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910

[전북 고창]체험과 볼거리으로 가득한 고창여행 / 고추장만들기 / 죽염장류 / 수제쿠키만들기 복분자의 고장 전북 고창은 겨울에 피는 동백꽃으로 유명한 선운사가 있는 고장입니다. 다양한 볼거리들이 많은 고창은 선운사에서부터 고창 읍성에 이르기까지 찾아볼 관광지도 많은데, 볼거리 뿐만이 라인라 체험과 현장견학을 할수 있는볼거리들도 많이 있는 곳이지요. 설탕의 양을 조절해서 영양만점의 복분자효소만들기를 체험하고 나서 선운사와 고창읍성을 둘러보는 하루코스의 여행 스케줄에 이어서 고창에서 고추장만들기 체험을 해보았습니다. 고추장을 집에서 만들기에는 다소 어렵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이 바로 조청만들기일 겁니다. 초청을 쌀을 오래동안 끓여서 만든 물엿이라고 보면 되는데, 물엿보다는 더 짙기도 하죠. 영양분이 많이 녹아있는 조청은 최근에는 건강식으로 먹는 경우도 많은데, 엿기름으로.. 2017. 9. 24.
[전북 고창]꽃무릇 만개한 가을의 선운사, 고창읍성 만물이 소생하는 봄에는 많은 꽃들을 볼 수 있는 볼 수 있는 계절이지만, 시간을 역행하는 꽃들도 있습니다. 바로 동백이라는 꽃이죠. 동백은 추운 겨울이 되면 꽃을 볼 수 있는데, 국내에서는 전북 고창 선운사가 동백나무 군락지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고창은 복분자와 장어로도 유명한데, 겨울이면 선운사를 찾는 관광객이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한겨울이 아니라도 9~10월 선운사를 찾으면 특별한 볼거리가 있는데, 바로 꽃무릇이 만개해 있답니다. 선운사를 자세히 소개하는 건 이미 한차례 포스팅이 나갔던지라 접기로 합니다. 여름이 지나고 가을이 찾아오는 선운사의 9월은 초록과 듬성듬성 엿보이는 단풍들이 조화돼 앞으로 다가올 가을의 화려함을 이미 상상하게 만드는 모습이기도 합니다. 선운사는 일주문 앞 매표.. 2017. 9. 24.
쌀맛나는삼시세끼, 밥맛이 살아있네~살아있어~ 가을은 자고로 천고마비의 계절이라고 했던가요.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찌는 계절이라죠. 한여름 무더위로 잃었던 입맛을 찾아 식도락 여행을 즐기는 분들도 많을 거지만 역시 한국사람은 밥심~~ tvN에서 방송되는 나영석PD의 삼시세끼 많이 시청들 하실겁니다. 캡틴 이서진, 요리사 에릭, 주방보조 윤균상 세사람이 아기자기하게 매 한끼를 해먹는 먹방이라고 해야 하나 아무튼 소소한 재미를 던져주는 프로그램이죠. 한지민이 첫 손님으로 찾아왔었는데, 설현까지 초대손님으로 바다목장에 와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얼마전 G마켓으로부터 배송받은 '쌀맛나는삼시세끼' 제품을 받아서 요즘 밥맛이 꿀맛^^ 쌀맛나는 삼시세끼는 무려 다섯가지 제품들로 구성돼 있는데 삼광쌀, 추청미 외에도 고시히까리, 오대쌀, 신동진쌀 총 5가지로 .. 2017. 9. 21.
[전북 고창]복분자 효소만들기부터 족욕체험까지 '힐링 1번가 - 쉼드림' 오랜만에 가을여행으로 전북 고창을 가게 됐습니다. 고창은 물이 좋고 토양도 황토라서 예로부터 복분자가 유명한 고장이지요. 그렇지만 눈으로 보는 여행은 이제 그만~~ 고창은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들로 가득찬 고장이기도 하답니다. 많은 사연과 이유로 전북 고창을 찾는 여행객들이 있겠지만 고창에서 만난 '쉼드림'이라는 체험장은 특별한 곳이었습니다. 쉼드림은 지역의 34개 소농가의 자립을 위해 7명의 젊은 농부가 모여 기획한 중간 조직형태의 영농조합법인인데, 이곳에서는 인터넷을 통해서 산지에서 생산한 다양한 제품들을 생산에서부터 가공, 유통하기도 하는데, 체험과 관광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체험은 연중 진행되면 오전 10시부터 7시까지 진행되며 소요시간은 40분으로 체험정원이 18명으로 .. 2017. 9.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