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디지털 영상의 혁명을 불러일으켰던 영화 '매트릭스'의 2탄이 개봉되었을 당시에 영화속에 등장했던 매력적인 차하나가 있었다. 스크린에서 튀어나올 것만 같았던 미래의 컨셉카로 엿보여지던 자동차는 캐딜락이었다. 각진 디자인에 스피디한 느낌의 컴팩트한 사이즈는 영화 '매트릭스2 리로디드'를 관람했던 관객들이라면 순식간에 매력에 빠져버렸을 법한 세단이었다.

2013 캐딜락 ATS 는 스포츠 세단을 목표로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된 자동차다. 컴팩트 럭셔리 스포츠 세단인 ATS는 최고출력 272마력의 놀라운 성능과 디자인으로 승화된 첨단 기술들을 대거 채택한 세단으로 지난해 북미 국제 오토쇼에서 처음 모습을 드러낸 후 BMW 3 시리즈를 능가하는 탁월한 성능과 첨단 사양아로 컴팩트 세단의 새로운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2013 수입신차 인 2013 캐딜락 ATS는 설계단계부터 그램(g) 단위까지 고려한 철저한 경량화 개발 과정을 통해 업계 최고 수분의 차체 중량 대비 출력과 완벽에 가까운 전후 하중 배분을 실현했으며 고성능 2리터 4기통 직분사 터보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272마력이라는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세단이다.

Art&Science 디자인 철학인 적용된 ATS의 외관은 공기역학적 라인과 균형잡힌 역동적인 차체에 캐딜락 고유의 버티컬 램프가 적용되어 디자인과 기능을 완벽하게 결합하였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윤곽이 뚜렷한 외관은 공기 저항을 줄여 조용한 실내와 뛰어난 연료 효율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진정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엔진 냉각을 위한 추가적인 공기 유입이 필요없는 경우 상부의 그릴 셔터를 자동으로 닫아 공기 저항을 줄여주는 액티브 에어로 그릴과 차량 하부의 공기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는 언더바디 에어로 쉴드는 성능과 연비를 향상시켜 준다. 특히 전 모델에 기본 장착된 런플랫 타이어는 펑크가 난 경우에도 최고 시속 80km로 최대 80km까지 차량을 운행할 수 있다. 또한 모델에 따라 17인치 또는 18인치 알루미늄 휠은 ATS의 측면을 더욱 돋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차량의 성능을 극대화한다는 장점을 제공한다.

가장 훌륭한 럭셔리 스포츠 세단을 개발하려는 욕구는 단지 우수한 성능에만 그쳐서는 안됩니다. ATS의 세련된 미는 전문 장인이 수작업으로 재단하고 바느질하여 세심하게 마감하여 완성한 인테리어에서 나타난다. ATS의 시트 커버는 최고급 가죽을 프렌치 스티칭 방식으로 마감하여 다양한 색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화려한 원목, 알루미늄 또는 카본 파이버 트림을 적용한 독특한 인테리어 트림으로 품격높은 실내공간을 연출한다. 또한 프론트 시트 뿐만 아니라 스티어링 휠에도 열선이 내장되어 히팅 기능을 제공하여 추운 겨울에도 따뜻하게 유지시켜 편안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ATS의 실내공간에는 수납공간에 사려깊게 배치되어 있다. 중앙 콘솔, 글러브 박스, 컵홀더, 사이드 도어 포켓, 그리고 CUE 컨트롤 패널 뒷면의 1.2리터 시크릿 박스는 개인 물품이나 소지품을 쉽게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트렁크는 골프클럽 2세트 이외에도 추가로 화물적재가 가능하며 트렁크 언더 플로어에는 쉽게 여닫을 수 있는 수납공간이 적용되어 있다.


캐딜락 ATS에 장착된 2.0리터 터보엔진은 GM이 개발한 역대 엔진들 중 가장 뛰어난 출력을 자랑한다. 최고 출력은 동급 최고인 272마력으로 1리터당 출력이 136마력에 달하며, 트윈 스크롤 기술을 적용하여 부드럽고 즉답적인 성능은 물론 우수한 연비를 자랑한다. 더욱 놀라운 것은 일상적인 주행 엔진 회전 영역대에서 최대 토크 36.0kgm의 성능을 보인다는 점이다. 엔진 개발팀은 효율성과 정교함을 최우선 순위로 두고 엔진 소음과 마찰은 줄이면서 새로운 기준이 될 강력한 출력을 구현하는 데 주력했고, 그 노력은 2.0리터 터보엔진에 그대로 반영됐다.

 

워즈오토는 2.0리터 4기통 터보엔진이 뿜어내는 272마력의 강력한 성능과 엔진 내 마찰 저항을 16퍼센트까지 줄인 앞선 기술력이 만들어내는 부드럽고 효율적인 성능을 선정 배경으로 꼽았다. 그리고, 이 엔진을 탑재한 캐딜락 ATS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2.0리터 터보엔진이 장착된 캐딜락 ATS는 올해 초 북미 국제 오토쇼에서 첫 선을 보인 후, BMW 3 시리즈의 강력한 대항마로 떠오르고 있다. True Drivers Car(운전자를 위한 진정한 차)’를 표방하며, 성능과 스타일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뤘다는 평가다.
 


캐딜락 ATS는 경쟁사의 컴팩트 럭셔리 스포츠 세단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최첨단 혁신적인 안전 사양들을 제공한다. 세이프티 센서와 카메라는 운전자에게 위험을 알려주고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10개의 에어백과 세이프티 케이지는 사고시 탑승자를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8개의 전후방 초음파 센서는 주정차시 전후방 장애물 감지에 사용된다. 후방 카메라는 후진시 주차 가이드라인과 함께 후방의 전경을 스크린에 나타내 주며 전방 카메라는 Driver Awareness Package에 있는 전방 충돌 경고,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및 레인센서 와이퍼에 정보를 제공하여 작동하도록 한다. 또한 윈드실드에 탑재된 전방 카메라 시스템이 방향 지시등을 켜지 않은 채 차량이 차선을 이탈하는 것을 감지하면 햅틱 시트나 경고음을 통해 운전자에게 차선 이탈을 알려준다. 차선 이탈 경고기능도 햅틱 시트와 함께 Driver Awareness Package 사양 중 하나다. 운전자에게 자동차가 주는 안전성은 구매조건에서 가장 최우선으로 보게 되는 우선순위이다. 캐딜락 ATS는 운전자의 안전성을 고려한 인테리어와 정속성을 갖춘 컴팩트 럭셔리 세단이라 할만하다.


트윈 스크롤 터보 차저를 채택해 폭넓은 엔진 회전 영역대(1,800~5,500rpm)에서 최대토크 36.0kgm를 발휘해 일상 주행에서도 운전의 재미를 충분히 즐길 수 있게 했으며, 엔진 소음과 엔진 내 마찰 저항을 16퍼센트까지 줄여 강력하면서 부드러운 성능에 우수한 연비까지 실현했다.

 

투어링, 스포츠, 스노우/아이스 등 세가지 드라이빙 모드를 제공하는 정교하고 즉각적인 반응의 서스펜션 또한 특징이다. 독립식 멀티 링크 맥퍼슨 스트럿 전륜 서스펜션과 캐딜락 최초의 독립식 5-링크 후륜 서스펜션은 뛰어난 응답성과 정교한 핸들링, 탁월한 차체 안정성을 제공한다.

 

특히, 동급 유일의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및 리미티드 슬립 리어 디퍼런셜(LSD)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최적의 승차감과 뛰어난 주행 안정성을 제공한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응답 서스펜션 시스템으로 꼽히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은 캐딜락 만의 최첨단 자기 유동체 전자 제어 기술로, 업계 관계자 및 수많은 저널리스트로부터 최고의 액티브 서스펜션 시스템으로 인정받고 있다. 노면 상태를 1,000분의 1초 단위로 감지해 각 휠의 댐핑력을 단단하게 혹은 부드럽게 조절할 뿐만 아니라 가속, 조향, 제동과 같은 운전자의 조작까지 감지해 최적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이와 함께, 리미티드 슬립 리어 디퍼런셜은 후륜 차축의 토크 배분을 조절해, 노면 상태에 관계없이 타이어에 최고의 접지력과 최대 토크를 전달한다.

 

전 트림에 기본 장착된 브렘보 전륜 디스크 브레이크는 ATS를 동급 타 모델들과 구분 짓는 또 하나의 강점이다. 4-피스톤 고정 캘리퍼를 채택한 고성능 브렘보 브레이크는 브레이크 패드 마모를 줄이고, 탁월한 페달 감각 및 예술적인 제동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젖은 노면에서도 최적의 제동 성능을 보장하는 브레이크 자동 건조 장치, 부식을 억제하고 브레이크 떨림 현상을 현저히 감소시키는 로터 코팅 보호막을 통해 성능과 내구성은 물론 외관 스타일링까지 놓치지 않았다.


CUE(Cadillac User Experience)는 캐딜락의 혁신적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최첨단 맞춤형 엔터네인먼트, 커뮤니케이션, 내비게이션 인터페이스다. CUE는 직관적이고 통합 컨트롤 시스템에 고품격 디자인을 간단하고도 효율적으로 접목함으로써 드라이빙 환경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킨다.

CUE의 정전식 멀티 터치 스크린은 스마트 폰과 같은 컨트롤 기능을 제공하며 아래와 같은 기술을 업계 최초로 채택했다. 햅틱 피드백은 사용자가 스크린 또는 컨트롤 기능을 터치할 때 명령이 입력되었음을 알 수 있도록 경미한 진동으로 피드백을 해준다. 멀티 터치 기능은 태블릿 PC와 스마트 폰에서 사용하는 대부분의 손동작을 인식한다. '탭, 끌기, 축소/확대하기, 넘기기’ 등의 손동작으로 CUE 스크린 목록과 정보를 신속하게 이동 또는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근접 감지 기능은 사용자가 스크린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중요한 정보만이 선명하게 표시되고 기타 정보는 희미해진다. 사용자의 손이 스크린에 접근하면 디스플레이 정보가 다시 나타나 운전자의 주의력이 분산되는 것을 방지해 준다.

CUE 시스템은 멀티터치 스크린 뿐만 아니라 5방향 스티어링 휠 다기능 컨트롤 버튼이나 음성인식을 통해서도 제어가 가능하다. 5방향 스티어링 휠 다기능 컨트롤 버튼은 스티어링 휠 오른편에 위치하고 있는데, 이 버튼은 주행 중 스티어링 휠에서 손을 떼지않고 오디오 휴대전화 그리고 내비게이션 기능 작동을 가능케 한다. 음성인식으로 사전 약속된 명령어만 말할 필요없이 평상시 대화체로도 CUE의 다양한 기능을 실행시킬 수 있다. 또한 블루투스를 통해서 IT기기와 연결하여 컨트롤 할 수 있게 한다.

라디오 채널 플레이 리스트, 전화번호,오디오 시스템 세팅 등 최대 60개의 즐겨찾기 항목을 저장할 수 있으며, 스크린에는 최대 15개의 즐겨찾기가 표시되며 운전자가 원하는 순서로 저장이 가능하다.

       http://www.cadillac.co.kr/cadillacjsp/model/landing2.php?model=ats&year=2012

영화사에서 디지털 영상의 혁명을 불러일으켰던 영화 '매트릭스'에서 인상적인 디자인으로 눈길을 모았던 캐딜락. 외제차 추천 자동차로 수많은 자동차들이 있겠지만, 캐딜락은 남자들이 선호하는 가장 스포티한 럭셔리 세단 중 하나다. 2013년 수입신차 인 2013 캐딜락 ATS의 뛰어난 기능들에 눈길이 간다.

Posted by 뷰티살롱

댓글을 달아 주세요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wcs.naver.net/wcslog.j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