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67

새우만두교자 감바스, 오늘뭐먹지 딜리버리 따라해보니 일주일의 휴식 주말을 맞아 느즈막히 늦잠까지 자고 일어나 어제밤에 받은 올리브채널 '오늘 뭐 먹지 딜리버리' 레시피 박스를 펼쳐 '새우 만두교자 감바스'를 요리해보기로 했어요. 감바스가 뭐지? 알고보니 스페인어로 새우를 감바스라고 부르더군요. 새우를 주 재료로 만들어서 만들어 먹는 요리라는 것이겠지요. 얼마전 신동엽과 성시경, 민경훈이 진행하는 올리브채널 '오늘 뭐먹지 딜리버리'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간편하게 스페인 요리인 만두감바스를 만드는 방송이 보여졌었지요. 정말 딱 10분이면 요리가 완성되는 초간편 요리이기도 합니다. 아이스박스 택배로 받은 오늘뭐먹지 딜리버리 쿠킹박스입니다. 안에 무엇이 들어있을지 궁금~~ 아이스박스는 다가오는 여름휴가를 대비해서 한켠에 고이접어 두리오리다 ㅎ 재료는 아주 아주.. 2017. 6. 24.
[유럽 여행]곤돌라와 물위의 도시 '이탈리아 북부 베네치아' 영화 속에 등장하는 이탈리아. 그중에서 베니스라는 곳은 도시 전체가 환상적인 모습을 담고 있는 곳이다. 도시 전체가 물위에 세워졌다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베니스라는 도시는 일종의 수중도시에 속한다. 베니스(Venice)라고 부르는 베네치아는 120개 정도의 작은 섬으로 이뤄져 있다. 또한 150개의 운하로 연결돼 있는 곳이다. 잔잔한 수면 위에 떠있는 집들의 모습은 낭만적이다. 특히 해가 질 무렵 주홍빛 석양이 수면에 반사되며 도시 전체를 물들이는 모습은 마음 속 깊은 곳을 평화로움으로 치유할 것이다. 과거 중세시대에 지중해 전역에 세력을 떨쳤던 해상공화국의 요지였던 베네치아는 오늘날에는 주로 운하·예술·건축과 독특하고 낭만적인 분위기로 알려져 있다. 베네치아 시는 북동쪽에서 남서쪽까지 약 51㎞로 뻗은.. 2017. 6. 13.
tvN 비밀의 숲, 매력적인 무감정 뇌섹남 검사 조승우 조승우, 배두나 주연의 tvN의 '비밀의 숲'이 심상찮은 분위기를 내뿜고 있다. 첫회와 2회가 방영된 6월 둘째주말에 4%대 시청율을 기록했다. 16부작으로 예정된 작품이라 앞으로 시청율 고공행진을 이어가게 될지 기대되는 작품이라 할만하다. 수사극으로 기존 케이블 채널에서 보여지던 추적극과는 달리 tvN의 '비밀의 숲'은 섬세함이 긴장감을 만들어 놓는다. 주인공 황시목(조승우)는 첫회에서 어릴적 전두엽 수술을 받았던 때문인지 사람이 갖고 있는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인물로 그려지는 듯해 보이기도 했다. 좋아하거, 미워하는 감정이 없는 일종의 나무인간 인듯한 황시목의 표정과 시선은 '비밀의 숲'에서 미스터리한 살인사건을 풀어나가면서 묘한 긴장감을 연출해내고 있으니 말이다. 검찰 스폰서 살인사건과 그 속에 가.. 2017. 6. 12.
[신림 맛집]숯불과 치즈가 조화로운 닭갈비 '깡통닭갈비' 일년의 절반이 지나고 있습니다. 정말 시간 빠르죠? 후다닭~ 후다닭? 닭? 왠지 닭고기가 댕기는 주말이 찾아오는 듯 ㅎ 색다른 별미를 찾아 맛기행에 나서보는 주말이 되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듯 하네요. 얼마전 지인들과 함께 후다닭(?) 벙개모임을 하게 됐는데, 다름아닌 먹거리 X탐방이라고 즉석에서 붙여 봅니다. 신림역 인근에 맛집을 알고 있는 분이 초대를 해서 급하게 결성된지라 카메라를 미쳐 생각하지도 않고, 가벼운 평복차림에 슬리퍼질질~~ 찾기는 그리 어렵지는 않은 곳입니다. 신림역 전철역에서 하차해서 5번출구 골목으로 들어가보면 음식점들이 즐비하게 선 곳에 위치해 있는데, 인근에는 양꼬치 집도 보이고, 호프집도 보이고~~ 주로 신림역은 순대타운이 유명한데, 평일에도 백순대 먹으러 오는 손님들이 많이 .. 2017. 6. 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