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티스토리 초대장 드립니다(20장)~~ 마감되었습니다,,

by 뷰티살롱 2012. 1. 3.
반응형
2011년 티스토리 우수블로그에 선정되어서 초대장 100장을 선물받은지라 우선적으로 20장을 선정해 드릴까 합니다. 댓글을 통해서 보내드릴 예정인데, 많이많이 신청해 주시면 여분으로도 드리도록 할께요. 단 티스토리를 정말로 하고싶으신 분들이 초대장을 받았으면 좋겠어요. 그 이유로 우선적으로 20여장을 배포하려고 해요(신청하신 분들이 많으면 100장을 모두 보내드리겠지만, 인기블로그가 아니라서 많은 분들이 방문을 하시지는 않는 관계로 우선 20장을...)

티스토리를 5년여동안 지속해 왔는데, 티스토리 블로그는 초대를 통해서만 이루어지는 것이 다른 곳과는 다른 시스템일 겁니다. 때문에 초대장을 구하시려는 분들이 많이 있기도 하고 간절하게 바라시는 분들이 있기도 할 겁니다. 개인적으로 그동안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초대했던 분들을 보니 100여분이 넘는 분들이시더군요. 매달마다 10통의 초대장을 티스토리 운영팀에서 보내주시기는 했었지만, 초대장을 배포하지 않았었던 탓에 많지는 않을거라 생각되지만 개인적으로는 매우 많은 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초대장을 배포하면서 주로 '블로그를 어떻게 운영할 것인지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 달라' 는 소개글을 남겨달라고 부탁을 드리곤 하는데, 비밀댓글로 신청하시는 분들의 대부분은 너무도 간절하기만 한 댓글들이 많았습니다. 그렇지만 부득이하게 한정된 초대장으로 많은 분들에게 전해드리지 못하고 블로그를 그래도 잘 운영하실 분들에게 보내드리곤 했었습니다.

초대장이라는 것이 생각해보면 아무것도 아닐수도 있습니다. 원하시는 분들에게 무작위적으로 보내드릴수도 있는 것일 겁니다. 그렇지만 1인 미디어라는 측면에서 제가 초대하시는 분들이 제대로 블로그를 운영했으면 하는 바램을 하곤 합니다. 거창하게 미디어 수준이 아니라 소소하게 일기처럼 운영한다고 하더라도 블로그입니다. 아니면 넋두리로 도배를 한다고 하더라도 블로그인 셈이죠. 블로그라는 것이 반드시 좋은 글을 써야만 블로그는 아니라고 생각을 하거든요.

더러는 블로그같지 않은 블로그라는 말들을 많이 하는데, 블로그같지 않은 블로그는 없다고 생각해요. 초딩같은 수준의 글을 쓴다고 하더라도 그것이 잘못된 것이 아닐겁니다. 단지 블로그라는 것이 오픈되어 있는 것이기에 다른 사람들에게 공감을 받는 것인가 아닌가의 차이일 뿐이죠. 상투적이고 지극히 상식적인 글들을 올린다고 해서 블로그같지 않은 블로그는 없다는 얘기죠. 그렇지만 인터넷 문화에서 비방하거나 혹은 거짓정보를 올리는 행위는 없어야 할 겁니다.

초대장을 매번 보내드리면서 바라는 점이 있다면 블로그를 지속적으로 해보시고 싶은 분들이 받았으면 한다는 점입니다. 100장의 초대장을 티스토리에서 받으면서 '이걸 어떻게 할까 무작위로 초대장 신청을 받을까? 아니면 보내지 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기도 했습니다. 왜냐하면 그동안 초대장을 보내드렸던 분들이 개설한 블로그를 방문해보니 2년이 지난 블로그나 1년이 지난 블로그나 여전히 아무런 발행글이 없었기 때문이었습니다. 텅빈 블로그를 바라보면서 왜 초대장을 보내주었던 것인가 싶기도 했었지만, 무엇보다 '초대장을 필요로했던 까닭은 무엇이었을까?' 하는 허탈함이 들기도 하더군요.

블로그 개설을 위해서 꼭 필요한 분들은 비밀댓글로 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세요. 가급적이면 어떻게 운용할지를 남겨주신다면 좋구요. 거창하게 1인미디어로써의 주제를 가지고 비평가적인 블로그를 운영하려는 분들만을 위해서가 아니라 '개인의 이야기나 혹은 일기를 쓰기 위해서 필요하다' 고 하셔도 초대장을 보내드릴거예요. 지속적이고 블로그라는 것에 대해서 매력을 느끼시는 분들이 초대장을 받았으면 하는 바램에서 몇자 적어봤어요~

2012년 새해도 밝았네요^^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올 한해 복많이 많는 한해 되기를 바랍니다. 초대장은 1월 10일에 일괄적으로 보내드릴께요^^ 마지막으로 더 당부드리고 싶은 것은 단지 티스토리 회원이 되기 위해서 초대장이 필요하신 분이 아니라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 필요하신 분들이 초대장을 받았으면 한다는 바램이예요. 즐거운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