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멜로 드라마 '그녀는예뻤다'는 배우 황정음의 애교와 코믹연기가 화제인 드라마라는 점에 이견을 달지는 못할 듯하다. 거기에 조연들이 만들어내는 다양한 코믹적 요소들이 한데 어울어져 멜로물에 코믹이 제대로 조화를 이룬 모습이다. 재벌 딸로 등장하는 민하리(고준희)의 모습도 밉상으로만 보이지 않는다. 초반 호텔 하나를 통째로 빌려 생일파티를 하던 모습에서는 한편으로는 눈꼴사나운 재벌2세의 모습으로 비춰질 듯 했었지만 호텔리어로 숨겨져 있는 가족사가 전개되면서 민하리 라는 캐릭터가 안스러움까지도 자아내게 만들었다.

 

더욱이 예쁘고 배경까지 좋은 민하리는 오랜 친구인 김혜진(황정음)과의 우정을 고수하는 모습이었다. 지성준(박서준)을 통해서 어긋나게 되는 김혜진과 지성준 사이에서 애써 거짓 신분을 정리하려 했었지만, 자꾸만 지성준에게 빠져들어 끝내는 진짜 김혜진과 지성준이 어릴적 건내주었던 마지막 퍼즐조각인 빠꼼이 언니의 모습이 담겨있는 퍼즐조각을 건내주기는 했지만 민하리는 김혜진과의 우정을 누구보다 고수했었다. 적어도 따뜻한 마음을 전해준 지성준을 만나기 전까지는 말이다.

 

성인으로 성장하면서 어릴적 예뻤던 외모는 역변한 김혜진은 누가 보더라도 알아보지 못할 모습으로 성장했다. 그렇기에 성준앞에서 자신을 드러내지 못하고 대신 친구인 민하리를 내보내 지성준에게 첫사랑의 감정이 깨지질않길 바랬다.

 

뜻하지 않게 백조로 생활하던 김혜진은 우애곡절끝에 지성준이 일하는 MOST 편집국으로 입사하게 됐고, 누구보다 성실하게 업무를 처리해 나갔다. 부편집장인 지성준은 자꾸만 이름만 같은 김혜진에게서 어릴적 자신이 좋아했던 첫사랑 김혜진을 발견한다.

 

성준의 입장에서 생각한다면 자꾸만 역이는 김혜진과의 인연이 기분좋은 일만은 아닐 것이다. 더욱이 오랜 시간이 지나서 만나게 된 가짜 김혜진은 어릴적 자신과의 추억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모양새다, 비가 내리는 것을 싫어했던 김혜진이었지만, 성인이 된 김혜진은 비가 내리는 것을 좋아한다. 당연하다. 지성준이 알고 있는 김헤진은 진짜 김혜진이 아니기때문이다.

 

위태로워 보이는 거짓말 데이트의 전말을 알고 있는 김신혁(최시원)은 민하리에게 모든 사실을 알리라고 말한다. 모두가 더 큰 상처를 받기 전에 사실을 알리는 것이 옳기 때문이다. 거짓은 거짓을 낳기에 더 큰 거짓으로 변하기 마련이다. 외로로 인해서 시작된 거짓말은 민하리에게는 이제 걷잡을 수 없을만큼 커진 모습이다. 더욱이 자신의 친구가 간직하고 있던 퍼즐까지도 지성준에게 건냈으니 말이다.

 

건널목 신호에서 느닺없는 '가시오다'를 말하며 횡단보도를 걷는 김헤진에게서 지성준은 그제서야 못생기고 곱슬머리인 김헤진이 어릴적 김헤진이라는 것을 직감한다. 하지만 감정과 사실은 반대로 작용하기 마련이다. 깊게 자리하고 있는 어릴적 김혜진에 대한 생각, 예쁜 모습으로 재회한 가짜 김헤진이 있었기에 김혜진의 행동에 혼란스럽기만 하다.

 

표지 드레스 사건으로 결국 김혜진은 MOST 편집부에서 일을 그만두게 됐다. 하지만 드레스가 훼손된 것이 김혜진의 잘못이 아님을 알게 됐다. 더욱이 새로운 컨셉의 특집을 준비하면서 김혜진이 두고간 주연이 아닌 조연들의 새로운 관점이 MOST의 사활을 걸게 만들었다. 당연히 노트의 주인공인 김혜진을 다시 불러와야 하겠디만 지성준은 망설일 수밖에 없다.

 

 

 

헌데 반전이었다. 뜻하지 않은 MOST 편집국에는 새로운 바람이 불었다. 못생긴 김헤진이 아닌 곱슬머리도 아닌 단발머리에 주근깨는 사라진 예쁜 김혜진이 등장했다. 지성준이 연락을 했던 것일까? 아니면 김신혁의 계속된 구애에 김혜진이 설득당한 것일까?

 

드라마 '그녀는 예뻤따'는 8회를 지나면서 새로운 터닝포인트를 맞았다. 변신전과 변신후의 극명한 모습으로 성형수술에 대한 아릇한 유혹을 선사하는 광고 전단지를 보는 듯한 모습으로 김혜진은 변했다. 지성준과 민하리 그리고 김신혁 세사람의 중심에 선 김혜진의 달라진 모습이 새로운 전기를 맞은 모습이었다. 어떻게 김혜진은 달리진 것일까? 어떻게 다시 most에 오게 된 것인지 다음 회가 궁금하다. <사진은 인용을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사진출처=MBC 수목드라마 '그녀는예뻤다'>

 

<유익하셨다면 쿠욱 추천버튼을 눌러주세요~~>

Posted by 뷰티살롱

댓글을 달아 주세요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wcs.naver.net/wcslog.j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