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해외여행

[해외 여행]이탈리아, 낭만과 힐링을 한꺼번에 '아말피 해안'

by 뷰티살롱 2014. 7. 10.
반응형

본격적인 무더위의 시작과 함께 여름 휴가가 시작되는 시기다. 더위를 피해 산과 들로 휴가를 떠나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여름에는 산보다는 해변을 찾는 여행객이 늘어나기 마련일 터. 해외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여유로움과 낭만, 힐링까지 겸할 수 있는 곳은 없을까?

낭만의 도시 이탈리아의 아말피 해안을 소개해 보도록 한다. 글로벌 시대이니 더 이상 전 세계 어디에서도 조용하고 낭만적인 휴가를 기대하기는 쉽지 않아 보이지만, 지상낙원에서의 달콤한 휴가를 꿈꾸는 이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곳이 여전히 남아 있다. 쳇바퀴 도는 일상에서 벗어나 새하얀 모래사장에 자유롭게 몸을 눕히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 잔잔히 부서지는 파도소리와 새들의 지저귀는 소리가 이루는 하모니를 들으며 그저 멍하니 있고 싶을 때 잠시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이탈리아 아말피 해안은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죽기 전에 꼭 한번 가봐야 할 곳’ 1위에 선정한 곳으로 깎아지는 해안절벽을 따라 늘어선 집들이 아름다운 경치와 어우러져 장관을 이루는 곳이다. 또한 그리스 산토리니의 파란색 지붕과 달리 하얀색 지붕이 특색인 이곳은 온난한 기후의 고급 휴양지로 떠오르고 있다.

아말피는 세계 3대 미항 중 하나인 나폴리에서 동남쪽으로 70km정도 떨어져 있으며 기차를 타고 소렌토를 거쳐 닿을 수 있다.
소렌토-포지타노-아말피로 이어지는 해안을 아말피 해안이라 부르는데 중세시대에 노르만과 스페인 등의 지배를 받은 탓에 노르만 양식의 건물을 여기저기서 찾아볼 수 있다. 그리고 아말피의 대표적인 특산물인 리몬텔로(레몬주)는 아말피 해안을 상큼한 레몬향으로 수놓는다.

기후가 온화하고 물빛이 맑은 아말피 해변은 여유롭게 선탠을 즐기는 사람들로 북적이고 방파제 위에는 아이들이 삼삼오오 모여 낚시를 즐긴다.
지금은 그림처럼 예쁜 언덕 위의 마을이지만 9세기부터 12세기까지는 지중해를 호령하던 해상왕국이었다. 아말피 해상법이 16세기까지 지중해에서 두루 통용됐을 만큼 바다를 통한 대외무역이 번성했던 곳이다. 이태리에 최초로 종이를 들여온 곳도 아말피라고 한다.

마을 안쪽으로는 당시의 활발한 대외무역을 증명이라도 하듯 여러 양식이 혼합된 웅장한 건축물이 남아 있어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또한 아말피의 두오모 성당은 화려한 문양과 아치형 창문, 무어리시 스타일의 기둥으로 특별하다. 상단은 이슬람 양식으로, 하단은 로마네스크 양식으로 지어졌기 때문이다. 망루처럼 높은 계단 위에 앉아 리모네 젤라또(레몬맛 아이스크림)를 먹으며 천 년 전 아말피 공화국의 부귀영화를 되짚어보는 일은 이제 이 마을 관광의 핵심코스가 됐다.

아말피 인근의 라벨로는 동절기를 제외한 1년 내내 음악축제가 열리는 아름다운 음악의 도시다. 이는 독일 음악가인 바그너를 기리는 것인데 여행 중이던 그가 라벨로의 아름다운 경관에 반해 이곳에 집을 짓고 여생을 보냈기 때문이다.
 
특히 마을 꼭대기에 아름다운 영국식 장미 정원을 지닌 호텔 ‘빌라 침브로네’에서 내려다보는 아말피 해안은 작가 고어 비달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파노라마'라고 극찬했을 만큼 아름답다.

<※본 포스팅 글은 일렉트릭파워(www.epj.co.kr) 7월호에 소개되어져 있는 내용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며, 해당 글에 대해 합의가 되었음을 알립니다. 사진제공=하나투어>

<유익하셨다면 쿠욱 추천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