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드라마리뷰

OCN 리셋, 기억추적스릴러? 영상속 오브제를 알아보자

by 뷰티살롱 2014. 7. 17.
반응형

미스테리한 작품들을 좋아하는 게 필자의 작품을 고르는 취향임에 분명해 보인다. 물론 액션장르도 좋아하는데, 미스테리 장르다 해서 다 좋아하는 것도 아니다. 미스테리 장르는 다른 장르와는 달리 짜임새있는 구성이 가장 중요하다 할만하겠다.

OCN 신규 드라마인 '리셋'이라는 드라마는 기억추적스릴러로 필자의 흥미를 돋구는 작품이라 할만하다. 수사드라마인 'TEN'이나 '신의퀴즈'는 등장인물들의 캐릭터 라이즈와 사수과정의 디테일함으로 마니아층을 형성한 성공한 드라마들이라 할만하다. 수사물과 미스테리물은 그만큼 스토리의 개연성이 우수해야만 한다는 게 특징이라 할만하다.

이미 인터넷에서는 김소현을 메인으로 한 2차 포스터와 눈물 연기가 돋보이는 아이디 영상을 공개해 그녀의 폭발적인 청순 미모가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작품이기도 하다. 드라마 리셋은 OCN 메디컬 범죄 수사극 '신의 퀴즈4'의 후속으로, 8월10일(일) 밤11시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기억 추적스릴러’다. 범죄엔 단호한 검사와 정체불명 X의 숨막히는 대결을 그린 스릴러물. 천정명, 김소현 등 톱스타와 박원상, 신은정 등 연기력 탄탄한 씬스틸러의 캐스팅으로 시청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소현은 드라마 <리셋>에서 범죄 사건의 수사에 휘말리게 된 고교생 조은비  역과 범죄로 희생된 차우진(천정명 분)의 첫사랑 승희 역을 맡아 최초로 1인2역에 도전하게 된다. 이번에 공개된 포스터에서 김소현은 99년 생이라고는 믿을 수 없을 만큼 청순한 미모와 몽환적 느낌으로 ‘여신 자태’를 뽐내고 있으며, 앞서 자신의 SNS를 통해 포스터 B컷을 공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와 함께 천정명은 아직 첫사랑에서 헤어나오지 못한 채 사라져가는 그녀를 붙잡으려는 듯 강인한 표정으로 묘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김소현의 캐릭터 티저 영상 또한 보는 이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고 있다. 원씬 원컷트(One Scene-One Cut)로 촬영된 15초 분량의 이번 영상에서 김소현의 눈물 연기가 짧고도 강렬한 느낌을 전달하고 있다.

이번 영상에서 김소현은 범죄로 희생당한 우진의 첫사랑 승희를 연기하기 위해 한 시간 가량 눈물을 쏟아내는 연기투혼을 펼쳤다고 해 눈길을 끈다. 큰 눈동자에서 금방이라도 떨어질 듯한 눈물을 한가득 머금은 연기로 단연 아역 탤런트 중 최고의 연기력을 뽐내고 있으며, 두려움과 서글픔 등 복합적인 감정을 담아내 이번 드라마에서의 활약을 기대케 하고 있다.


또 하나의 웰메이드 드라마가 될 수 있을지 기대되는 작품이다. 작품이 선보이기에 앞서 몇가지 제작진이 밝힌 영상속 오브제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자.

볼펜

영상에서 천정명은 볼펜을 쥐고 있다. 극중 첫사랑을 범죄로 잃고 의분에 차 범인을 잡기 위해 강력 범죄 사건에만 매달리는 검사 차우진 역을 맡은 천정명은 볼펜을 최면의 도구로 사용하고 있다. 볼펜을 사용할 때 내는 ‘똑딱 똑딱’ 소리로 최면을 유도하는 효과는 시청자들도 그 최면 속으로 빠져들게 하는 제작진의 숨은 의도가 담겨 있다고 볼 수 있다.

솔개

영상에 등장하는 솔개는 강렬한 기개로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 잡고 있다. 솔개의 강렬한 눈빛과 먹이를 향한 날갯짓이 범인을 찾아 헤매는 검사 차우진의 모습을 연상케 한다. 이외에도 솔개는 다시 태어남을 의미하는데, 자신의 수명인 70년을 살기 위해 태어난 지 40년이 되는 해에 구부러진 부리와 무거운 날개, 무딘 발톱을 새롭게 하는 작업을 해야한다. 살을 깎아내는 고통을 통해 새롭게 태어나든지, 아니면 그냥 죽는 선택을 해야 하는 솔개의 숙명과 자신의 지워버린 과거를 되살려 범인을 잡든지, 그냥 과거를 외면하든지 선택해야 하는 극중 차우진의 운명이 닮아 있다.

얼음

영상 속 얼음이 녹아 빨간색 물이 되어 흐르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얼음은 봉인된 기억으로, 빨간색 물은 우진의 끔찍한 기억으로 묘사됐다. 봉인된 우진의 끔찍한 기억이 되살아나, 빨간색 물로 흐르는 것을 의미하는 것.

과연 또 하나의 웰메이드 드라마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게 될까? 미스테리 기억추적극인 '리셋'은 사물이 상징하는 오브제로 방영전부터 기대감을 갖게 만드는 작품이다.

<유익하셨다면 쿠욱 추천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