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데이트코스

코엑스 태국음식점 아한타이, 이국적인 분위기와 음식

by 뷰티살롱 2011. 8. 10.
반응형

무역센터와 도심공항터미널이 연결되어 있는 삼성동 지하를 돌아보게 되면 다양한 먹거리들이 있어서 간혹 어떤 음식들을 먹을까 고민할 때가 있기도 하죠. 비교적 저렴한 음식점도 찾아보면 있을 수 있겠지만 요즘에는 음식값들이 많이 올라있는지라 식도락들에게는 가격이 만만치 않을 법하기도 합니다. 코엑스만이 아니고 전반적으로 음식값들이 많이 오르기는 한 모습이죠... ...

코엑스 지하식당가에는 최근 들어서 패밀리 레스토랑들이 많이 들어섰는데, 서울에서 이름난 패밀리 레스토랑들이 입점을 마친 모습이기도 합니다. 아웃백이나 불고기브라더스와 같은 곳 말이죠. 체인점으로 서울 곳곳에 위치하고 있는 유명 패밀리 레스토랑이기도 한데, 오크우드 지하식당가에 이국적인 음식점이 하나 있더군요. 오래전부터 삼성동 인근에는 자주 나가곤 했었는데, 태국음식점인 <아한타이>라는 곳은 색다른 느낌을 주는 음식점이었어요. 알고보니 이미 영등포와 여의도 등에 음식점이 있는 전문 체인점이더군요.

특별히 맛있는 음식점을 찾아서 다니는 식도락이 아닌지라 간혹 재미있거나 혹은 기억에 남을만한 음식점이 있으면 블로그에 소개하기도 하는데, 이번주에 코엑스에서 발견한 태국음식점 <아한타이>는 색다른 분위기가 엿보이는 음식점이었습니다.



흔히 베트남 쌀국수는 많이 드셔보았을 겁니다. 국내에 음식점들이 등장한 것도 오래되었고, 한국의 국수와는 색다른 맛이 느끼지기도 하죠. 베트남 쌀국수를 드신 분들은 독특한 향이 좋다는 말도 있고, 향기가 좋지 않다는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기도 할 겁니다. 많이 알려진 베트남 쌀국수에 비해서 태국음식은 조금 낯설기도 하더군요.

코엑스 지하의 오크우드 지하로 가면 아웃백 스테이크와 불고기브라더스를 지나고 안쪽에 위치해 있는 <아한타이 코엑스점>이 보입니다. 바깥쪽에서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인테리어가 눈에 띄는데, 태국의 전통 의상을 입고있는 동상이 양 옆으로 서 있습니다. <옹박>이라는 영화를 보면 비슷한 의상을 입고 나오기도 하죠.


격투기 영화였던 <옹박3>는 고대 태국을 배경으로 했었던 영화였는데, 전편의 <옹박>보다는 살발했었던 영화였었죠. 특히 주인공으로 등장했었던 토니자는 개인적으로 봤을 때, 옹박3에서 아닌줄 알았다는.... ...
태국음식점 아한타이 문앞을 지키고 서있는 듯한 동상을 뒤로 하고 안으로 들어서면 특별히 인테리어 상으로는 특색있다는 느낌까지는 들지는 않았어요. 단지 다른 곳과는 달리 셋팅되어 있는 물컵과 물주전자가 주석같이 보이더군요. 하지만 들어보면 상당히 가벼웠어요.

 
얼핏 보기에는 주석으로 만들었나 싶었었는데, 앞루미늄 같은 느낌이 드는 물주전자와 물컵이 셋팅된 모습입니다.


샐러드의 일종이었는데, 정확하게 이름이 기억나지는 않네요. 한국에서 흔히 잡채를 만드는데 사용하는 당면과 같았어요. 맛이 깔끔한 것이 특징이었는데, 양념이 많이 들어가지 않아서였던 것 같기도 해요. 한국의 잡채의 경우에는 다양한 양념들을 배합해서 만들잖아요. 거기에 온갖 나물과 고기를 버물여서 만들어서 고소하기도 하고 맛있기도 한데, <아한타이>에서 나온 샐러드는 깔끔한 당면맛이 나는 음식이었습니다.


주 메뉴로 쌀국수를 주문했었는데, 맵지 않은 쌀국수를 주문했었어요. 국물이 깔끔하게 나왔는데, 매운 맛의 쌀국수도 있더군요. 다른 종류의 쌀국수는 먹어보질 않아서 모르겠는데, 주문했던 쌀국수의 맛은 왠지 베트남 쌀국수 맛이 나는 듯했어요. 아마도 동남아 인접국가여서 먹거리가 비슷한가(?) 싶기도 했었습니다.


함께 오신 분은 커리를 주문했는데, 커리를 담은 작은 그릇이 보이고, 커다란 항아리같은 그릇이 함께 나왔어요. 별다른 것이 들어있는 건 아니고, 커리와 함께 먹을 밥이 담겨져 있었답니다. 그릇은 크기는 한데....저기에다 비벼먹어야 할까? 고민고민하다 그냥 앞접시에 조금씩 덜어서 드셨죠^^

나름 코엑스에 위치하고 있는지라 직장인들을 상대해야 하는 음식점이어서인가 내부는 깔끔한 느낌이 드는 음식점이었어요. 조명도 밝지않은 분위기 나는 실내조명이었구요. 이국적인 태국음식점이라서 평가를 내리기보다 색다른 먹거리를 했다고 표현해야 할까 합니다.

<유익하셨다면 쿠욱 추천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글쓰는데 힘이 된답니다. 아래 구독버튼으로 쉽게 업데이트된 글을 보실수도 있답니다^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