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극드라마리뷰

육룡이나르샤 14회, 신세경-공승연 여주의 주도권은?

by 뷰티살롱 2015. 11. 23.
반응형

 

고려 조정으로 입성한 이성계(천호진)을 둘러싸고 흥미진진한 주도권 싸운이 벌어지고 있는 게 SBS의 '육룡이 나르샤' 14회의 모습이었다. 주목할 점은 14회를 통해서 이방원의 여자가 되는 민다경 훗날 원경왕후가 되는 캐릭터의 등장이라 할만했다.

 

분이 역의 신세경을 포함한 여럿의 용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육룡이 나르샤'는 태조 이성계(천호진)와 정도전(김명민), 이방원(유아인), 땅새 이방지(변요한), 마지막으로 조선제일검이 되는 무휼(윤균상)이 큰 중심축을 이루고 있다. 고려말 홍인방(전노민)을 비롯한 권문세가에 의해 백성들이 핍박을 받는 모습들이 그려지고 있는 모습으로 새로운 나라를 세우려는 정도전은 이성계를 주군으로 삼고 혁명을 시작하려 하고 있다.

 

존재감 높은 여섯명의 캐릭터 속에서 14회에 등장한 민다경은 시선을 끄는 모습임에 분명해 보였다. 더욱이 실존인물이라는 점에서 이성계의 아들 이방원과 혼인을 하게 됨으로써 고려 조정에서 새로운 세력을 형성할 수 있게 되는 밑바탕이 되는 인물이니 눈길이 갈 수 밖에 없는 모습이기도 했었다.

 

훗날 원경왕후가 되는 민다경의 등장으로 등장인물들간의 러브라인에 대해서 시선을 끌었던 점도 14회의 모습이기도 하다. 민다경의 출연으로 분이와 이방원의 관계에 적잖은 파문이 일어나게 될 것은 불을 보듯 뻔한 일이기도 하다. 명문가의 자제인 이방원과 한낱 평민의 신분인 분이는 처음부터 이루어질 수 없는 남녀관계로 보여지기는 했었지만, 이방원을 좋아하는 감정을 밖으로 드러낸 부분도 앞으로 민다경과 분이의 관계에 있어서 혼돈을 만들어낼 만한 모습이 아니었나 싶어 보이기도 했다.

 

그렇지만 무엇보다 14회에서 시선을 끌었던 장면은 땅새 이방지와 흑사단의 흑첩이 된 연희(정유미)가 서로에 대해서 내놓는 비수같은 대사들이라 할만했다. 어린시절 힘이 없어 당해야 했던 아픔을 간직하고 있었던 두 사람이었고, 그 아픔과 울분은 한사람에겐 살수의 길을 또 한 여인은 정도전의 정보원이자 흑사단 최고의 숨은 고수가 돼 있었다.

 

자신의 여자를 지키지 못했던 땅새였기에 너무도 달라져있는 연희에게 위험스러운 일을 그만두도록 만류했지만, 연희는 힘없었던 어린 나이에 당했었던 아픔으로 세상의 모든 것을 바꿀 명분이 있었다. 그 아픔은 그저 바라만 보고 힘없이 도망쳤던 이방지보다 더한 아픔이자 세상과 싸워야 할 이유가 분명했다.

 

연희는 자신을 돕지 못했던 이방지를 원망하는 것이었을까? 아니 어쩌면 여전히 이방지에 대한 마음이 간절하기만 하다. 하지만 세상은 변하지 않고 여전히 권력을 쥔 자들에 의해 힘없는 사람들은 궁핍한 삶을 살아가고 있을 뿐이었다. 백윤을 죽이면 세상이 바뀔 것이라 여겼던 이방지가 그러했듯이 세상은 쉽사리 변하지 않고 여전히 힘들고 고된 나날일 뿐이었다. 그렇기에 권력의 좌지우지 하는 권문세가들을 죽이는 것이 아닌 새로운 나라를 세우는 것이 절망을 희망으로 바꾸는 유일한 방법이었다.

 

연희의 그같은 울분은 어쩌면 가장 밑바닥에서 정도전으로 하여금 힘없는 민초들을 대변하고 있는 분이라는 캐릭터로 표현하고 있어 보이기도 하다. 여전히 세상은 변하지 않았지만, 상처받지 않고 다치지 않기 위해 선택할 수 있는 선택권이 있는 사람은 분이였고, 연희는 분이가 살아있음을 알게 됐다.

 

이방지는 분이를 만나고자 서찰을 전했지만 무휼과 이방원에 의해서 누이와 오라비의 만남은 성사되지 못했다. 백윤을 죽이면 세상이 바뀔 것이라 믿었지만 세상은 더 나쁜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고, 백성들은 더 힘든 세상을 살아가고 있다고 믿는 이방지는 이방원에게 정도전이 만들어가는 세상에 대해서 듣게 되지만 인정하지 않는다. 단지 그 대의를 만들기 위해서 힘없고 나약한 백성들은 희생과 피를 요구하게 될 것이고, 그렇기에 분이를 찾아 떠나려 했다.

 

누구보다 분이의 확고한 신념을 알고 있기에 이방원은 결코 분이는 떠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고, 이방지는 정도전을 죽이는 것이 분이가 떠나는 유일한 것이라 생각하게 됐다. 어쩌면 이방원과 정도전의 싸움에서 정도전이 최후를 맞게 되는 이유가 설명되는 대목이기도 해 보였다. 목적을 위해서 이방원은 이방지를 자신의 도구로 사용하게 될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던 모습이라 할만했다.

 

연암정에서 정도전을 만나게 된 이방지는 연희와 분이를 대업에서 빼줄 것을 부탁했다. 결국 힘없는 사람들은 권력을 차지한 사람들에 의해 한낱 희생양이 될 것이라 여기던 이방지였기에 더더욱 동생인 분이를 지키고자 하는 마음이 간절하기만 했을 것이다.

 

새로운 판이 열린 모습이었다. 육룡이 나르샤 14회에서 등장한 해동갑족 민다경의 등장은 이방원의 여인에 의한 새로운 로맨스의 시작점이라 할만하다. 더욱이 정도전을 찾아갔던 이방지는 스스로를 용서하라는 정도전의 말에 울분의 정점을 찍은 모습이기도 했다. 하지만 정도전을 밸수는 없었다.

 

 

홍인방의 살수가 등장하게 됨에 따라 정도전은 위기를 맞게 될것이고, 이를 지키게 된 것은 다름아닌 이방지일 것이라 여겨지기도 하다. 얼마나 아이러니 한가 말이다. 해동갑족의 세력이 필요한 이성계는 이방원과 민다경과의 혼사를 이루게 될 것이고, 위기에서 정도전을 살리게 된 이방지는 이성계로 하여금 자신의 아들처럼 품에 끌어안게 되는 모습이 예고편에서 보여졌다.

 

여섯명의 중심인물에서 새로운 해동갑족의 핵심으로 등장한 민다경의 등장으로 여배우 신세경과 공승연의 여주인공 경쟁도 드라마의 새로운 볼거리가 된 모습이었다. 드라마를 통해서 스포트라이트를 받게 되는 최고의 여배우는 과연 누가 될 것인지 기대되는 구도라 할만했다. <사진은 인용을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사진출처=SBS 육룡이 나르샤>

 

<유익하셨다면 쿠욱 추천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