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데이트코스

[복창동 포차]포차대통령, 스트레스 화끈하게 날릴 매운맛 원해? / 시청역 회식 /시청역 술집

by 뷰티살롱 2014. 3. 30.
반응형


종로에서 일하시는 선배가 전화가 와서 북창동에서 만나기로 했었어요.

디자이너 팀장으로 야근이 잦은 분이라서 좀처럼 연락이 없었는데, 먼저 전화를 한 것은 오랜만이었던지라 시청역 인근에서 만나기로 약속을 잡았지요.

무슨일일까 궁금하기도 하고 목소리가 영 시원찮은게 요즘 회사에서 스트레스가 많은가 보더군요.

,
남대문로 지하쇼핑센터에서부터 시청역까지 가는 골목길은 복창동으로 유명합니다.


예전에는 애주가들에게 복창동 골목은 꽤나 유명한 곳이기도 했었는데, 저도 오랜만에 복창동을 찾았던지라 많이 달라져 있는 모습이 놀랍기도 하더군요.

즐비하게 있떤 음식점들하며 특히 저녁시간이면 회사원들로 붐비던 곳이 이곳 북창동이었는데, 얼마전 갔을 때에는 사람들이 꽤 많이 줄어든 모습이기도 했었어요.

시청역 인근의 대기업들이 밀집해 있는 곳인지라 샐러리맨들로 보이는 말쑥한 양복차림의 사람들이 즐겨찾는 선술집들이 많았었고, 특히 회식장소로도 인기많은 곳이 복창동 골목이기도 했었지요.


오랜만에 얼굴을 본 선배인지라 어디 특별한 음식점이 없을까 싶어서 물색하던 중에 간판이 특이한 곳이 눈에 띄었어요. 왠지 여기 들어가면 대접 제대로 받을 것만 같은 음식점입니다.

'포차대통령'

음식점 간판 한번 뽀지게 멋지지 않나요^^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 보이는 곳인 듯 보여지기도 하는 곳이었습니다.


안으로 들어서기 전 출입구 앞에 입간판으로 메뉴들이 소개되어 있는데, 명동에서부터 남대문 일대까지는 외국사람들이 많이 찾아와서인지 음식점들도 대체로 이런 입간판으로 소개된 곳들이 꽤 많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을 거예요.

"야 화끈한거 땡기는데 갈릭이나 불닭발 같은 안주나 먹자"

어라??

선배의 말이 좀 의아스럽기도 하네요. 선술집에서 안주빨 챙기지 않는 분인데, 오늘따라 안주욕심이 술욕심을 앞서고 있으니 무언가 안좋은 일이 있었나 봅니다.


지하에 위치해 있는 포창대통령 이라는 음식점은 시청역에서 가까운데, 상대적으로는 북창동 골목 끝자락쯤에 위치해 있는 곳인지라서 음식점 위치상으로는 좋지는 않은 듯 보여지기도 한데, 남대문시장 방향에서 내려오게 되면 찾기 쉬울 듯 해요.

아이린 호텔을 검색하게 되면 바로 그 건물 지하에 위치해 있는 음식점입니다.



실내포차 포차대통령

얼핏 보니까 실내 포차 선술집으로는 별 다섯개 오성급 포차다운 면모가 스멀스멀~~


호텔 지하를 식당으로 만든 것이라서인지 천장과 바닥의 높이가 높다는 게 인상적인 포차입니다. 안으로 들어서니까 인테리어가 특이하게 되어 있는데, 1층과 2층으로 만들어져 있는 복층구조였습니다.


포차대통령의 볼거리 중에 하나인 '국민음주헌장'이 눈에 띄이네요~~


천정이 높아서 복층구조로 만들어져 있는 안쪽 테이블의 모습입니다.

신세대들이 좋아할 타입의 2층 복층구조인데, 아래에 앉아있으면 어떤 기분이 들까요?

선배와 복층구조의 아래쪽으로 자리를 잡아서 앉았지요. 아늑한 분위기가 나기도 하더군요.


궁금한 건 못참는 성격인지라 2층으로 올라가 보았답니다~

다다미 형태로 된 2층은 일렬 테이블로 이루어져 있는데, 딱 보이까 회식장소가 떠오르는 구조이기도 했습니다. 시청역 회식 장소로 제격이 아닐까 하는 느낌이 들었지요.


복층구조 아래에 있는 테이블이예요^^

4인구조 테이블인데, 각각의 테이블이 칸막이로 되어있어서 독립성이 확실하게 보장되어 있습니다. 주로 데이트하는 분들이 사용할 수 있는 구조이기도 하다는~~

홀의 테이블이 칸막이 없이 이루어져 있는 반면 복층 아래의 테이블은 개별적으로 보여져서 운치가 있어 보이기도 하고 좋았습니다.


내부 인테리어에 꽤 신청을 많이쓴 듯해 보였어요.

출입문 입구에서 들어서자 마자 보이는 건 천사날개의 대형 캔버스입니다.

사람이 앞에 서며 자연스레 천사의 모습으로 변신!!

신세대를 겨냥한 아이템으로 보여지기도 하고 외국손님들이 찾게되면 기념촬영도 할 수 있는 일석이조 효과의 소품이기도 해 보였습니다.


뭘 먹을까 메뉴를 고르다가 애초에 얘기했던 불닭발에 눈이 가다가 어라? 송아지 갈비찜?

"매운 송아지 갈비찜 먹어보자"

매운송아지갈비찜은 2인이상이 가능하다는~

헌데 많이 맵다고 하네요. 생각보다는 말이죠.

매운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터라서 선배에게 얘기해서 순한맛으로 주문했습니다.


술은 뭘 마실까 하다 특이한 술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민속주인데, 왕주!!

"어라~ 왕주가 여기서도 판매가 되나보네?"

애주가인 선배인지라 왕주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더군요. 고향이 충청도이기도 한데, 왕주는 논산에서 유명한 민속주로 막걸리같은 술이라고 설명하더군요. 명성황후가 좋아했었던 술로 유명하다는 설명까지 장황하게~~

평소 소주를 주로 마셨는데 색다른 음식에 색다른 술을 마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해서 주문했습니다. 소주하고의 가격차이도 많이 나지 않는다는 점도 고려해서 말이죠.


안주로 나온 콩나물국과 뻥스낵~~


이왕 민속주를 주문했던지라 별도로 솔잎주를 주문했습니다.

왕주의 맛이 조금은 단맛이 많은지라서 그에 상응하는 상쾌한 맛이 좋은 솔잎주가 있는게 좋을 거라고 얘기하더군요.

역시 애주가는 달라요.


가운데 홈통안에 얼음이 채워져 있는 왕주인데, 호리병 형태의 유리병에 담겨져 나와서 어느정도 마셨는지도 눈으로 확인하면서 마실 수 있다는~

선배가 하는 말이

"민속주면 아예 사기용기같은 호리병에 담아서 내놓는게 좋았을텐데 좀 아쉽네?"


어디한번 맛을 볼까요?

술에 대해서 설명한 것처럼 왕주는 단맛이 강한 민속주였습니다. 달달하니 여성분들이 좋아할 술이랄까요?


왕주를 한잔 가볍게 마시고 나니까 매운송아지갈비찜이 드디어 등장~

허거덕~

이건 한눈에 보기에도 진한 고추장 국물이 화끈 달아오르는 모습입니다.


갈비는 익혀서 나온 것인지라 데우기만 하면 바로 먹을 수 있는데, 생각보다 의외로 맵습니다.

매운맛을 잘 먹지 못하는지라서 무척 맵다고 하니까, 덜 맵게 육수를 넣어 주셨어요.

"이 정도가 덜 매운 맛이라면 진짜 매운 맛은 어때요?"

"의외로 여성손님들이 매운맛을 더 좋아하세요^^"

육수를 넣어주시던 사장님은 슬며시 웃으면서 가버리셨답니다.

 
술한잔 마시고 갈비 한점 먹고~~

술이 술술 넘어더이다 ㅎㅎ

헌데 좀 매웠다는~~

식사겸 술한잔 하는 자리였던지라 하는수 없이 안주를 하나 더 주문하기로 했어요.


매운 속을 중화시킬 수 있는 독일식모듬소시지를 주문했습니다.

각기 다른 모양이 소시지들이 오밀조밀~~


매운 속을 달래줄 비장의 메뉴가 된 듯해 보이기도 하네요 ㅋㅋ


술이 몇순배 돌아가서야 선배는 그간 회사사정이 좋지 않았다는 얘기를 하더군요. 야근도 많고 스트레스가 많아졌다는....

매운 안주 찾은 이유를 알겠더군요.


민속주인 왕주와 더불어 마신 솔잎주 역시 마리아주가 좋았어요.

단맛이 강한 왕주와 달리 솔잎주는 솔잎의 상쾌한 맛이 일품이었어요. 텁텁한 입안을 깔끔하게 청소해 주는 듯하다고 해야 할까 싶어요^^

하지만 왕주 맛있다고 많이 마시지는 마세요~~

단맛때문에 여성분들이 많이 찾을 듯 한데, 언제 마셨는지 금새 한병이 비웠답니다 그려.


포차대통령은 아이린 호텔을 찾으면 쉽습니다. 호텔 지하에 위치에 있는 술집인데, 회식하기도 좋은 넓은 다다미 테이블이 있습니다.

포차대통령 : 771-9966

술은 좋은 사람과 함께 마시는 것만큼 기분좋은 일은 없을 거예요. 요즘 회사가 어려워서 스트레스가 많은 선배와 함께 한 저녁시간 포차대통령과 함께해서 더 좋았던 시간이었습니다.


넓은 실내공간과 특색있는 아이템들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곳이기도 했는데, 한가지 단점이라면 지하공간이라서 손님들이 큰소리로 이야기하면 공명현상때문인지 목소리가 올린다는 게 단점이기도 했어요.

술은 적당히 즐기고 사람들과의 소통을 즐기는게 좋지 않을까 싶어요.

간혹 술집에서 술에 취해 고성방가를 하는 손님들을 보면 기분이 상하기도 한데, 다른 테이블의 손님들도 배려하는 음주문화가 좋지 않을까 싶어요.


마지막으로 포차대통령의 매력 한가지 더 소개해 본다면!!!

배우 김남일을 닮은 사장님이 서빙을 해 주셨다는 거~~

얼굴찍히는 걸 싫어라 하신다기에 양해를 구하고 한껏 올려보았는데, 역시 모자이크니 직접 방문해서 확인해 주시기를 ^^

북창동 술집으로 혹시 회사일로 스트레스 많이 많으시는 날에는 매운 요리가 땡기시나요?

그럼 매운송아지갈비찜 한번 짭샤봐~~~
위드블로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