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롯데 페이스북 오픈, '희망타워 이벤트' 이벤트 참여로 훈훈함까지~

by 뷰티살롱 2013. 1. 18.
반응형



최근 들어서 기업들의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 SNS를 활용하는 마케팅이 늘어나고 있는데, 롯데그룹에서도 페이스북을 오픈했습니다. 그리고 페이스북 오픈기념 행사로 '희망타워 짓기 이벤트'를 진행했는데, 개인적으로 참여를 해 보았어요. 참여는 간단했어요. '좋아요'를 눌러주고 페이스북의 '롯데월드 희망타워' 이벤트로 들어가면 바로 참여할 수 있으니까요.

각종 이벤트가 페이스북을 통해서 많이 발표되기도 하는데, 작년 연말에는 모 자동차 회사에서 실시하는 신형모델에 대한 사전 테스터 모집한다는 데에도 참여한 바 있었는데, 덜컥 선정되어서 행복한 신차 테스트를 경험하기도 했었습니다. 이밖에도 여러 쇼핑몰이나 대기업들에서 페이스북을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는데, 롯데그룹에서도 페이스북을 통해서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롯데에 대해서는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다양한 문화사업 등을 하는 대기업이라는 것은 아실 거예요. 그중에서도 국내에서 롯데백화점은 서울시내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쇼핑타운이기도 합니다. 또한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는 많은 인파가 몰리는 관광명소이기도 하지요. 잠실에 조만간 모습을 선보이게 될 123층짜리 대형 건물 건립소식은 익히 아시는 바일 것이라 여겨요.

페이스북 오픈으로 진행된 '희망타워 이벤트'는 다문화 가정을 돕기위해 참여한 사람들의 메시지를 담아 기부하게 되는 형식이었어요. 페이스북에서 희망메시지가 1개 작성되면 10,000원이 기부되고 총 100명이 모이게 되면 1층이 완성되게 되는 것이지요. 총 123층이 완성되게 되면 1억 2천3백만원이 다문화 가정을 위해 기부되게 되는데, 좋은 취지의 행사여서 이벤트에 응모해 보았습니다.


 

이벤트에 참여한 희망메세지는 페이스북을 통해서 '응원메시지'가 실시간으로 보여지게 되는데, 저는 벌써 순위가 천명대로 밀려나 엄청난 분들이 이벤트에 참여를 했었습니다. 최근들어 한국은 다문화가정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 과거에는 외국인이라는 인식으로 차별을 받기도 했었을 겁니다.

개발도상국이었던 과거 전후세대인 부모님 세대들에게 미국이라는 나라는 '아메리카 드림'이라는 말이 나올만큼 기회의 땅이라는 말이 나왔던 시기였다면 현대는 아시아의 작은 나라인 한국은 '코리안드림'을 이루기 위해서 다른 나라에서 찾아오는 외국 노동자와 결혼을 통해서 한국인으로 귀화한 여성들이 많아졌습니다. 이제는 다문화 가정이라는 것이 특별한 것이 아니라 하나의 새로운 한국을 만들어가고 있는 모습이기도 할 겁니다.


다문화 가정을 위한 '희망메시지 보내기'에 개인적으로 '다문화 가정의 행복한 한해가 되기를 바랍니다~'라는 글과 함께 메세지를 남겼는데, 페이스 북을 통해서 등록되어진 친구들 5명에게 메시지를 보내어 참여유도를 하는 방식으로 이벤트 참여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무척 간단한 방법이었어요.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취지의 행사는 알리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기도 해요.


일년에 기부하는 행위가 고작해야 한건도 없을만큼 기부에 대해서는 빈근하기만 한데, 사실상 금액으로 기부하기에는 인색함이 있기도 하지만, 무언가 할 수 있는 재능을 통한 기부하면이야 마다할 것이 없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도움이 되는 글을 작성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에게 혜택이 된다면 그또한 기부가 아닐까 싶기도 해요.

이벤트에 참여하고 나서 경품을 확인해보니 기대하지 않을 수가 없겠더군요. 롯데호텔 1박 숙박권에서부터 TGIF 상품권이 무료 10만원에 롯데월드 자유이용권에 이르기까지 자꾸만 기대하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이참에 TGIF 상품권에 덜컥 당첨되면 가족들과 오봇하게 외식이나 한판 때릴 텐데 말이예요 ㅋㅋ

얼마전 연초에 개봉한 '마이리틀히어로'라는 영화를 관람해서인지 다문화가정에 대한 생각이 남다르게 다가오기도 합니다. 단지 피부색과 언어가 다르다는 이유만으로 '외국인'이라 인색했었지만, 그들도 한국사람과 결혼해 낯선 곳에서 새로운 삶을 새롭게 살아가고 있는데, 외국인이라는 편견은 없어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남을 도울 수 있다는 건 언제나 마음을 풍요롭게 해주는가 봅니다. 비록 금전적인 기부는 아니었지만, 다문화 가정 지원사업을 위해서 롯데 페이스북 오픈 롯데월드 희망타워 이벤트에 참여한 것이 무척이나 마음 따뜻하게 느껴지네요.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어준다는 건 그만큼 풍요롭게 해주는 것이 아닐까 싶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