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통신

헬로모바일 장점과 단점 / 부산 송도 여행기

by 뷰티살롱 2014. 1. 26.
반응형


새로운 통신서비스 헬로모바일 들어보셨나요?

제 주위에서는 아직 알고 있는 분들이 그리 많지는 않더군요. 

가장 많은 이용자를 두고 있는 SXX나 KXX와는 달리 얼마되지 않은 신생 이통통신 서비스이기 때문이기도 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CJ가 만든 컬처모바일인 헬로모바일은 다양한 CJ문화컨텐츠들을 모바일을 통해 이용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통신서비로 쇼핑과 외식, 영화 등의 컬처를 즐길 수가 있습니다.

이동통신 서비스를 선택하는 분들이라면 월마다 몇만원에서 많게는 십여만원 상당의 높은 통신요금을 지불하면서도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없다는 데에 불만이 많을 것이라 생각이 들어요. 디지털 시대에 스마트폰은  필수품이나 마찬가지로 되어 있으니 높은 사용료에도 불구하고 울며겨자먹기로 요금납부를 하는 때도 있을 겁니다.

오죽하면 제가 알고 있는 친구들 중에도 여전히 피처폰을 고집하고 있는 친구도 있답니다. 사실상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다고 하지만 이용요금대비해서는 만족하지 못한다고 하니까요.


지난 4개월여간 헬로모바일을 사용해보았는데, 이용대비 만족도가 높은 서비스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문화 특히 영화를 좋아하는지라서 매달마다 CGV요금제를 통해서 받은 영화예매권은 확실하게 눈에 보이는 혜택중에 하나였어요.

CGV요금제에 가입하게 되면 매달 2장의 영화예매권(요금제에 따라 한장이 지급될 수도 있어요~~)을 통해서 보고싶은 영화를 볼 수 있었습니다. 요즘 영화관에서 영화예매를 해본 분들 아시겠지만 영화표 한장 만원에 육박하는 금액이니 한창 데이트하시는 젊은 분들이라면 데이트 비용 만만치 않을 겁니다.


매달마다 영화한편을 무료로 볼수도 있어서 가장 큰 장점을 저에게 선사해준 요금제이기도 했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라면 CJ ONE 카드를 소지하고 계실겁니다.

헬로모바일 통신요금제는 아니더라도 CJ ONE 카드는 CGV 극장에서 영화를 자주 보는 분들이나 올리브영, VIPS, 투썸플레이스 등을 많이 이용하는 분들은 포인트 적립을 위해서 포인트카드를 가지고 계실거니까요. 헌데 이들 계열사가 CJ의 문화컬처로 묶여있다는 거 아시죠?

헬로모바일은 이들 문화 컨텐츠들을 하나로 묶어서 사용하면서도 혜택을 최대한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컬처모바일이라고 보시면 된답니다^^


헬로모바일을 이용하면 계열사 이용에 따라 최대 50%의 포인트적립까지 가능하다는 점은 가장 큰 매력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커피 한잔을 3천원으로 구입했다고 한다면 헬로모바일 통신서비스 이용하고 CJ ONE 포인트 적립으로 천오백원이 적립된다고 할 수 있는 셈이지요. 무려 반값에 해당하는 포인트 적립인지라 무척 혜택폭이 높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특히 CJ ONE 포인트는 사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영화를 볼 수도 있고, 외식도 포인트로 할 수 있어서 사용할 수 있는 폭도 넓습니다.

다양한 요금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헬로모바일의 다양한 서비스도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CGV요금제 뿐만 아니라 캐치온요금제는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단연 인기있는 요금제일 겁니다.


캐치온요금제를 통해서 언제 어디서나 영화를 안방에서처럼 관람할 수 있으니 대중교통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은 지하철이나 버스안에서 영화관에서 놓친 영화들을 볼 수가 있으니까요.

저도 캐치온요금제를 사용해 보았는데, 이동할 때마다 지루할 틈을 주지 않았던 요금제였어요^^


얼마전에는 부산에 갈 일이 있었는데, 직접 승용차를 가지고 4시간여를 운전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지방으로 출장이 잦은 분들은 아시겠지만 장거리 운전을 할 때에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게 음원컨텐츠일 겁니다.

승용차에 있는 라디오도 있겠지만, 지역을 벗어나게 되면 주파수를 돌려서 새로 맞춰야 하기 때문에 불편하기도 하고 즐겨듣는 채널을 들을 수 없게 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MP3를 통해서 음악을 들으면서 운전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헬로모바일의 Mnet 스트리밍 서비스라고 들어보셨을 겁니다. Mnet에서 제공되는 음원들을 모두 들을 수 있는 서비스인데 가격도 저렴해서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부산으로 가는 4시간동안 Mnet 스트리밍으로 즐겨듣는 노래들을 담아두었는데, 50여곡이 조금 넘을 겁니다.


운전하면서 흥얼거리기도 하고 즐거운 운전이었어요^^


부산 송도 해수욕장의 모습입니다^^

관광객 유치를 위해서 여러모로 아기자기하게 볼거리들을 많이 만들어놓은 모습들이었는데, 부산에 살고 있는 친구의 이야기를 들으니 예전에는 송도의 바닷물이 깨끗하지 않았었다고 해요. 헌데 많은 투자를 통해서 지금은 바닷물도 깨끗해지고 주변시설도 편리하게 변했다고 얘기하더군요.


겨울바다를 차안에서 보면서 영화를 볼 수 있는 통신서비스~~~ 상상해봐도 멋지지 않으세요^^

덕분에 점수좀 땄답니다 ㅋㅋ


하지만 헬로모바일이 100% 만족을 고객에게 주지는 못한다는 점은 단점이기도 합니다. 문화적 혜택을 이용자들에게 주는 점은 인정하지만, 가장 취약한 점이 바로 고객센터 활용도가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통신서비스 후발업체다보니 타 이동통신 서비스 업체들과는 달리 대리점이 취약하다는 점은 가장 큰 단점이기도 할 겁니다. 서울에서는 은평구 인근에 대리점이 있을 정도니까요. Sxx, KXX, Lxx의 경우에는 서울에서 대리점이 없는 지역을 찾는 게 더 어려울 정도로 대리점들이 많고 서비스센터가 많다는 점에서 볼때, 이용자들이 선뜻 서비스를 이용한다는 걸 꺼려하는 점이기도 할 겁니다.

하지만 대리점이 적다고 해서 통화품질이 다르다는 건 아닙니다.

KT망을 임대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통신서비스에 대해선 전혀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는 것! 4개월간 사용해보았지만 전혀 손색이 없는 통화품질이나 인터넷 이용을 즐길 수 있었으니까요.

그렇지만 이용자들 입장에서는 식사비용으로 몇만원 지불하는 것에는 둔감하지만 몇백원하는 작은 금액에는 예민하기도 합니다. 저 역시 가끔 통신요금 고지서를 보다가도 몇백원의 차이를 발견하면 서비스센터나 고객센터에 전화에서 따지듯이 물어보기도 하니까요.

요즘에는 통화품질 때문에 이동통신 업체를 바꾸거나 하지는 않을 거예요. 대부분이 거기서 거기~~

대체적으로 번호이동을 하거나 서비스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얼마나 혜택을 줄까? 컨텐츠와 통신요금은 얼마나 저렴할까 하는 점으로 고민하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사실 단말기 약정으로 사용자들은 노예계약이나 진배없는 요금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헬로모바일의 가입절차는 간단했습니다. 택배를 통해서 스마트폰을 받고 가입센터를 통해서 바로 오픈했었습니다. 4개월전에는 센터를 통해서 가입할 수 있게 되었었는데, 헬로모바일 홈페이지 접속을 통해서 신규단말기구매와 원하는 요금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받았던 폰은 LG G2의 최신형 스마트폰이었는데, 벌써 4개월이나 지났네요^^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면서 혜택을 얼마나 받고 계신가요?

따지고 보면 혜택을 받는 것보다는 2년약정이니 3년약정이니 하면서 최신 스마트폰으로 교체되었을 뿐 혜택면에서는 받는게 없어 보이기도 할 거예요. 근사한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고나서 맴버십카드를 보여주면 고작해야 10%의 할인혜택이니 혹은 제휴사와 연계해서 몇% 할인 등이 전부일 겁니다.

헬로모바일 가입을 통해 몇% 할인이 아닌 매달 받았던 영화예매권과 캐치온 이용권, Mnet 스트리밍 서비스는 '혜택이 이런게 혜택이라고 할 수 있는게지!' 라는 말이 새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CJ ONE 카드를 통해서 높은 포인트 적립으로 순환적으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매력을 누렸답니다^^

이상으로 4개월간 헬로모바일을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유익하셨나요^^ 그렇다면 손가락(추천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