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극드라마리뷰

구암허준 박은빈, 훌륭한 성인 연기자로 성장한 좋은 예!

by 뷰티살롱 2013. 3. 22.
반응형


아역배우로 출발해 성인 연기자로 훌륭한 성장을 이룬 배우들이 누가 있을까? 외외로 많다. 그중에서도 얼마전 군입대를 하며 대중들에게 식지않은 인기를 얻고있는 유승호는 가장 성공적인 아역출신의 연기자가 아닐까 싶다. 드라마 '보고싶다'를 끝으로 군입대를 한 유승호는 군제대가 오히려 더 기다려지는 배우이기도 하다. 남자로써 2년남짓의 군복무를 마치고 약간의 마스크에도 남자다운이 보여질 것이란 예상이 엿보여지고 있는데, 일부에서는 리틀 소지섭이라는 이야기도 들려온다.

유승호 뿐만이 아니라 아역출신의 인기배우들로는 여배우 김민정을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꼬마아이때부터 큰 눈으로 시청자들에게 사랑받았던 김민정은 성인이 되어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대표적인 아역출신 배우이다. 사극드라마 '대조영'에서 검이를 연기했던 정태우 역시 아역배우 출신이며, 얼마전 케이블 채널인 tvN에서 방영된 '이웃집꽃미남'를 통해 로코퀸의 면모를 보여주었던 박신혜 또한 아역배우 출신이다.

아역출신의 배우들은 연기의 ABC를 차근차근 밟아 성장한 배우라는 점에서 최근에 인기 아이돌 혹은 걸그룹 출신들의 배우들과는 연기폭에서 차별화를 보이고 있다고 여겨진다. MBC의 새로운 일일드라마인 '구암허준'에 등장하는 박은빈 역시 눈길가는 아역출신 배우의 한명이다.


MBC 일일드라마 '구암허준'은 1999년에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전광렬, 이순재, 황수정, 홍충민 등의 출연했었던 사극드라마 '허준'의 리메이크 작품으로 방송되고 있는 드라마다. 리메이크라는 점에서 허준의 어린시절을 짧게나마 세밀하게 보여주기도 했지만 '구암허준'은 전작 '허준'과는 큰 변화를 보이고 있지는 않는 전개를 보이고 있다. 용천 미친개로 명과의 밀거래를 했었던 전작에서 전광렬이 열연했었던 허준의 모습과 '구암허준'에서 김주혁의 허준은 별반 다르지가 않았다.

드라마 '구암허준'은 원작인 '허준'과의 비교에서 자유롭지 않을 듯 싶다. 그중에서도 김주혁의 연기는 전작인 '허준'에서의 전광렬과의 연기비교가 어떠할지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게 될 것으로 보여진다.

만 4회만에 아역배우에서 본격적인 성인 연기자들로 바뀌어진 '구암허준'은 김주혁과 함께 박은빈이 출연히 눈길을 사로잡았다. 다희 역으로 첫 등장한 박은빈의 첫 성인연기자로써의 작품이라는 점에서도 주목되는 작품일 법하다.


전작인 '허준'에서의 두 사람의 만남은 비슷한 유형이었다. 다희(박은빈)는 아픈 아버지와 의원을 찾아가게 되었는데, 처음으로 허준을 만나게 되었다. 서자로 태어나 무엇도 할수 없는 아픔을 절절하게 그려내고 있는 '구암허준'에서 허준은 명과의 밀거래를 하는 비틀어진 삶을 살고 있다.

김주혁과 박은빈의 연기호흡은 첫 등장부터가 어색한 관계이기도 해 보인다. 최근 인기드라마의 남녀배우의 나이차이는 놀라울만큼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기도 하다. 연상연하 커플로 출연하는 남녀배우들의 나이차이는 많게는 열살차이를 보이고 있지만, 나이의 변화를 실감할 수 없을만큼 어울리는 환상적인 호흡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구암허준'에서 김주혁과 박은빈은 어떠할까?

필자의 느낌만이 그런 것일까 싶은데, 실제로 김주혁, 박은빈 두 연기자의 나이차이는 1972년과 1992년 스무살이다. 일반적으로 타 드라마에서 열연하는 남녀주인공들의 모습은 연상연하 커플임에도 불구하고 그다지 어색한 모습이 아니었지만 '구암허준'에서 박은빈과 김주혁의 호흡은 확연한 나이차이 때문일지 어색함이 확연하게 보이고 있는 느낌마저 든다. 아역배우로 '태왕사신기'나 '선덕여왕' 등에서 굵직한 배역으로 시선을 잡았었던 배우 박은빈이었기에 여전히 앳띤 모습이 엿보여지는 탓도 있을 것이라 여겨진다.
 


1999년 월화 미니시리즈로 인기를 모았던 '허준'은 64부작으로 방영되었던 작품이다. 배우 전광렬의 대표작으로 허준의 이미지는 시청자들에게 '전광렬=허준'이라는 명성을 쌓았는데, 리메이크인 '구암허준'은 전작을 뛰어넘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새로운 배우진으로 새롭게 재 탄생되고 있는 '구암 허준'. 아역출신의 박은빈의 첫 성인연기자 출연작이라는 점에서도 주목된다. 첫 등장한 4회에서의 박은빈은 아역배우 출신의 성인연기자의 계보를 이어나갈 좋은 예로 손색이 없는 연기를 보여준 모습이었다. <사진은 인용을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사진출처 = MBC 일일드라마 '구암허준'>

<유익하셨다면 쿠욱 추천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글쓰는데 힘이 된답니다. 아래 구독버튼으로 쉽게 업데이트된 글을 보실수도 있답니다^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