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인터넷 쇼핑사이트 무작위 연결될 때 해결방법

by 뷰티살롱 2018. 4. 30.
반응형

 

얼마전 PC를 켜고 인터넷을 검색하다 바이러스가 걸렸는지 쇼핑사이트가 연속으로 열리면서 메모리 용량이나 CPU성능을 저하시키는 현상이 발생한 경험이 있었다. 이런 경험은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경험해 봤을 거라 여겨지기도 한다.

 

요즘같은 인터넷 시대에서는 웹서핑이 일상화된지 오래고, 각종 뉴스검색들을 편리하게 하니까 말이다.

 

문제는 자신도 의도하지 않은 사이트들의 오픈이나 혹은 바이러스 감염 등 문제로 일시적으로 컴퓨터가 좀비PC로 둔갑하게 되는 황당한 일이 종종 발생한다는 것이다.

 

아마도 내 경험으로는 이메일의 첨부파일을 통해서 의도치 않게 실행파일이 작동된 것이라 여겨지는데, 인터넷 사이트를 열 때마다 각종 쇼핑사이트와 팝업창이 순식간에 열리면서 PC 실행속도가 현저하게 떨어졌었다.

 

문제가 무엇이었나 고민하다 제대로 알지 못하고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제거를 하기로 마음먹고 최근에 설치된 프로그램이 무엇인지 알아봤다.

 

 

물론 당일에 설치된 프로그램이 하나 발견돼 삭제하기는 했었지만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았다. 각종 인터넷에서 '인터넷이 늘려지는 이유' 혹은 '인터넷 사이트 무작위 오픈 될때' 등등을 검색해보니 여러 해결방법이 소개된 글들을 볼 수 있었지만 PC를 그리 전문적으로 알지 못하고 있을 뿐더러 레지스트리 정리조차도 정확하게 모르는 문외한인 관계로 어찌할 바를 모르긴 마찬가지다.

 

다행스럽게도 바이러스 감염은 아닌 듯하다는 건 알았는데, 오픈되는 사이트들이 대체로 GXX이나 S홈쇼핑 등등의 구매사이트 등등이라는 점이었다. 일종에 쇼핑사이트들이 무작위로 연결돼 인터넷 창이 4~5개씩 한꺼번에 열렸다.

 

무엇때문일까 고민하다 PC를 종료했었는데 '종료되지 않은 프로그램이 있다"는 메시지가 눈에 들어왔다. 급히 메모지에 프로그램을 적어봤다.

 

SNGP.EXE가 문제였다.


흔히 확장자가 EXE는 실행파일이다. 한글이나 엑셀 등의 각종 프로그램들을 들여다보면 EXE 화일이 있는데, 이 파일을 실행하게 되면 프로그램이 실행되게 된다. 한데 인터넷 사이트를 자동으로 실행시켜 주는 SNGP.EXE 파일이 자신이 하지 않았는데도 자동실행되고 있다는 얘기가 된다.

 

물론 SNGP 파일은 다른 문서작업시에는 실행되지 않는다는 게 특징이고, 인터넷을 사용할 경우, 검색이나 새로운 창을 띄울 경우에 자동적으로 실행돼 사용자 PC의 성능을 저해시킨다.

 

 

이런 점은 '강제종료'하는 'Ctrl+Alt+Del' 키를 한꺼번에 누르게 되면 '작업관리자' 창에서도 알아볼 수 있는 일이다.

 

작업관리자 창을 열어놓고, 인터넷을 사용해 보면 실행 관리자 모드에서 '프로세스' 창에 sngp.exe 파일이 자동적으로 생성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때마다. CPU나 메모리 용량이 급격하게 올라가는 건 두말할 필요도 없다. 소위 좀비PC가 되는 셈이다.

 

골치거리인 인터넷 무작위 사이트 오픈을 저지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작업관리자 창에서 오픈된 'SNGP.EXE'파일의 '속성'을 클릭하면 그 실행파일이 어디에 위치해있는지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한가지 앞서 알아본 결과로는 인터넷 초기실행창에서 검색창에서 찾아보면 파일을 찾을 수 없는 것으로 나온다. 때문에 작업관리자에서 파일의 위치가 어디에 있는지를 알아야 한다.

 

바로 검색으로 들어가서 SNGP.EXE를 찾았다.

 

 

그럼 단호하게 삭제해 버리자.

 

그러면 그때까지도 수많이 열리던 쇼핑사이트들이 오픈되지 않는다.

 

좀더 안전하게 하기 위해서는 레지스트리 정리를 해 두는게 좋은데, 인터넷 사이트에서 성능이 좋다는 레지스트리 정리기 등등은 PC에 설치하는 것은 그리 추천하고 싶지는 않다.

 

모 블로그에서 소개된 레지스트리 정리기라고 해서 깔았봤던 경험이 있는데, 대체적으로 검증되지 않은 프로그램들은 웜바이러스의 시발점이라고 생각하면 될 듯 하다.

 

이상으로 무작위로 인터넷 사이트들이 열리는 증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 봤다. 컴퓨터 운용에 대해선 그리 전문가가 아니라서 아직도 프로그램들에 대해서 제대로 알지 못하는 것이 너무도 많은 초보 블로거의 '골치아픈 인터넷 사이트 무작위 노출'에 대해 해결방법의 한가지였다. 이보다 더 손쉽고 전문적인 해결방법도 분명 많을 것이라 생각하는데, 어느 한 사람에게는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휘적휘적 정리해 봤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