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이야기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 화동양행의 기념주화로 기억해 보아요~

by 뷰티살롱 2010. 3. 2.
반응형

17일간에 걸쳐 열린 겨울 스포츠의 향연이었던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이 막을 내렸습니다. 빙상의 왕국이라는 새로운 이정표를 수립한 대한민국은 그동안 쇼트트랙 강국을 벗어나 새로운 이미지를 세계에 알린 대회였습니다. 그중에서도 개인적으로 응원을 보냈던 김연아 선수의 피겨스케이팅에서의 선전은 무엇보다 감동적인 모습이었고, 이번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인상적이었던 모습은 10000m에서 선전을 한 이승훈 선수의 스피드 스케이트 시상식 장면이었습니다.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이승훈 선수의 시상식 장면에서는 금, 은, 동메달로 구분되어 선수들의 기량을 성적표를 던지던 모습과는 달리 메달을 딴 선수들 모두가 금메달을 딴 모습으로 보여졌기 때문이었습니다.

 
환하게 웃는 은메달, 동메달 선수의 웃음만큼이나 감동스러웠던 장면이었죠.
그리고 전세계에서 신기록을 수립했던 김연아 선수는 우려속에서 그랜드슬럼을 달성한 선수가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수상하지 못한다는 징크스를 어지없이 깨버리며 세계속에 우뚝 선 쾌거를 보였습니다. 김연아의 피겨 쇼트와 프리 경기를 시청하면서 내심 조마조마한 마음도 있었지만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었었죠.

최고의 기량을 선보였던 밴쿠버의 영광을 오래도록 기념하고 기억하기 위해서 어떤 것이 가장 좋을까요. 아마도 대회를 기념하는 기념주화만큼 기억에 남길 수 있는 것은 없을 법하죠. 화동양행(http://www.hwadong.com)이라는 곳에서 판매하는 밴쿠버 기념주화를 만나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오랜동안 밴쿠버 동계올림픽을 기억할 수 있을까 싶습니다.

기념주화 8종세트 <http://www.hwadong.com/product/goodsDetail.jsp?Good_id=100032288>

 화동양행에서 판매하고 있는 밴쿠버 기념 주화입니다. 밴쿠버 올림픽 기념주화 금,은 8종 세트와 12종 세트가 마련되어 있더군요. 다소 가격적인 면이 있기는 하지만 기념주화라는 것이 일종의 값어치를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 않을 까 싶습니다.

 기념주화 12종 세트 http://www.hwadong.com/product/goodsDetail.jsp?Good_id=100032287

기념주화는 은화로 각종 경기가 새겨져 있습니다. 피겨스케이팅, 봅슬레이, 스피드스케이팅, 스키, 스키점프, 아이스하키, 스노우보드 등의 경기가 새겨져 있으며 뒷면에는 엘리자베스2세가 새겨져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화동양행을 통해서 주념주화를 받았습니다. 색동주화 1종을 받았는데, 피겨스케이팅이 새겨진 색동주화입니다.


주화를 보면서 시간이 지나도 어쩌면 2010년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의 김연아 선수의 피겨스케이팅 장면이 생각이 날 겁니다. 소장가치도 있기에 더욱 뜻깊은 것이지요. 피겨 스케이팅 뿐 아니라 다른 색동주화도 화동양행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12종 색동주화 : http://www.hwadong.com/product/goodsDetail.jsp?Good_id=100031611

총 12종의 밴쿠버 동계올림픽 기념 색동주화를 구입할 수 있는데, 금,은 주화에 비해 가격이 저렴해서 소장가치도 있을 법해 보입니다. 이번 밴쿠버 동계올림픽의 여운 만큼이나 다채로운 모습을 오래도록 기념할 수 있는 기회가 아닐까 싶어요^^
이제는 쇼트트랙에서 빙상강국으로 도약한 대한민국. 앞으로는 눈위에서도 선전을 보이는 국가로 도약하길 기원합니다. 영화 스키점프와 <무한도전>에서 보여졌던 비인기 종목인 봅슬레이의 종목들도 진일보하는 도약을 함으로써 동계올림픽에서 설상과 빙상에서 고른 성적을 이루어나가는 모습으로 도약하기를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