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11'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8.10.11 내뒤에 테리우스 9-10회, 거대 방산비리와 일련번호와의 관계는? by 뷰티살롱

 

코믹 첩보물인 MBC 수목드라마 '내뒤에 테리우스'에서 암살자 케이(조태관)과 연관돼 있는 J인터내셔널의 정체가 밝혀졌다.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인 문성수(김명수)까지 제거할 정도의 거대한 힘을 가진 조직이 어디일지 초반부터 궁금증을 만들었던 것이 밝혀진 셈이다.

 

J인터내셔널의 진용태(손호준)이 어디까지 개입되 있는 것인지, 그리고 그 배후에 어떤 사람들이 있는 것인지가 '내뒤에 테리우스'의 가장 큰 의혹중 하나라 할만해 보였다.

 

헌데 한가지 이상한 장면이 10회에서 보여지기도 했었다. 차세대 전투기 도입을 놓고 두개의 기종에 대한 낙찰을 킹캐슬아파트에 살고있는 김상렬(강기영)이 내뱉은 대사였다. 차세대 전투기 도입 TV뉴스를 보면서 실망스런 결과라는 멘트를 날리는 모습이었는데, 일종에 국민들은 다 알고 있는 사실인데, 왜 굳이 그딴 전투기 기종을 선택을 한 것인가 하는 허탈감 내지는 의혹을 보였던 장면이다.

실제로 국책사업으로 이뤄지는 여러 사업들을 살펴보더라도 말도 안되는 수조원 아니 수십조원이 투입되는 사업이 진행한다 하지만, 국민들에게 납득이 가지 않는 사업들이 많이 있다. 대표적인 사업으론 4대강 사업을 예로 들만 하다.

사업 당시와 진행되는 과정에서도 여러 구설수들이 많았었는데, 국민혈세가 막대하게 투입된 대표적인 국내에서 이뤄졌던 사업 중 하다다. 또 하나의 사업은 해외자원사업일 것이다.

서류 한장으로 수십조원을 날려, 말 그대로 국민세금을 고스란히 공중분해시켰던 사업이라 할만한데, 이 밖에도 다수의 국책사업들 중에는 국민들의 입장에서 본다면 이해불가 정책과 사업이 많이 있을 수 있겠다.

드라마 '내 뒤에 테리우스'에서는 거대 방산비리를 소재로 코믹스러운 첩보물이 가미된 작품이다. 졸지에 싱글맘이 된 고애린(정인선)과 그녀를 지켜주는 정체불명의 남자 김본(소지섭), 그리고 국정원과 KIS(킹캐슬아파트 아줌마들의 모임)을 중심으로 정보를 교류하는 주민들의 이야기들이 묶여 코믹스럽게 시청자들을 웃기는 드라마다.

문성수의 죽음을 알아내기 위해서 국정원에서는 킹스백 작전을 개시했다. J인터내셔널에서 쫓겨난 고애린은 김본의 주선으로 킹스백에 취직하게 됐고, 본의 아니게 국정원 직원이 된 꼴이다. 킹스백에 취직하게 된 데이는 그만한 이유가 분명한데, J인터내셔널에서 근무했었다는 이유가 그것이다. 그리고 가방의 일련번호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지 한가지 거대한 궁금증을 만들어놓는데는 성공했다.

백에 새겨진 일련번호는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

진용태의 뒤에 숨겨져 있는 인물은 누구일지가 '내뒤에 테리우스'의 가장 큰 하이라이트라 할만했다.

 

코믹과 스릴감이 높은 첩보물이 합쳐져 있다는 점에서 배우 소지섭의 액션은 9회 초 진용태에게 붙잡혀있는 고애린을 구출하려하는 데에서 잠깐 보여주기도 했었다. 아마도 중반부로 갈수록 블랙요원인 김본의 액션질주가 살아나지 않을까 기대해 보는 바다.

국책사업으로 추진되는 전투기 도입사업을 두고, 비밀조직의 연결고리인 진용태와 그 뒤에 숨겨져 있는 배후는 누구일지가 흥미롭다. 예기치 않은 관계로 두 아이의 엄마였던 고애린은 J인터내셔널과 국정원의 킹스백을 오가는 캐릭터가 됐지만, 어느 곳에서도 그들의 정체를 눈치채지 못하는 평범한 아줌마에 불과하다.

새로 취직한 킹스백의 매출을 걱정해 고애린은 김상렬과 심은아(김여진), 봉선미(정시아)에게 도움을 요청해 사장인 유지연(임세미) 몰래 화보를 찍어 손님들이 몰리게 했다. 오히려 첩보전을 위해서 만든 킹스백 매장의 물건이 매진되는 사례가 발생하게 만들었다. 좌충우돌 예기치 않는 상황들의 연속이다.

진용태는 자신의 회사에 취직해서 사장의 입맛을 분석하며 맛집을 알아내며 나름 정리를 한 고애린에게 살짝 마음이 가서 복직을 제안했지만 이미 취직을 한 상태다.

 

엘리트들의 집단이라 생각되는 두 집단(J인터내셔널, 국정원)이 어리버리한 고애린에게 정보를 구걸하는 형국이니 웃지 않을수 없다.

중반으로 넘어서면서 숨겨져 있는 거대조직의 정체가 수면위로 떠오르게 되면 본격적인 블랙요원 김본의 활약이 기대되는데, 과연 차세대 전투기 도입을 놓고 어디까지 개입돼 있는 것인지 최대 관심사 중 하나라 할만했다.

POOQ(www.pooq.co.kr)에서 vod로 다시 볼 수 있습니다.

Posted by 뷰티살롱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wcs.naver.net/wcslog.j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