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 제품리뷰

2인조 여성 포크 듀오 옥상달빛, 삼성이어폰 힐링사운드에 반하다

by 뷰티살롱 2014. 1. 6.
반응형

수고했어, 오늘도라며 힐링 사운드를 우리에게 선사하는 2인조 여성 포크 듀오 옥상달빛.

위트 있는 입담과 진솔한 가사로 기분 좋은 에너지를 충전해 주는 그녀들의 레이더망에 소유하고픈 신상이 포착되었으니, 삼성 이어폰 SHE-D20, SHE-D30이 바로 그 주인공. 프리미엄 디자인과 음질의 SHE-D30과 선명하고 강한 저음을 자랑하는 SHE-D20은 그녀들을 반하게 만들기 충분했다.

까다로운 뮤지션들의 귀를 만족시켜줄 특별하고 감각적인 삼성 이어폰에 대해 그녀들이 직접 입을 열었다.


 

감성 포크 듀오 김윤주와 박세진은 동갑내기 대학 동기다. ‘옥상이라는 단어를 좋아하는 김윤주와달빛이라는 단어를 좋아하는 박세진이 만나옥상달빛이라는 아름다운 하모니를 자아내고 있다. 포근한 목소리로수고했어, 오늘도라고 불러주는 그녀들의 목소리는 고된 일상에 지친 모든 사람들에게 휴식을 선사한다. 생활밀착형 노랫말과 따뜻한 멜로디로 사랑 받는 옥상달빛은 최근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최근 아이티를 방문했으며, 커버앨범 준비, 12월 연말 단독콘서트까지 정신 없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홍대 앞 한 카페에서 옥상달빛을 마주쳤다. 진솔하고 자유로운 영혼을 머금은 그녀들은 환한 미소로 특유의 유머러스한 입담을 과시했다. 그녀들의 청각을 사로잡은 따끈따끈한 신상 이어폰에 관한 깨알 같은 자랑도 잊지 않았다.

  

노래에서 느껴지는 힐링 소울이 공감의 원천일까요?

세진 윤주나 저나 음악 만들면서 자가 치유를 해요. 생활에서 영감을 얻어 곡을 쓰니 많은 분들께서 공감해 주시는 것 같아요. 대표곡인수고했어, 오늘도도 음악만으로 먹고 살기가 힘들어 윤주가 학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던 중에 만든 노래에요. 일을 마치고 저녁에 저를 만나러 오는데, 약속시간까지 한 시간 남은 거죠. 기다리는 동안 오늘 하루를 열심히 버틴 자신에게 수고했다는 의미로 노래를 흥얼거린 게 바로 그 곡이에요.


평상시에 어떤 장르의 음악을 자주 들으세요?

윤주 어쿠스틱한 포크 뮤지션이니 잔잔한 노래를 좋아할 거라고 생각하시는데, 사실 저희는 스피커 볼륨을 완전히 키우고 전자음 가득한 일렉트로니카 음악을 들어요. 의외죠? 우리가 갖지 못한 것에 대한 동경일지도 모르죠.

 

이어폰 구입할 때 꼼꼼히 따지는 부분은?

세진 이전에는 아무거나 사용했는데, 생각을 바꿨어요. 최근에 10시간 가까이 비행할 일이 있었는데 기내에서 영화보고 음악 들으려면 이어폰이 필요하잖아요. 휴대폰과 함께 들어 있는 증정용 이어폰은 음질이 뛰어나지 않았던 게 사실이죠. 오래 들으면 귀에 통증도 생기고요. 평생 음악 할 뮤지션인데 건강한 청각을 위해서라도 좋은 제품을 사용하기로 한 거죠.

 

삼성의 새 이어폰인 SHE-D20, SHE-D30 두 제품을 들어보셨나요?

세진 기회가 생겨 소리를 들어봤는데 깜짝 놀랐어요. 보통 일반 이어폰으로 들으면 음악의 모든 소스들이 한데 뭉개져 들리거든요. SHE-D30은 소스 하나하나가 선명하게 잘 들리고, 특히 고음의 재생력이 굉장히 뛰어나요. B.A.(밸런스트 아마츄어) 유니트를 썼다고 하더니, 다른 프리미엄 제품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더라고요. 알루미늄 소재로 무게감도 있고 굉장히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요.

윤주 SHE-D20은 저음에 특화된 느낌이었어요. 일렉트로니카 음악들이 훨씬 타격감 있게 들린다고 해야 할까요? 강하면서도 선명하다는 느낌이 강해요. 요즘 저음이 강조된 이어폰을 사람들이 선호하잖아요? 저도 그런 편인데, 이 이어폰이 정말 마음에 들어요.

 

두 모델 모두 만족할 만한 성능의 제품이군요.

세진 적어도 증정용 이어폰에 질린 저는 충분히 구입할 가치가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해요. 이어폰을 별도로 구매하는 이유가 더 원음 그대로 음악을 들으려고 하는 거잖아요. 가격 대비 성능을 살피면 정말 최고 같아요.

 

디자인적인 부분은 만족스러운가요?

윤주 세진이는 SHE-D30 Pink를 저는 SHE-D20 PebbleBlue를 골랐어요. SHE-D30이 좀 더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라면, SHE-D20은 심플하고 세련미 있어서 마음에 들더라고요. 세진이는 진한 핑크색이었으면 창피했을 거라던데요(^^).


세진 케이블이 꼬이지 않는 점도 칭찬해주고 싶어요. SHE-D30은 패브릭으로 케이블을 처리해 촉감도 좋고 내구성도 좋고! SHE-D20은 러버 소재인데도 이전에 사용했던 다른 제품들보다 꼬임은 확실히 적었어요.

 


옥상달빛의 새로운 소식을 기다리는 독자들에게 한 마디 해주세요.

윤주, 세진 연말 콘서트를 준비하면서 내년 1월쯤에 커버앨범을 낼 예정이에요. 다른 뮤지션들의 좋은 음악을 저희 스타일로 어쿠스틱하게 편곡해서 겨울 감성을 듬뿍 버무릴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