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215

순수의시대(2015), 팜므파탈 서희의 유혹...여배우 강한나의 재발견! 안상훈 감독의 '순수의시대'는 배우 캐스팅에서부터 화제를 불러일으킬 수 밖에 없어 보이는 영화다. 장혁과 신하균, 그리고 tvN의 드라마 '미생'에서 장백기 역을 맡았었던 강하늘은 최근에 핫한 남자배우로 부상하고 있는터라 남자 3인방의 캐스팅은 여자관객을 끌어당기기에 충분한 영화다. 하지만 신하균과 장혁, 강하늘 남자배우 3인방의 주는 '순수의 시대' 영화포스터 속에 숨겨져 있는 또 한명의 배우를 발견한다는 데에서 이 영화의 진가가 따로 있을 법하다. 바로 세 남자 사이를 오가며 나락으로 떨어뜨리거나 혹은 최고의 자리에 올리게 만드는 가희(강한나)의 존재다. 마치 아름다움으로 남자를 파멸로 이끄는 팜므파탈의 현신이 가희라는 캐릭터라 할만하다. 때는 역사가 기록한 1398년, 소위 '왕자의 난'이 일어나기.. 2015. 2. 25.
빛나거나 미치거나 11회, 왕-호족 간 본격적인 대립 시작? MBC 월화드라마 '빛나거나 미치거나' 11회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왕권과 호족세력간의 대립관계가 시작된 모습이다. 파군성의 운명을 갖고 태어난 왕소(장혁)은 고려를 피로 물들리거나 혹은 패왕이 될 운명을 지닌 왕제였지만 태어나자마자 왕소에게 잘못된 예언으로 금강산으로 내쳐졌었다. 하지만 태조 왕건(남경읍)은 왕소의 운명을 미리부터 준비하고 비밀조직이 따르도록 만들어놓았다. 고려를 건국한 태조는 사실상 여러 지방 호족세력의 힘을 등에 업고 있었던지라 왕권은 분산되어 호족들에게 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그러한 권력의 정점에 왕식렴(이덕화)가 있었다. 개경천도를 내세우며 정종(류승수)을 압박하는 왕식렴의 권력의 힘은 대단했다. 왕좌에는 뜻이 없음을 얘기하며 왕소는 오랜시간 숨을 죽이며 자신의 본모습을 .. 2015. 2. 24.
징비록, 현재의 세대들에게 던지는 쓰디쓴 한마디 여해 이순신 장군과 더불어 기억되야 할 조선 임진왜란의 인물 서예 유성룡. KBS의 사극드라마 '징비록'은 7년간의 왜란을 겪으면서 참담했던 시대상을 돌아보며 참회와 경계의 글을 소재로 한 사극 드라마다. 하지만 드라마 '징비록'은 시대의 성웅이었던 이순신 장군을 들이켜보던 사극드라마와는 달리 불편함으로 가득한 사극이기도 하다. 왜일까? 간단하다. 전란의 화마를 종결시키며 장렬하게 전사한 이순신 장군의 일대기는 기울어져 가는 조선의 국운을 희망으로 만들어놓은 영웅이라는 점이지만, 서예 유성룡의 일대기는 그와는 다른 같은 조선사회에서 썩을대로 썩은 정치색을 들여다 볼수 밖에 없는 드라마이기 때문이다. 물론 서예 유성룡으로 인해 이순신의 무패의 신화가 이루어질 수 있었던 것이 사실이기도 하다. 반란의 죄로 .. 2015. 2. 23.
포커스(2015), 거듭되는 사랑과 사기의 반전..매력포인트 세가지 헐리우드 액션배우들 중 흥행보증 수표라 한다면 월스미스를 빼놓을 수 없을 듯하다. 인디펜던트데이를 비롯해, 맨인블랙, 아이로봇, 핸콕 등의 SF블록버스트 영화들과 더불어 나쁜녀석들과 같은 액션 영화에 출연하며 탄탄한 헐리우드 액션흥행배우로 자리매김한 배우기 때문이기도 하다. 블록버스터 SF액션 영화들에서 자주 보았던 월스미스의 로맨스 영화라면 어떨까? 이미 월스미스의 '미스터 히치:당신을 위한 데이트코치'를 통해 로맨틱코미디 영화에서 모습을 보였던 바가 있었는데, 월스미스의 로맨틱 코미디와 스릴러를 결합한 영화가 '포커스(2015)'라는 작품일 듯하다. 그간에 보여졌었던 월스미스의 SF액션영화들과는 달리 영화 '포커스'는 작은 도둑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천재적인 소매치기 실력을 갖고 있는 니키(월.. 2015. 2. 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