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0624

명량(2014), 스크린으로 만나는 장엄한 신화의 시간 역사속 인물들 들에 이름만 들어도 왠지 울컥해지는 영웅이 있다. 어쩌면 그것이 역사가 지니고 있는 힘이자 후세가 되어 느끼는 감정이라 할것이다. 고구려의 광개토태왕, 조선시대 세종대왕, 개혁을 꿈꾸었던 정조 등등 우리나라 역사속에서 찬란하게 빛나는 이름들. 그중에서도 조선을 구하며 성웅으로 추앙받는 조선의 삼도수군통제사 이순신 장군의 이름 석자를 듣게 되면 마음까지 찬하게 느껴지는 것은 왜일까. 조선이라는 나라, 왕이었던 선조와의 대립으로도 익히 알려져 있으면서 정치적으로 희생양이 되어 옥고를 치르면서까지도 다시 백의종군으로 왜군과의 결전을 해야만 했었던 인물이 이순신 장군이다. 드라마를 통해서 이미 이순신 장군의 일대기는 너무도 잘 알려져 있다. 명품주연으로 전장에서의 고뇌와 외로움을 표현했던 김명민 .. 2014. 6. 29.
[아연보충제] 아연영양제 '송문기박사 프로지' 건강은 찾는 것보다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이 악화되어서 병원에 가서 좋다는 약으로 건강을 되찾으려 하지만 시간적으로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는 얘기지요. 얘기인 즉슨 건강할 때 지키는 것이 돈도 절약하는 방법이 아닐까 싶어요. 올해 들어서 이상하게 술을 많이 마시게 되는데, 뜻하지 않게 친구들이나 지인들과의 자리가 많아진 것도 사실일 듯 해요. 특히 나이가 들다보니 사람들과의 친분관계도 있고해서 부득이하게 저녁자리가 잦아진 것도 사실이지요. 헌데 술을 많이 마셔서인지 요즘들어 건강에 부쩍 신경이 쓰이기도 하는데, 특히 당뇨에 대한 걱정스러움이 많이 들더군요. 사실 술과 당뇨가 직접적으로 관계있는 것인지는 의학적인 소견이 없어 확실치는 않지만 그래도 작용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올해 연초에 종합검진.. 2014. 6. 27.
트랜스포머4, 러닝타임도 역대 최고!....새판이 만들어졌다 변신로봇이라는 흥미로운 소재로 영화계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트랜스포머 시리즈 4탄인 '사라진시대'가 개봉되었다. 매 시리즈마다 국내 영화관객들에게 신선함을 던져주었던 '트랜스포머4 : 사라진 시대'에 대한 반응은 어떨지 관심이 가는 건 당연하다. 26일 개봉 예정이었던 트랜스포머4는 예정보다 하루일찍 25일 개봉하면서 최대 오프닝 관객수를 기록했다. 무려 46만명에 달하는 관객수를 기록했다는 수치를 기록했다는 영화진흥위원회의 집계다. 트랜스포머4는 기존 시리즈를 벗어나 완전히 다른 판에 짜여진 새로운 이야기에 속한다. 시리즈의 감독인 마이클베이는 그대로 유지되고 있지만 샤이아라보프나 메간폭스의 대표적인 배우가 완전히 교체되면서 새로운 배우진들이 들어서 기존 시리즈물과는 전혀 다른 이야기로 돌아온 모습이.. 2014. 6. 26.
[삼척 여행]옛 문인들의 발자취를 회상하게 만드는 '죽서루' 삼척의 랜드마크로 자리하게 될 '수로부인 헌화공원'의 웅장함을 뒤로 하고 삼척의 가볼만한 곳을 찾던 중 들린 곳은 죽서루라는 곳이다.사실 삼척에서 죽서루를 찾아보지 않는다면 삼척을 다녀왔다 말할 수 없을 듯도 하다. 동해의 검푸른 바닷가를 찾는 것도 삼척을 여행하는 한가지 방법이겠지만, 죽서루라는 곳을 찾아 옛 문인들의 시가 새겨져 있는 현판들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싶다. 죽서루에서의 관람시간은 고작해야 30분이면 족하다. 주자창에 차를 주차시키고, 죽서루의 정문을 넘어서면 예쁘게 꾸며진 정원같은 모습에 황훌감을 맛보기도 할 듯하다. 죽서루의 중앙에 위치해 있는 누각의 웅장함은 또다른 시선으로는 소박함을 담고 있는 듯하기도 하다. 마치 두개의 얼굴을 하고 있는 곳이 죽서루 같았다고 할까? 현재 삼척시 .. 2014. 6. 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