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호의 군제대 드라마 복귀작이라는 점에서 SBS의 '리멤버-아들의 전쟁'은 방영전부터 뜨거운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작품이기도 하다. 뚜껑을 열어보니 어땠을까? 물론 유승호의 성공적인 복귀작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1회와 2회를 거치면서 드러났다.

 

지난날의 기억들을 사진의 화첩속에 간직해두고 하나하나씩 꺼내며 기억해내는 신기에 가까운 기억력의 소유자인 서진우(유승호)는 아버지 서재혁(전광렬)이 간강 살인범으로 누명을 쓰게 됨으로써 변호사가 돼 등장했다. 첫회에서 죄수인 아버지 서재혁과의 대면은 고등학생이었던 서진우가 변호사가 돼 4년이 지난 후가 된 시점이다.

 

드라마 '리멤버-아들의전쟁'은 첫회부터 강렬함이 엿보이는 드라마였다. 기억해내지 못하는 아버지와 일상을 모두 기억해내는 아들이라는 관계가 그러하다. 서진우는 자신의 주변에서 일어난 것들을 생생하게 기억해내는 과잉기억증후군이다. 이인아(박민영)가 소매치기범으로 지목했지만, 버스안에서의 정황들을 하나둘씩 기억해내고, 정류장에서 일어났던 상황들을 기억해냄으로써 범인을 잡아낸 서진우의 과잉기억은 마치 슈퍼히어로다운 능력을 갖고 있는 모습이기도 했다.

 

성공적인 유승호의 복귀작이라 할 수 있겠지만, 한편으로는 배우들의 연기도 볼만한 작품이었다. 아버지 서재혁은 살인누명을 썼다. 살인사건의 최초 목격자이기도 한 서재혁은 억울하게도 여학생을 성폭행하고 살인했다는 누명을 쓰게 됐다.

 

국선변호사는 말더듬이에 실력이 없는 풋내기에 불과하다. 드라마 '리멤버-아들의전쟁'에 비친 법이라는 기준은 과연 '만인에게 평등할 것일까?'하는 의문점을 던지기도 하는 모습이다. 소위 최근에 사회적 논란이 되고 있는 금수저, 은수저 출생이라는 논란과 교차하는 모습을 내비치는 드라마이기도 하다.

 

죄가 없지만 가난한 사람들에게 과연 법은 정당할 것일까 하는 점 말이다. 서진우는 아버지의 무죄를 입증하기 위해 새로운 변호사를 선임하게 됐다. 조폭전문 변호사인 박동호(박성웅)다. 단 반나절만에 절대기억의 소유자인 서진우는 1억원이란 거금을 만들어 박동호를 찾았다. 하지만 박동호는 서진우가 내민 1억의 돈에 천만원을 더 불렀다. '1억 천만원을 가지고 온다면 그때는 1억2천만원이 되는기다'라는 박동호의 말은 어찌보면 자본력이 곧 힘이 된 현대의 사회상이 아닐런지...

 

진찌 범인은 따로 존재한다. 일호그룹의 후계자인 남규만(남궁민)이다. 남규만은 바람기도 많고 스캔들이 끊이지 않는다. 온갖 사치와 향락으로 방탕을 일삼고, 급기야 거대한 사고를 치고 말았다. 유럽연수를 마친 후 서촌별장 귀축파티에서 노래부르는 여자에게 치근덕대다 살인을 저질르게 된 것이다.

 

남규만의 범죄는 서재혁에게 돌아가게 됐고, 변론의 기회가 주어지지 못하는 상황이다. 서재혁은 자신이 어떤 연유로 살해된 여학생을 목격된 곳까지 왔는지 기억해내지 못한다. 법정의 검사에 읊어대는 추정은 서재혁을 진범으로 만들었다.

 

서진우와의 인연으로 박동호는 서재혁의 변호를 맡게 됐다. 드라마 '리멤버-아들의 전쟁'은 배우 유승호의 복귀작으로 손색이 없는 작품인 동시에 전광렬, 박성웅 등의 탄탄한 연기파 배우들로 무장하며 시청자들에게 볼거리를 선사했다.

 

하지만 드라마 '리멤버-아들의 전쟁'은 아직 채 시작도 하지 않은 듯 하다. 첫회에서 보여졌던 사형수가 돼 있는 아버지 서재혁과 변호사가 돼 나타난 아들 서진우 두사람의 대면은 4년후의 모습이었다. 아버지가 살인자의 누명을 썼지만 아무것도 하지 못했던 고등학생 서진우가 아닌 성인이 돼 변호사가 되어 변호를 할 수 있는 신분이 되었다.

 

굵직한 연기파 배우들의 등장과 풍폭전개로 1회와 2회에 이어 눈길을 사로잡은 '리멤버-아들의전쟁'은 중반으로 갈수록 흥미로울 것 같은 분위기다. 박동호의 변호에도 불구하고 서재혁은 무죄선언을 받지 못할 것이라는 것은 당연한 수순일 듯해 보인다. 다이나믹한 전개와 인기 배우들의 대거 출연으로 벌써부터 수목드라마가 술렁이는 듯하다. <사진은 인용을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사진출처=SBS 수목드라마 '리멤버 아들의전쟁'>

 

<유익하셨다면 쿠욱 추천버튼을 눌러주세요~~>

Posted by 뷰티살롱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너무너무 재밌어요 ~~♡♡

  2.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wcs.naver.net/wcslog.j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