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해외여행

[일본 여행] 일본 온천여행의 꽃 규슈

by 뷰티살롱 2018. 11. 21.
반응형

 

가까운 나라 일본은 해마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나라다. 한편으론 역사적으로 가장 대립돼 있는 나라로 가깝지만 먼 나라로 인식돼 있기도 하다.

 

일본의 규슈는 일본 열도를 구성하는 4개의 큰 섬 중에서 가장 남쪽에 있는 섬이자 일본에서 세 번째로 큰 섬이다.

 

1,400여 개의 섬으로 이뤄진 군도 규슈는 화산활동이 활발해 유명한 온천이 많다. 섬 북쪽 중심부에 있는 아소산은 세계 최대의 칼데라가 형성된 화산이다.

 

이곳에는 오스미를 위시한 9개의 국(일본의 지방 행정단위)이 있었는데 여기에서 지명이 유래했다.

 

대륙에 가까운 규슈 북부지방은 일찍이 대륙 문물을 접하기 쉬웠다. 지리학적 특성으로 인해 규슈는 야마토 지방과 함께 일본 고대문화인 야요이 문화의 2대 중심지 중 하나가 됐다. 그 뒤 대륙과의 사이에 정식거래가 이뤄지자 대외 교통의 요충이 됐다.

 

13세기 후반에는 2차에 걸쳐 원나라의 침입을 받았다. 에도시대에는 조총, 그리스도교 등 유럽 문물이 이곳을 거쳐 전해 내려오면서 일본 역사에 영향을 끼쳤다.

규슈 중심도시, 후쿠오카
규슈의 관문인 후쿠오카는 정치, 경제, 문화, 교통의 중심지다. 일본에서는 여덟 번째로 큰 도시다. 연평균 기온이 약 16.3°C로 1년 내내 따뜻하다.

 

 

후쿠오카는 규슈의 가장 현대적인 도시다. 또한 하카나오리 같은 실크제품이나 하카나 인형과 같은 전통 인형 등 많은 전통 민속품도 있다. 지방의 전통문화와 현대적인 도시 문화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매력이 있다.

 

한국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도시로 많은 한국인 유학생들과 재일교포들이 거주하고 있다. 아름다운 산과 바다로 둘러싸인 규슈의 명소 중 하나다.

 

자이후 텐만구(태재부천만궁)
헤이안시대 학자이자 시인, 정치가인 스가와라 미치자네를 모시는 신사다. 903년 생애를 마친 스가와라의 유해를 소달구지에 싣고 가던 중 소가 엎드려 움직이지 않게 되자 그 자리에 유해를 매장했다.

 

 

905년 유해를 매장한 자리에 사당을 세우고 919년 신전을 건립했다. 현재 교토의 기타노텐만구와 함께 전국 텐만구의 총본사다. 스가와라는 학문의 신, 지성의 신으로 추앙받고 있다. 매년 합격이나 학업 성취를 기원하는 참배객이 많이 모이는 곳으로 유명하다.

 

이곳에는 여러 꽃이 피는데 특히 매화인 도비우메는 다른 매화보다 먼저 핀다. 이곳 명물로 ‘우메가에 모치’라는 떡이 있다. 이 떡을 먹으면 병마를 물리치고 정신이 맑아진다고 한다.

 

꿈과 희망의 도시 하우스텐보스
하우스텐보스는 네덜란드를 그대로 재현해 놓은 거대한 테마파크다.

 

 

네덜란드와 나가사키의 역사적인 교류의 배경을 힌트로 해서 네덜란드 정부와 일본 내 많은 기업의 협력으로 시작됐다.

 

간척 기술이 발달한 네덜란드의 노하우를 배워 불모의 토지를 개량하고, 40만 그루의 나무를 심고, 6km의 운하를 만들

었다. 17세기 네덜란드 거리 풍경이 재현돼 있다.

 

지옥을 연상하게 하는 계곡, 운젠지옥계곡
지옥을 연상하게 하는 계곡에서 피어오르는 유황연기가 자욱하다. 수증기가 뿜어져 나오며 유황 냄새가 심하다.

 

이 일대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군락이 있다. 기독교의 순교 무대이기도 했다. 약 30여 종의 지옥이 있으며 각각의 유래와 전설을 갖고 있다.

 

 

일본은 화산활동으로 만들어진 섬나라이기에 온천이 많기로 유명하다. 특히 화산으로 인해 형성된 온천은 유황성분이 많아 찾는 이들이 많은데, 일본열도 북쪽에도 온천지대가 많은 지역이 많다. 특히 이러한 유황연기 등으로 기귀한 형상을 한 계곡이나 지역들이 있기도 한데, 지옥도처럼 만들어져 있어 볼거리도 있다.

 

2년 전인가 일본으로 업무차 갔던 적이 있었는데, 내륙을 횡단하다시피 하던 여정속에서 잠깐 특이한 사원은 찾았던 것이 기억난다.  

 

후쿠오카 타워
시사이드 모모치 해변에 있는 높이 234m의 정삼각형 타워다.

 

후쿠오카를 대표하는 후쿠오카 타워는 1988년 후쿠오카시 제정 100주년을 기념해 세워졌다. 약 8,000장의 반투명 거울로 만들어져 있어 미러 세일(Mirror Sail)이라 불리기도 한다.

 

 

약 70초 만에 1층에서부터 123m까지 올라가는 고속 엘리베이터는 후쿠오카 타워의 빼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다.

 

123m 높이의 5층 전망대에서는 하카나만, 후쿠오카 돔, 후쿠오카 시내까지 한눈에 볼 수 있다. 탑 주변에는 공원, 마리존 등 놀이시설이 갖춰져 있다.

 

전차가 다니는 낭만의 항구도시 나가사키
도시 자체가 아름다운 관광명소인 나가사키는 야경이 아름다운 도시로 유명하다. 일찍부터 외국의 문화가 유입돼 국내로 전파된 곳이다.

 

 

 

17~19세기 동안 유일하게 네덜란드만 일본과 교류를 맺을 수 있었는데 그 창구가 나가사키였다. 그로 인해 이국의 정취가 강하게 남아 있다.

 

1945년 8월 9일 히로시마에 이어 두 번째로 원자폭탄이 투하된 도시다. 오우라 천주당은 원폭투하로 파괴됐지만 전쟁을 반대하는 상징물로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나가사키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우동과 짬뽕 요리이기도 한데, 그만큼 유명하기 때문이다.

 

<본 포스팅은 Electric Power 11월호에 소개된 자료임을 알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