되기 때문일 겁니다.

 

특히 산과 어우러진 축조된 건축물에 대해서 찾는 이들도 많을 거예요.

법주사에 대한 본격적인 포스팅을 기대해 주세요^^

 

<유익하셨다면 쿠욱 추천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