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2011 티스토리 우수블로그 도전~~~

by 뷰티살롱 2010. 12. 26.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아마도 연말이 되면 기다려지는 소식들이 있을 겁니다.
무슨무슨 100대 블로그, 우수블로그 등의 시상이겠지요.
단지 글을 잘 쓴다고 해서 선정이 되는 것은 아닐 거라고 보여지더군요. 블로그를 운영한 지 벌써 3년여 시간이 지났지만, 소소한 이야기들로 채워져있다보니 그만큼 많은 인기를 얻지는 못하지만, 인터넷을 통해서 다른 사람들이 제 글을 본다는 것에 감사해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을 티스토리에서 시작한 터라서 매년마다 티스토리에서 발표하는 연말 시상에 관심이 가기도 하더군요. 그렇기에 매년 어떤 블로거 분들이 선정이 되셨을까 들여다보기도 하지만, 혹시라도 300위에 들어가지는 않았을까 하는 기대감이 있기도 했었습니다.

그렇지만 블로그 순위로 300위에 들어간다는 것은 그리 만만한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겠더군요. 블로그들마다 자신들의 고유 컨텐츠라 할 수 있는 양질의 포스팅을 올리는 것은 그중에서 가장 큰 이유일 것이라 할 수 있을 겁니다. 개인적으로 다양한 분야에 대해서 포스팅하고 있는지라 특정한 분야의 전문블로거라고 하기에는 미흡한 점이 많다고 보여지네요. 그런데, 우수블로그300에 속해있는 분들은 나름대로의 컨텐츠 영역을 구축하고 있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러한 전문화된 컨텐츠 구성과 포스팅을 글을 보면서 '우수블로그가 될 수 있는 자격'이 아닐까 싶기도 하더군요.

두번째로는 아마도 커뮤니티일 듯 보여집니다.
우수블로거 분들은 자신의 글을 전문성있게 포스팅하는 것 외에도 인터넷 상으로 다른 블로그와의 커뮤니티를 빼놓지 않는다는 게 특징입니다. 물론 제 개인 블로그에도 몇몇 유명 블로그 분들이 다녀간 적이 있었는데, 자신의 의견을 올려놓기도 하고 여러모로 포스팅 된 글에 대해서 의견을 올려놓기도 하고, 댓글을 통해서 활발한 교류활동을 빼놓지 않고 있습니다.

세번째로는 포스팅에 있을 거라 보여집니다. 양질의 글을 포스팅하는 데에도 요령이 있다고 할 수 있을 겁니다. 같은 글을 올려놓는 시간을 적절하게 잡아내어 포스팅을 한다는 것이죠. 예를 들어 하루 일과중 오전 9시에 혹은 7시에 정해진 시간에 주기적으로 글을 올림으로써 인터넷 상에서 해당 블로그의 글이 일정한 시간대에 글이 올라간다는 점을 독자들에게 약속하는 것이나 마찬가지일 겁니다. 특화된 전문 컨텐츠 외에 일정한 포스팅 주기를 가지고 있다면, 방문자들은 쉽게 상대방의 블로거의 글이 올라오는 시간을 알수 있고, 고정 독자로 포섭할 수 있다는 것이죠.

네번째로 다양한 자신만의 SNS 활용일 겁니다. 불과 이러한 인터넷 상에서의 활용은 1년여 정도밖에 생겨나지 않았다고 볼 수 있을 듯합니다. 특히 트위터의 적극적인 활용이나 미투데이 등의 활동 등도 이에 해당할 듯 해 보입니다. 짧은 단문을 통해 지속적으로 활동상황에 대해서 이야기하기도 하고, 글에 대한 요약을 단문화시켜 보다 많은 독자들에게 오픈시키는 방법이겠죠. 특히 최근에는 모바일 폰이 스마트폰이라는 점이 대세여서 간단히 인터넷 접속을 통해서 트위터를 볼 수 있게 된 환경인지라 보다 더 많은 활동이 예상되기도 하죠.

올해 2010년 연말에도 어김없이 티스토리 우수블로그300이 선정되었습니다. 당선된 블로거님들에게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2011년에는 조심스럽게 우수블로그에 도전해 볼까 해요. 그럴려면 블로그의 인기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활동해야 하겠지요. 사실 직장을 다니면서 블로그를 운영하는지라 여러가지 제약이 따르더군요. 시간대별을 정해놓고 포스팅을 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는 일이고, 특히 하루에 한개의 글을 포스팅한다는 것 또한 쉽지 않은 일이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2011년에는 도전을 해 볼까 하는 욕심이 생겨나기도 하네요.

모두들 좋은 일들만 생겨나는 2011년이 되기를 바라며 새해 복많이 받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2010년에 우수블로그에 선정되지 못한 블로거분들은 2011년에는 티스토리 우수블로그에 선정되는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