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데이트코스

[서울 부암동]아델라베일리, 서울 도심을 내려다보는 전망좋은 카페

by 뷰티살롱 2014. 9. 15.
반응형


주말이 되면 어디로 데이트를 갈까 고민해는 분들이 많이 있을 듯하다. 자동차를 가지고 있다면, 복잡한 도심을 벗어나 양평이나 파주 헤일리 인근으로 드라이브를 떠나볼까도 생각할 수 있는데, 서울 도심에서도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곳들이 많이 있다.

그중 하나가 북악스카이웨이의 팔각정이라 할만하다. 스카이웨이 정상에는 서울 도심을 내려다볼 수있는 팔각정 뿐만 아니라 두어개의 카페가 있어서 주말이면 찾는 이들이 많다. 반드시 주말이라고 해서 사람들이 붐비는 것이 아닐 듯하다. 평일 저녁에도 차량들의 밀려 문전성시를 이루는 경우가 허다하고, 주차장으로 들어서는 시간도 꽤 걸리는 인기 데이트코스 중 하나일 듯하다.

자동차를 가지고 있다면 서울 도심에서도 찾아가 볼만한 곳들이 꽤 많은데, 부암동 일대가 그러한 데이트코스가 아닐까 싶기도 하다. 제법 운치좋은 카페들과 음식점들이 즐비한 부암동으로의 데이트코스를 잡아보는 것은 어떨까? 물론 데이트 비용은 장담 못하겠지만 말이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보고 싶은 곳은 북악스카이웨이로 올라가는 중턱에 위치해 있는 운치있는 카페 '아델라 베일리'라는 곳이다. 중턱까지 오르는 길은 북악스카이웨이로 향하는 곳인지라 가파른 오르막길이기는 하지만 카페에 도착하고 보면 수고스러움이 씻은 듯이 나을 듯 한 곳이기도 하다.

유러피언 레스토랑인 이곳 '아델라 베일리'에서는 식사를 할 수도 있지만, 간단한 음료를 즐기며 기분좋은 수다를 떨 수도 있다는 것이 매력이다. 건물은 2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식사를 즐기는 분들이라면 1층에 자리를 잡는 것이 좋을 듯하고, 2층은 대체적으로 간단한 음료를 즐기기 위해서 찾은 연인들이 즐기기에 좋아 보이는 곳이다.


특히 아델라 베일리 카페&유러피안 레스토랑은 정원같은 옥상 테이블이 매력적이다. 가을로 접어드는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주말이면 더욱 생각나는 곳이 '아델라 베일리'의 옥상정원이라 할만해 보인다. 4인기준의 테이블이 대여섯개 늘어서 있고 파라솔이 펼쳐져 있어 태양빛을 피할 수 있기도 한데, 건물은 산중턱에 위치하고 있어 3면은 산으로 둘러싸여있어 시원한 산바람을 맞을 수 있다. 특히 옥상 테이블에 앉아서 서울 도심을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에 눈이 즐겁다.

광화문을 끼고 우측으로 돌아 북악산으로 오르는 북악스카이웨이 정상으로 오르는 길인지라 서울에 살고있다면 그다지 많은 시간을 소요하지 않고도 접근성이 좋아 데이트코스로는 좋을 듯하다. 특히 식사를 즐기고 밤야경을 관람하기 위해 팔각정까지 차로 이동하는데에도 짧은 시간이 소요되는지라 최상이라 할만하겠다.


그런데 하지만 한가지 흠이라 한다면 대신 차를 주차해주는 발렛파킹. 개인적으로 차를 대신 주차시켜 주는 것을 그다지 반가워하지 않는 편인데, 간혹 서울 삼성동, 특히 청담동 레스토랑을 찾게 되면 대부분은 발렛파킹이 차지한다. 주차에 서투른 여성운전자들이라면 발렛이 좋을 수 있겠지만, 그다지 주차에 어려움을 느끼지 못하는 남성운전자들에게 발렛파킹은 환영받는 시스템일지 의구심이 드는 때가 많다.

아델라 베일리 카페&유러피안레스토랑은 건물 한편으로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그다지 남성운전자들이라면 주차하기에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 곳이라 할만하겠다. 서비스 차원에서 제공되는 발렛이라면 환영할 수 있겠지만, 이곳에서 발렛비용이 추가로 발생한다는 점을 알고 가는 것이 좋을 듯하다. 하지만 그리 비싼 비용은 아니니 염려할 것은 못될 듯하다.


서울 도심을 내려다보며 커피한잔의 여유로움을 즐기며 데이트를 즐기고 싶다면 부암동 북악스카이웨이로 향하는 산 중턱에 자리한 '갤러리 아델라 베일리 카페&유러피안레스토랑'은 어떨까 싶다. 옥상 파라솔 테이블에서 커피한잔으로 여유로운 시간과 시원한 산바람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서 낭만적인 데이트가 될 듯하다.

<유익하셨다면 쿠욱 추천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