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421

화정 5~6회, LTE급 전개임에도 불구하고 멘붕에 빠진 전개? 역사적 인물을 재조명하는 사극드라마는 어떤 전개를 따르느냐에 따라서 시청자들에게 몰매를 맞기도 하지만, 때론 새로운 시각으로 재구성함으로써 호평을 받기도 한다. 이는 역사적인 사건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사극이기 때문이다. 조선 15대 왕인 광해군을 새로운 시각으로 재조명하고 있는 MBC 월화드라마인 '화정'은 반전의 연속을 선사하며 초반부터 시청자들의 관심이 높았던 사극드라마였다. 특히 삼시세끼로 인기가 높았던 차승원을 광해군 역으로 등장시키며 초반 시선을 잡은 드라마였음은 분명하다. 하지만 지나친 듯한 역사의 재구성은 흡사 독이 되기도 한다. 광해군은 임진왜란을 겪으며 선조(박영규) 대신에 국란을 극복하면서 민심을 안정시키고 창덕궁을 재건하는 등 전란극복에 최선을 다했지만 돌아오는 것은 선조의 지나친 .. 2015. 4. 29.
[울주 맛집]울주의 먹거리 언양떡갈비 '먹고쉬었다가' 울산으로의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볼거리도 중요하겠지만 역시 먹거리는 빼놓을 수 없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괜한 말은 아니다. 울산, 특히 울주를 들르게 된다면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이 언양불고기다. 울주의 대표 먹거리인 언양불고기는 봉계한우와 함께 지역 먹거리로는 언양불고기는 별미 중 하나다. 예부터 언양과 봉계는 한우의 육질이 뛰어나 전국적으로 불고기 단지로 이름이 높은데, 이들 지역의 불고기 맛을 타지역에서 알리기 위해 격년제로 언양과 봉계에서 10월경 한우 불고기 축제를 열어 불고기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고 있다. 영남알프스를 찾기 위해 등반코스를 계획한다면 가까운 곳에 작천정 별빛 야영장이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작수천이 내려다보이는 작천정 별빛야영장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특이한 음식.. 2015. 4. 29.
[울주여행]외고산 옹기마을,사람-바람-불-흙이 만드는 옹기의 세계 울주에서의 여행 이틀째로 들어섰다. 볼거리가 많은 울주를 1박2일로 여행하기엔 다소 무리가 있는 것이었을까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다. 다행스러운 점은 울주여행은 볼거리 뿐 아니라 먹을거리 여행으로 손색이 없다는 점이다. 이틀날 길을 잡은 곳은 외고산 옹기마을이다. 울주여행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여행코스 중 하나가 외고산 옹기마을이다. 4월의 마지막 주에는 여주이천에서도 축제가 있다. 여주이천 도자기 축제로 5월 17일까지 진행되는 행사다. 울주에서는 옹기축제가 5월 2일부터 5일까지 나흘동안 열린다. 도자기와 옹기. 도자기는 고급스러운 우리민족의 유산인 반면, 옹기는 서민적인 그릇으로 생활품이라 할만하다. 아침일찍 외고산 옹기마을에 도착했을 때에는 추적추적 비가 내리는 날씨였다. 폭우가 아닌 안개처럼 흩.. 2015. 4. 27.
[울주 맛집]울주한우 맛과 멋이 한곳에 '가천린포크' 여행의 백미는 무얼까? 새로운 것을 경험하고 체험한다는 것이 여행의 참맛이겠지만, 역시 먹는 것이 빠진 여행은 생각해 볼 수 없을 듯하다. 생각지도 못한 사람들을 만나고, 특별한 경험을 하는 것이 여행의 묘미지만, 뜻하지 않게 한끼 식사를 맛있게 하며 하루종일 걸으면서 쌓였던 피로가 한꺼번에 풀리는 듯하기도 하다. 울주라는 곳을 여행하게 되면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할 수 있을 법하다. 볼거리도 많은 울주는 천전리 각석이나 암각화 등의 고대에 깃들여 있는 태고의 신비를 찾아 떠날 수 있는 곳이기도 하고, 영남알프스로 이어지는 산행을 계획할 수도 있는 곳이다. 걷고 또 걷는 것이 여행인데, 저녁무렵 맛집을 찾아가는 것도 여행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또 하나의 코스라 할만하다. 울주의 '가천린포크'라는 음식점을.. 2015. 4. 2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