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애드센스(Adsense)을 시작하는 블로거들이라면 먼저 애드센스를 어떻게 시작할지에 대해서 난감해 할지도 모른다. 사실 필자역시 처음 애드센스 승인메일을 받고나서 어떻게 시작해야 하나 막막하기만 했다.
다음의 애드클릭스(Adclix)의 경우는 간단히 스킨을 편집할 필요가 없이 애드클릭스 사이트에 들어가 광고형태를 선택하게 되면 자신의 블로그에 선택한 광고태가 나타나게 된다.

구글의 애드센스는 이런 점에서 다음의 애드클릭스보다는 복잡하다는 생각이 든다.
먼저 구글의 애드센스는 콘텐츠형이니, 검색용이니 추천식의 광고를 달수 있다. 문제는 이러한 광고형태가 text형태로 생성된다는 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에 보이는 텍스트형 파일이 바로 광고가 생성되도록 하는 파일이다. 그런데 이런 텍스트를 어떻게 자신의 페이지에 즉, 블로그에 올리는 것인가. 이점이 문제다.
물론 프로그램을 어느정도 할 수 있는 블로거들이라면 문제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티스토리나 테타툴즈, 개인블로그를 가진 블로거들은 스킨을 통해 html 형태의 텍스트 프로그램 안으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나 요청이 중요하다. 텍스트를 어디에 갖다 붙이느냐에 따라 블로그의 광고형태가 이상하게 따로 놀기 때문이다.
필자의 경우 아직까지 본문안에 붙이는 방법을 몰라 옆 사이드나 상단에 애드센스를 달았지만, 보다 고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다양한 형태의 광고삽입이 중요하다. 구글의 장점이 아마도 광고 보드의 크기를 다양하게 해서 블로거들이 자신의 입맛에 맞는 광고보드를 블로그에 기재할 수 있다는 점이다.
다음에는 어떻게 자신의 블로그에 방문자들이 많이 접속해서 수익을 올릴 수 있는지에 대해서 써 보도록 하겠다. 아직까지는 필자도 여러가지 방법을 시험하고 있는 중이다.



Posted by 뷰티살롱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http://blog.eond.com/2510958

    위 주소의 글을 한 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트랙백을 날리려고 했는데 이 글은 트랙백 설정을 하지 않으셨네요. ^^;

    • 내용 잘 봤어요. 근데 제가 html을 잘 몰라요ㅜㅜ. 그래서 어찌어찌하다보니 가장 상당과 사이드에 광고를 올려놓 거예요. 누가좀 html에서 어느 부분에 넣어야 하는지 알려주셨음 좋겠어요 ㅜㅜ

  2. http://dandy3869.tistory.com/entry/%EB%8B%A4%EC%96%91%ED%95%9C-%ED%98%95%ED%83%9C%EC%9D%98-%EA%B4%91%EA%B3%A0-%ED%8E%B8%EC%A7%91%EC%9C%BC%EB%A1%9C-%EC%88%98%EC%9D%B5%EB%A5%A0%EC%9D%84-%EB%86%92%EC%97%AC%EB%9D%BC

    그리고 똑같은 블로그를 2개 운영하시나요?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wcs.naver.net/wcslog.j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