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04/053

NGC 코스모스 3부, 우주 마지막 예언 '태양계는 안드로메다와 합쳐진다!'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빅 우주 히스토리 프로그램인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NGC)에서 매주 토요일 밤 11시에 발송되는 '코스모스'는 경이로움의 연속이었다. 고인이 된 칼 세이건 천문학자가 처음으로 다큐멘터리로 등장해 7억5천명이 시청한 프로그램이 '코스모스'라는 프로그램이다. 보다 다채로운 내용으로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에서 지난 3월 15일 토요일 밤 11시부터 국내에서도 방송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3월 29일에 방송되었던 3부의 하이라이트는 뭐니뭐니해도 태양계와 가장 가까운 은하인 안드로메다의 융합이라는 코스모스의 마지막 대예언이었다. 태양계와 안드로메다의 융합은 사실상 확인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당연하다. 지구의 탄생보다 더 오랜 후에 일어나게 될 일이기 때문이다. 거대한 미지의 세계인.. 2014. 4. 5.
[사당양꼬치]깔끔한 분위기 방배동양꼬치 '성민양꼬치' / 사당역양꼬치 사당역는 먹자골목이 서울시내에서도 알아주는 곳이지요. 홍대나 신촌, 신림역 인근이 젊은층이 많이 모이는 먹자골목이라면 사당역 인근은 역시 샐러리맨들의 회식장소로 인기가 높은 먹자골목일 겁니다. 사당역양꼬치로 유명한 '성민양꼬치'를 찾아가 보았는데, 3~4년 전만 하더라도 바이어 업체인 김부장과 간혹 저녁에 소주한잔 할 때에 들렀던 곳이 꼬치 전문점이었지요ㅎ 오랜만에 사당역 인근에서 저녁에 소주나 한잔 하자고 연락해서 만나기로 했는데, 사당역에서 대중교통으로 이동하는 분인지라서 만나기에도 부담이 없는 장소이기도 했었습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모이는 곳이 사당역 13번 출구일 겁니다. 13번 출구에서 나오면 바로 사당역 공용주차장과 인접해 있는 곳인데, 공용주차장 인근으로 수많은 먹거리 음식점들이 들어서 .. 2014. 4. 5.
응급남녀 20회, 삶에 대한 환자들의 선택은! tvN 금토 드라마 '응급남녀은 이혼 후 다시 재결합하는 두 남녀의 로맨스가 화제를 부르는 드라마이지만 한편으로 응급실이라는 긴박한 병원에서 의사와 환자에 대한 이야기도 빼놓지 않고 시선을 잡는 드라마다. 특히 응급실 치프인 국천수(이필모)로 인해 힐링받는 모습은 지난 20회에서 시선을 사로잡은 모습이라 할만했다. 삶에 대한 집착은 누구에게나 있기 마련이다. 몸 어딘가 이상하다 여겨 병원을 찾게 되었을 때, 간단한 검사로 이상유무를 확인할 수 있기도 하지만 간혹은 정밀검사를 통해서 알지 못했던 위급한 병을 마주하는 환자들이 있기도 하다. 평소 전혀 예상하지 못했었지만 갑작스레 알게 된 병으로 환자는 삶마저도 자포자기하게 만드는 무기력에 빠지게 만들 수도 있다는 말이다. 응급실로 실려온 남자 환자는 급히 .. 2014. 4. 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