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드라마리뷰

OCN 아름다운나의신부, 윤주영-김도형 행복해질 수 있나?

by 뷰티살롱 2015. 8. 3.
반응형

OCN의 감성액션 '아름다운 나의 신부'가 마지막 클라이막스를 향해 달리고 있다. 사채에 발목잡힌 윤주영(고성희)를 향한 은행원 김도형의 액션은 윤주영을 알고 있는 사람들, 즉 그림자조직을 모두 응징함으로써 죽은 윤주영이 다시 살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거침없는 복수의 날을 세웠다.

 

하지만 윤주영과 김도형은 과연 행복해질 수 있을까 하는 결말은 어두워 보이기만 해 보인다. 그림자 조직의 윗선인 서진기(류승수)의 존재를 알게 된 김도형(김무열)은 차윤미(이시영)와의 공조를 통해서 체포하게 되기는 하지만, 차윤미는 서진기로부터 목숨을 잃을 위기에 처했었다. 가까스로 박형식(박해준)에 의해서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었지만, 박형식과 차윤미의 러브라인은 한편으로는 김도형과 윤주영의 마지막 결말처럼 오버랩되는 모습이기도 하다.

 

박형식은 한때 열혈형사였던 시절이 있었다. 차윤미와의 로맨스가 이어지게 된 데에는 윤주영과 김도형의 관계처럼 고등학교 시절 범인을 향해 발질길을 서슴없이 하던 다혈질 의기경찰의 모습에 반해 차윤미는 경찰이 됐다.

 

하지만 삶은 만화속 주인공들처럼 그리 화려하거나 혹은 해피하지 않다. 의롭던 형사의 인생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악에 물들어가고 건널 수 없는 강을 건넜다. 박형식은 그렇게 부패경찰이 되어갔고, 손혜정(이엘)의 검은 돈을 받는 경찰이 됐다. 손혜정의 뒤에는 그림자 조직인 서진기가 있다는 사실도 몰랐지만 은행원인 김도형의 개입으로 박형식은 손혜정의 윗선에 서진기가 있음을 알게 됐다.

 

한번 비리에 발에 담그게 되면 쉽게 빠져나올 수 없는 법일까. 박형식에게 자신의 과거를 청산하기에는 너무도 깊게 비리경찰이 된 자신을 발견하게 됐고, 서진기를 체포하기에 이르렀지만, 그에게 또 다른 악의 그림자가 손을 내밀었다. 명동 강회장(손종학)의 심복인 김비서(최병모)가 접근한 것이다.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와 달라는 차윤미의 부탁은 이미 박형식이 그림자조직의 정보원이 됐다는 것을 알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손혜정의 도움으로 가까스로 병원에서 탈출하게 된 서진기를 쫓았지만 박형식은 도리어 서진기의 공격에 목숨을 잃게 됐다.

 

비리경찰이 되었던 박형식의 최후는 차윤미와 처음으로 만났던 때를 기억하는 것으로 보여졌다. 경찰이 아닌 여고생의 눈에  열혈경찰의 모습은 무척이나 멋지고 당당안 모습이었고, 어린 여고생의 모습이 죽음을 맞은 박형식의 눈에 들어왔다.

 

과연 그림자 조직에서 김도형과 윤주영은 자유로울 수 있을까? 두 사람의 로맨스는 끝나지 않을 법한 사회의 어두운 면이기도 해 보인다. 그림자 조직의 서진기 이사와 명동 강회장의 연관관계난 마치 어두운 사회의 단면이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법을 통해 이루어지는 온갖 불법대출과 거액의 공금횡령을 보는 듯하다.

 

서진기를 찾으려는 명동 강회장은 세려건설 추가대출건으로 신국은행로부터 자금을 대출받으려 하고 있다. 드라마 '아름다운 나의 신부'는 마지막 클라이막스를 향해 치닫고 있다. 단 2회를 남겨두고 있는 상황에서 벌어지게 될 일들은 세려건설과 신국은행간 불법대출이라는 커넥션이 보여지게 될 것이라 여겨진다.

 

 

그 과정에서 밝혀지는 악의 실체는 단순히 명동 강회장과 그림자조직이라는 어둠의 세력만이 존재하지는 않아 보인다. 제 1금융권 신국은행 기업금융부 과장인 김도형을 비롯해 드라마 상에서 많이 보여지지 않았던 김도형의 모친인 문인숙(김보연)은 반전의 인물인 것만은 확실해 보이기만 하다.

 

더욱이 그림자조직의 실세인 송학수(이재용)가 죽게 됨으로써 자리를 넘보는 제2의 송학수로 서진기와 전직 룸싸롱사장이었던 이진숙(이승연)은 치열한 두뇌싸움을 벌이고 있는 모습이다. 윤주영을 사이에 두고 말이다. 마치 자신의 수족처럼 윤주영을 안전하게 데리고 있기는 하지만 이진숙은 윤주영에게 마냥 고마운 존재일까?

 

 

먹고 먹히는 먹이사슬을 보는 듯한 인물관계도를 갖고 있는 드라마가 OCN의 '아름다운 나의신부'의 모습이다. 비리경찰인 박형식에서부터 시작해 보이지 않는 사채업계의 대부인 명동 강회장에 이르기까지 어둠의 세력은 뚜렷한 연결고리를 갖고 있는 모습이었다.

 

은행-경찰-사채 어쩌면 마지막 회에서 법을 통해 그들의 추가대출을 합법적으로 변절시켜 놓는 모습으로 보여진다면 말 그대로 4종셋트의 사회악이 모두 모이게 되는 셈이다. 촘촘하게 짜여진 그물망속에서 오로지 '사랑' 하나로만 세상을 아름답게 바꾸려 한 김도형과 자신의 과거를 감추려 한 윤주영의 로맨스는 너무도 순백에 가깝다. 순백의 감성은 오히려 다른 색깔에 쉽게 더렵혀지기 마련이 아닐런지... 윤주영과 김도형이 행복해질 수 없을 것만 같은 불행한 결말의 예감이 쉽게 지워지지 않는 드라마다. 

 

<유익하셨다면 쿠욱 추천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