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관리

XTM 더 벙커3, 캠핑인구 300만시대 자동차도 이젠 캠핑카

by 뷰티살롱 2014. 3. 11.
반응형


지난해 가을 서울 하늘공원에서 가족캠핑을 갔었던 때가 생각이 난다. 과거 쓰레기 매립지였던 상암동에 위치하고 있는 하늘공원은 주말이면 캠핑을 즐기는 가족단위 인파들로 북적였었다. 캠핑인구 300만이라는 시대에 많은 캠핑용품들이 구매자들을 유혹하고 있기도 하다.

지난해 TV매체를 통해서 보여진 수많은 광고들 중에서 흔하게 볼 수 있었던 광고는 단연 아웃도어 용품들이기도 했었다. 유명 배우를 기용한 TV광고들이 쏟아져 나오기도 했었는데, 그중에서도 방한용 점퍼는 봇물처럼 등장하기도 했었다.

XTM의 중고자동차 전문 프로그램인 더 벙커 시즌3 3회에서는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출퇴근용 자동차들이 선을 보였다. 얼핏 캠핑과 어울리는 자동차는 세단형태의 승용차보다는 SUV 디젤 차량들을 먼저 생각하기도 할듯 하다.


거친 비포장 도로를 달릴 수 있는 사륜구동 SUV는 남자들이 선호하는 자동차 중 하나에 해당하는데, 가파른 산길도 무난하게 달릴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이기도 하다. 승용차의 경우에는 자체가 SUV보다 낮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조용한 승차감을 즐길 수 있는 도시형 자동차로 알려진 반면에 SUV는 바퀴의 휠 자체도 크고 차체의 높이도 높기에 오프로드 주행으로 인기가 높다.

더 벙커 시즌3 3회에서는 캠핑과 출퇴근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승용차를 MC인 권봄이, 이상민, 김재우와 유경욱 4명이 각기 두팀으로 나뉘어 중고차를 골랐는데, 아우디 A6와 현대자동차 싼타페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캠핑카로 구매자들에게 가장 선호되는 점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사실 오프로드 주행에서 운전자들이 연비에 대한 부분은 크게 고려되지 않은 부분 중 하나라 여겨진다. 비포장 길이나 혹은 오프로드 형태의 길을 주행하다보면 실 연비보다는 높은 연료비가 나오기 마련이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포장도로에서 달리는 승용차보다는 SUV 디젤차량들이 인기를 끈다.

하지만 캠핑이라는 문화가 정착되면서 캠핑카로 구매할 때에 주안점을 두는 점이 어쩌면 넓은 실내공간과 수납공간이라 할만하다. 많은 물건들을 실을 수 있는 트렁크의 넓이와 실내공간은 캠핑카를 선정하는 가장 주요한 점이라 할만하다.

실재로 한달에 한번정도 야외 캠핑을 하시는 필자의 형님의 경우 승용차가 아닌 SUV 차량이다. 디젤이면서 힘이 좋기도 하거니와 많은 물건들을 실을 수 있어서 트렁크를 열게 되면 각종 캠핑용품들이 쏟아져 나오기도 한다.


텐트는 기본이고 조그만한 접이식 탁자와 의자, 플라이 등이 실려있고, 취사용품들까지 트렁크안에 실려있어서 지난해 가을 서울 하늘공원에서 가족들이 모여 하루밤 캠핑을 했었던 것이 기억난다. 더욱이 최근의 캠핑문화는 과거의 캠핑과는 차원이 달라 수많은 용품들이 있기도 한데, 이동식 배터리도 자동차에 실고 다닐만큼 캠핑용품이 다양하다는 점이 과거와 다른 점이기도 하다.

더 벙커 시즌3 3회에서 업그레이드된 자동차용 캠핑장비들은 시청하면서도 입이 벌어질만큼 혁신적인 용품들이었다. 특히 차량 위로 텐트를 설치되게끔 한 모습은 오토캠핑 아이템으로 시선이 가는 부분이기도 했다. 예전에는 어땠을까? 아니 현재도 대부분의 캠핑족들이라면 설치형 텐트를 자동차에 넣어가지고 다니는 것이 대부분일 것이다.


고급세단인 아우디의 캠핑용 카고 트레일러를 선보인 모습또한 시선한 캠핑 아이템의 하나에 해당하는 모습이기도 하다. 하지만 도심에서 카고 트레일러를 달고 달리는 모습을 상상해보니 다소 웃음이 나오기도 하는 부분이기도 한데, 야외로 트레일러를 달고 떠난다면 환상적일 것이라는 느낌이 들기도 했다.

캠핑인구 300만 시대에 자동차도 이젠 하나의 캠핑 아이템으로 바뀌어가는 것일까? 특히 야외에서 설치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전기용품을 위한 배터리 수납식은 캠핑카의 새로운 시대를 알리는 것이라 할만했다.

하지만 무엇보다 가족과 함께 혹은 연인이 함께 떠나는 캠핑이라는 점에서는 많은 캠핑용품들의 구비보다 중요한 것이 안전한 주행이 아닐까. 중고차의 새로운 업그레이드를 만날 수 있는 XTM의 '더 벙커 시즌3'  4회에서는 스피디를 위한 스포츠카의 다양한 업그레이드의 모습들을 공개될 예정인지라 기대가 된다.

<유익하셨다면 쿠욱 추천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글쓰는데 힘이 된답니다^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