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37

[전북 고창] 시원한 아름드리 노송과 맹종죽 산책 '고창읍성' 전북 고창으로의 국내여행으로 따스한 봄여행을 떠나보자. 포근한 봄철 햇살이 내리쪼이는 3월이다. 추운 겨울의 한파가 지나고 본격적인 여행철이 시작된 셈이다. 하지만 왠지 화려하고 따스한 봄철의 햇살보다는 요즘에는 달갑지 않은 손님이 한반도를 찾아와 우울함을 일으키기도 한다. 바로 황사와 미세먼지 들이다. 겨울의 추운 날씨에는 시베리아의 차가운 공기가 방어막이 돼 오히려 날씨가 춥더라도 파란 하늘을 볼 수 있는 날들이 많았지만 기온이 상승하는 봄철이 되면 어김없이 중국에서 건너오는 황사와 미세먼지 주의보가 극성이다. 올해는 미세먼지 농도가 전년보다 더 짙어진 듯한 모습이라서 눈살을 찌푸리게 만든다. 마스크를 쓰지 않으면 외출이 어려워질 것만 같은 날도 벌써부터 찾아오고 있으니 말이다. 여행의 겨절이라 지난.. 2018. 3. 29.
이명박 대통령 구속 3월 22일은 대한민국 현대사에 또 하나의 커다란 사건의 점을 찍은 날로 기억될 듯하다. 밤 늦은 시간인 11시를 넘은 시간에 이명박 전 대통령의 구속영장을 발부한 것이다. 헌정사상 네번째로 전직 대통령이 구속되는 일이 생겨났다. 현재의 18대 대통령인 문재인 대통령 중에서 4명의 대통령이라고는 하지만, 역대 대한민국 대통령은 고작해야 12명에 지나지 않는다. 그중 4명은 구속, 한명은 저격, 망명 등 한 나라의 수장으로 사건사고가 많다는 점에서는 반갑지는 않다. 대통령의 갖은 추문과 사건들은 권력이라는 큰 틀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권력의 맛은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 서민들이 생각하기에 최고의 명예를 갖고 있음에도 끊임없이 터져나오는 이런 권력의 비리와 사건들은 상상이 가지 않을 법도 하겠다. 대통령의 .. 2018. 3. 23.
SBS월화드라마 '키스먼저할까요', 어른멜로? 잔인스런 중년의 새드 SBS의 월화드라마인 '키스먼저할까요?'가 인기리에 월화드라마 왕좌에 앉은지 오래다. 젊은 남녀의 로맨틱 코믹물이 아닌 중년의 서툴기만 한 멜로를 표방한 드라마이기는 하지만 갑작스러운 암 선고에 이어 중년여성의 폐경까지 겹쳐지는 과정을 보이면서 잔인스러운 중년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이기도 하다. 흔히 중년의 모습은 어떤 모습으로 보여질까? 성공한 사업가나 혹은 화려한 싱글 등으로 묘사되기도 하는 게 40~50대 중년의 드라마에서 보여주곤 했었지만 '키스먼저할까요?'는 화려하기는 하지만 외롭기만 한 중년들의 모습을 그리고 있어 한편으로는 우울함마저 드는 게 사실일 듯하다. 가족들과 함께 모여사는 과저의 가족이라는 개념에서 핵가족화된지 오래고, 요즘에는 혼자 사는 사람들이 늘어나 '중년 고독사'라는 단.. 2018. 3. 21.
[해외여행] 베트남 여행의 중심지, 다낭·후에·호이안 국내 여행객들이 최근 들어 동남아 지역으로 많이 가는 추세이기도 한데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대만, 필리핀, 말레이시아, 미얀마, 라오스, 베트남, 캄보디아 등등이 여기에 속한다. 이들 국가는 불교를 비롯해 힌두교 등 아시아를 근간으로 한 종교가 넓게 퍼져있는 나라들로 저마다 독특한 사원들과 문화를 갖고 있어 매력을 발산하기도 한다. 베트남은 최근 들어 가장 핫한 동남아 여행지 중 하나로 손꼽힌다. 베트남 중부지방 여행의 관문, 다낭(Da nang) 다낭은 최근 동남아에서 가장 유명세를 보이고 있는 여행지 중 하나다. 관광과 휴양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팔색조의 매력을 갖고 있는 다낭을 비롯해 신구의 아름다운 조화를 볼 수 있는 호이안, 베트남 역사의 중심지 후에 등 매.. 2018. 3. 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