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은 찾는 것보다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이 악화되어서 병원에 가서 좋다는 약으로 건강을 되찾으려 하지만 시간적으로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는 얘기지요.
얘기인 즉슨 건강할 때 지키는 것이 돈도 절약하는 방법이 아닐까 싶어요.

올해 들어서 이상하게 술을 많이 마시게 되는데, 뜻하지 않게 친구들이나 지인들과의 자리가 많아진 것도 사실일 듯 해요. 특히 나이가 들다보니 사람들과의 친분관계도 있고해서 부득이하게 저녁자리가 잦아진 것도 사실이지요.

헌데 술을 많이 마셔서인지 요즘들어 건강에 부쩍 신경이 쓰이기도 하는데, 특히 당뇨에 대한 걱정스러움이 많이 들더군요. 사실 술과 당뇨가 직접적으로 관계있는 것인지는 의학적인 소견이 없어 확실치는 않지만 그래도 작용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올해 연초에 종합검진을 받았을 때에 당 수치가 조금 높다는 의사선생님의 소견도 있고해서 되도록이면 식사를 할 때에도 조절을 하는 편인데, 당뇨에 좋은 건강기능식품을 하나 소개해 볼까 합니다.

프로지골드라는 제품인데, '송문기박사의 프로지골드'로도 많이 알려져 있는 제품이예요.
미 연방재향군인병원 개발센터 수석 연구원인 송문기 박사의 프로지골드는 아연보충제입니다.

아연이란 것이 참 희안하게도 특성상 섭취하게 되면 인체에 머무는 시간이 짧다고 하더군요. 또 아연이 췌장세포의 기능 복원이나 근육세포의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해당 세포내 아연흡수율이 획기적으로 증가해야 소기의 성과를 볼 수 있답니다.

아연이 좋기는 한데, 인체에 효과적으로 좋도록 만들기가 어렵다는 말인듯~


지난달에 다른 아연보충제를 복용해 보았는데, 이번달에는 프로지골드를 복용해 보았답니다.

뭐 혈당조절 기능으로 좋다고 하니까요.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프로지골드가 당뇨에 획기적으로 좋은 만병통치약이 아니라 건강기능식품이라는 점입니다.


사람들이 영양제나 보충제를 복용할 때에 흔히 약처럼 섭취하는 게 대부분일 듯 한데, 분명히 건강기능식품과 의약품과는 차이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프로지골드도 포장에 명시되어 있는 것처럼 건강기능식품이라는 명칭이 새겨져 있어요^^


하나의 포장에 두개가 들어있는 패키지 제품인데, 하나는 프로지골드와 또 하나는 프로지 입니다.

아연&크롬이 강조된 프로지와 프로지골드의 포장모습이예요~


성분을 살펴보니 프로지골드에는 달맞이꽃종자 추출물이 많이 들어있는 것이 눈에 띄더군요.

기존에 복용하던 아연보충제도 달맞이꽃종자 추출액이 들어있던데, 아마도 달맞이꽃종자 추출액이 당뇨에 좋은가 보더군요.

프로지골드는 싸이클로히스프로와 아연, 크롬, 레시틴, 이노시톨, 폴리페톨로 구성되어 있어요.

각각의 성분이 어떤 작용을 하는지는 자세하게 알지 못하는데, 인터넷을 통해서 알아보니

싸이클로히스프로는 아미노산의 하나인 Histidine와 proline을 합성한 CHP는 체내 아연 흡수를 증가시키는 약할을 한다고 합니다.

크롬은 탄수화물과 지방대사에 필요한 미량의 무기질이구요. 인슐린과 결합한 인슐린 수용체의 활성을 자극해 인슐린 작용을 강화시킵니다.

이노시톨은 수용성 비타민B군에 해당한다고 해요.

레시틴은 글리세린 인산을 포한하고 있는 인지질의 하나라고 하는데, 의학적 용어를 보니까 자꾸만 머리아포~~

몸에 좋다는 얘기겠지요 ㅎㅎ

 


아연몰, 송문기 박사 연구소를 검색해 보면 프로지 제품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 수 있다고 합니다.

해서 한번 검색해 보았답니다~

헉!!

검색해 보니 송문기박사의 전립선연구소가 눈에 ㅋ~~


당이 높으신 아버지께 프로지를 하나 드리고 프로지골드는 제가 복용해 보았어요^

한개의 패키지에 두개가 들어있어서 가족이 나누어 복용해도 좋을 듯 해요.

복용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하루에 2캡슐 복용하면 됩니다.

아침식사 30분전과 잠자기 1시간 전에 물과 함께 복용하면 되는데, 아침과 밤에 복용하는 것이라 섭취방법도 쉬더군요.

상대적으로 아침에 서둘러서 출근하는 통에 복용하는 걸 까먹고 넘기는 날이 많긴 했지만/.....


내용량은 66g 60캡슐이 들어있어서 아침과 밤에 꼬박꼬박 챙겨먹는다면 한달분량이라고 보시면 되겠어요.

아침을 거르는 때도 많아서 개인적으로는 한달넘게 복용하고 있는 상태랍니다 ㅜㅜ


기존에 복용해 보았던 아연보충제는 달맞이꽃이 주성분이어서인지 노란색 캡슐로 되어 있었는데, 프로지골드는 검푸른 색 캡슐이었어요.

꼭 간 해독에 좋다는 그 머시기 '우~~'하고 비슷하게 생긴 듯도 합니다^^

프로지골드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있는데, 기능성원료인 달맞이꽃종자에서 추출한 물질로 당의 흡수를 억제해서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주는 물질이라고 합니다.


캡슐을 자세히 들여다보니 GOLD라는 글씨가 선명하게 새겨져 있는 게 보입니다.


요즘에는 몸에 좋은 기능성 식품들이 시중에 많이 나와있기도 한데, 기능성 식품이라고 해도 제대로 믿을 수 있는 것이 좋겠지요.

송문기 박사는 미국 연방정부에서 자금을 지원받아 당뇨치료에 관한 연구를 진행한 인물이랍니다.

건강은 무엇보다 지키는 것이 좋은 게 아닐까 싶어요. 나빠졌을 때 고치는 데에는 많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되니까요.

아연영양제인 송문기박사 프로지 골드는 식품의약품안전청와 미국 FDA의 승인을 받은 건강기능식품이기도 합니다.


아연보충제 프로지골드는 50대 아빠선물 로도 그만이겠어요.

요즘에는 밤이 되면 드라마 방영하는 시간에 맞춰 한알 복용하고 있답니다^^
Posted by 뷰티살롱

댓글을 달아 주세요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wcs.naver.net/wcslog.j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