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이야기

동대문역사공원, 공사현장을 가보니

by 뷰티살롱 2010. 9. 7.
반응형


동대문운동장에 새롭게 변모하고 있습니다. 오랜시간을 지켜왔던 동대문운동장이 철거되고 그 자리에 새롭게 디자인플라자&파크가 들어서게 됩니다. 동대문 운동장이 철거되고 그 자리를 매우게 될 디자인플라자&파크는 오는 2011년도 말에 완공될 예정이죠.

이미 지하철 역명이 동대문운동장 역에서 동대문역사공원 역으로 개명되어 있는 상태인데, 역사공원으로써의 모습은 바뀌어 있는 상태입니다. 역사공원으로 조성되어 있는 동대문역사공원을 한차례 다녀온 적이 있었습니다. 동대문운동장을 철거하면서 그 자리에서 출토된 문화재들을 전시해 놓은 모습으로 새롭게 단장되었던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동대문 역사공원에는 서울시민들이 전시실을 통해서 다양한 유물들을 관람할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도심에 위치하고 있어서 자녀들과 함께 나들이를 통해 역사공부를 할 수 있는 자리이기도 하죠.

아직까지 동대문역사공원 역에 조성될 DDP(디자인플라자&파크)의 완성된 모습은 아니지만 유구전시관과 더불어 완공이 되면 서울시민들에게 좋은 휴식공간으로 거듭나길 기대해 봅니다. 준공이 한창 진행중인 디자인플라자의 공사현장을 다녀왔습니다.



아직까지는 건물에 대한 전체적인 모습을 볼 수는 없었지만 건축물을 이루는 뼈대가 형성되어 있어 건물형태를 가늠할 수 있는 모습이기도 했습니다.


완공이 되면 조감도와 같은 형태로 동대문 역사공원 역 DDP건물이 들어서게 될 예정인데, 하층부분인 지하층이 완공이 된 상태라고 합니다. 오는 2011년에 그 모습이 드러나게 될 예정이지만, 조감도를 통해 보니 형체가 어느정도는 보이는 듯 싶기도 합니다.


굽어진 부분의 디자인플라자의 외형부분입니다. 비록 지하층이기는 하지만 조감도를 참조해 보니 형태를 짐작할 수 있는 모습이기도 합니다. 중앙에는 커다란 연결통로로 보이는 철제구조물도 보입니다.

완공이 되면 서울시민들의 새로운 볼거리와 휴식공간으로 자리하게 될 것이라 보여지기는 합니다. 아직은 하층부분의 기초적인 작업들이 한창 진행중인 모습인데, 완공이 빨리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드네요. 하지만 완공을 서두르기보다는 보다 세심한 안전관리와 철저한 시공으로 이루어지는게 우선이겠죠. 디자인플라자&파크가 시민들이 이용하는 시설물이기에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시공이 이루어지는게 우선이겠죠. 삼성물산 관계자 분의 현재 공사 진행사항에 대해서 들으면서도 무엇보다 우선적인게 시민들의 안전성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으로 철제 하나하나를 올리는 것에 신경을 써주기를 바랬습니다.


<디자인플라자&파크>가 완공되게 서울의 새로운 명물로 자리하게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한켠에는 새롭게 복원된 이간수문의 모습도 보여지고 있는데, 이간수문은 현재 유구전시관 쪽에 모습이 공개되어 있는 상태여서 일반인들도 쉽게 관람할 수 있는 상태이기는 합니다.


<유익하셨다면 쿠욱 추천해 주세요~ 글쓰는데 힘이 된답니다. 아래 구독버튼으로 쉽게 업데이트된 글을 보실수도 있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