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이야기

생물다양성의 날, 흥겨웠던 타악기 연주의 공연마당

by 뷰티살롱 2012. 5. 22.
반응형

5월 22일이 무엇날일까요?

아마도 생물다양성의 날이라는 걸 아시는 분이 많지는 않을 거예요. 22일은 유엔이 제정한 '세계 생물다양성의 날'입니다. 생물다양성의 감소를 막기위한 전략에는 두가지가 있는데 보존과 보전이 있습니다. 두가지는 언뜻 보기에 비슷하기도 해 보이는데, 보존은 현 상태를 그대로 보호한다는 뜻이 담겨있고, 보전은 온전하게 유지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는 말이죠. 

삼성동 코엑스에 들렀다가 생물다양성에 대한 행사와 전시회가 열리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사실 사람은 자연을 떠나서는 살아갈 수는 없는 존재입니다. 현대화된 도시생활을 한다고 하지만 자연이라는 건 사람이 들이키는 공기도 자연의 일부이고, 도시화된 건물을 올리는 콘크리트들도 사실상 자연에서 비롯된 산물이기 때문이죠. 편리하게 살아가고 있는 와중에 자연을 잊고 살아가고 있는 듯하기도 한데, 코엑스에서 열린 생물다양성의 날 행사를 지켜보면서 자연을 외면하면서 편리함만을 영위할 수만은 없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5월 22일 '생물다양성의 날'행사에는 환경부 장관도 참석했었는데, 일반인들도 호기심에 행사를 지켜볼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뭐하는걸까 하고 지나치다가 방명록에 이름한자 남겨두고 행사장 안으로 입장할 수 있었는데, 근 5백여명이 모인 가운데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행사가 시작되기에 앞서서 여성 타악기 그룹인 '도도'의 축하공연이 있었는데, 무척이나 흥이 나는 공연이었습니다. 공연 '난타'를 보게되면 두드려대는 것에 가슴이 후련해지는 기분이 들기도 하는데, 역시 타악기 공연은 그런 묘미가 있는 모습이예요.

파노라마식으로 공연 하이라이트 모습들을 담아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사진을 보시고 유익하셨다면 맨 아래에 추천버튼 한번 눌러 주세요^^

공연을 관람하는 참가자분들도 어깨를 들썩이는 모습이 많이 보여지더군요. 다섯명으로 구성된 여성 타악기 그룹이라고 소개했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그룹명이 '도도'라고 합니다.

<유익하셨다면 쿠욱 추천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글쓰는데 힘이 된답니다. 아래 구독버튼으로 쉽게 업데이트된 글을 보실수도 있답니다.^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